대형마트, 장바구니 물가 잡는다…할인행사 돌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형마트, 장바구니 물가 잡는다…할인행사 돌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신선·가공식품 등 저렴하게 선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7일 서울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주요 생필품을 선보이고 있다.
27일 서울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주요 생필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생필품 확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국내 주요 대형마트가 대규모 할인행사를 펼친다. 최근 일각에서 생필품 사재기 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는 만큼 업계는 할인행사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고 한동안 뜸했던 고객 발걸음을 마트로 돌리겠다는 계획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 3사가 이날부터 일제히 할인행사에 돌입한다. 홈플러스는 생필품 공급 안정을 위해 온라인몰 배송 처리물량을 기존 대비 20% 이상 늘리고, 물량을 확보한 2000여 종의 생필품 할인 판매에 나선다. 회사 측은 안정적인 생필품 공급에 총력을 다하는 한편, 최근 사태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선식품 농가와 제조 협력회사들을 돕기 위한 소비 촉진 차원에서 투자를 확대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홈플러스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기 시작한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라면은 전년 동기 대비 75%, 생수는 80% 이상 매출이 신장하는 등 주요 생필품 수요가 눈에 띄게 늘었다. 대구 경북 지역의 라면과 생수 매출신장률은 각각 156%, 120%를 기록했다. 홈플러스 온라인몰 매출도 전년 대비 162% 늘고, 일평균 2만3000명 이상 신규 고객이 유입되면서 2월 신규 고객수는 30만 명을 넘어섰다. 평균 구매 객단가도 20%나 올랐다.

‘국민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라는 타이틀을 건 할인행사는 생활에 꼭 필요한 식품과 생활용품 등을 중심으로 다음달 말까지 지속할 계획이다. 우선 다음달 4일까지 국내 우수 농가들의 주요 신선식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최근 수요가 커진 ‘집밥’ 식재료와 관련 용품, 각종 위생용품과 육아용품도 할인 판매한다. 전국 익스프레스 점포 역시 동일하게 할인행사를 전개하고 배송 물량을 평소보다 50% 확대한다.

이마트는 초저가 프로젝트 ‘국민가격’ 1주년을 맞아 삼겹살·목심, 쌀, 제주갈치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다음달 4일까지 신선식품, 가공·생활상품 등 생활필수품 30여개를 국민가격 상품으로 선정하고 최대 40% 할인, 1+1 등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가정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난달부터 사전 대량 계약한 국내산 삼겹살·목심 총 400톤 가량을 판매한다. ‘집밥족’을 위해 대표 생필품인 쌀도 저렴하게 준비했다. 이마트는 의성군과 함께 맛과 찰기가 좋은 ‘의성 일품’ 단일 품종으로 이번 행사 상품을 기획했다. 의성 일품쌀은 지난해 2월 국민가격 상품으로 25% 할인 판매한 국민가격 쌀 ‘의성眞(진)쌀’보다 2000원 저렴하다.

이밖에도 ‘제주 은갈치’ 15톤 가량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5% 할인한 9900원에 준비했으며, 국내산 6호닭(500g 내외)을 얇은 튀김옷을 입혀 바싹 튀겨낸 옛날통닭 ‘한마리 통닭’을 6000원에 판매한다. 가공·생활상품은 각 분류별 대표 품목들을 선정해 총 20여개 상품을 할인판매하고 1+1, 2입 기획상품 등으로 준비했다.

롯데마트도 다음달 4일까지 신선식품, 가공식품을 비롯해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우선 최근 판매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 돕기의 일환으로 돼지고기 300톤과 한우 50톤을 기획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1등급 한우 등심(100g)’, ‘1등급 한우 불고기·국거리(100g)’ 등이 있다.

라면과 가정간편식 행사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오뚜기 굴 진짬뽕’을 기존 판매가보다 50% 가량 할인하고 ‘풀무원 귀리 소고기죽’을 기존 판매가보다 20%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집에서 밥을 직접 해먹는 고객을 위해 쌀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내수 부진으로 인해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이 커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추후에도 고객들이 롯데마트에서 다양한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