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유저들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유저들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2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레이드&소울, 신규 독립서버 ‘프론티어 월드’…세밀한 설정 가능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 환영’ 신규 리그…기존 한계 초월
리니지2M,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 예고…100일 전야제도 ‘눈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블레이드&소울, 신규 독립 서버 ‘프론티어 월드’ 오픈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신규 독립 서버 ‘프론티어 월드’ 오픈 ⓒ엔씨소프트

28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규서버 및 리그, 서버이전 등 맞춤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의 새로운 출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PC MMORPG ‘블레이드&소울’은 신규 독립 서버 ‘프론티어 월드’를 오픈했다.

프론티어 월드에서는 언리얼 엔진4로 업그레이드된 그래픽, 변화된 전투 및 시스템을 즐길 수 있으며 △변화된 캐릭터 성장 방식 △편리한 사냥 시스템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Yeti)’ 등을 적용했다.

이용자는 50레벨까지 ‘천하무림 퀘스트’를 통해 에픽퀘스트(블소 메인 스토리 기반의 퀘스트)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도달할 수 있다. 프론티어 월드에서는 에픽퀘스트가 성장에 필수적인 콘텐츠가 아닌 선택적인 콘텐츠로 이용자 선택에 따라 진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또한 프론티어 월드는 편리한 사냥 시스템을 도입하여 더욱 세밀한 설정이 가능하다. 몬스터에 따른 대응 무공, 체력에 따른 스킬 사용 조건 등을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한 사냥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이용자는 엔씨의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Yeti)’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프론티어 월드를 모바일로 원격 플레이 할 수 있다. 캐릭터 상황에 대한 푸시 알림을 설정하면 예티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게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프론티어 월드의 오픈 기념 이벤트 ‘우진햄의 프린이 트레이닝’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주차별로 공개되는 접속, 장비성장, 퀘스트 완료 등의 간단한 미션을 완료해 ‘블로틴 가루’를 모을 수 있고, 획득한 ‘블로틴 가루’를 사용해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장비 강화 재료 △버프 아이템 등과 같은 성장 필수 아이템 뿐만 아니라 △’투혼(머리장식)’과 ‘화양연화(의상)’ 등의 의상 및 장식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인기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은 오는 3월 14일, 3개월간 새롭게 펼쳐지는 신규 리그 ‘환영’ 을 시작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 환영’ 리그에서 이용자는 광기와 공포에 가득 찬 ‘환영'의 전투 한복판에서 살아남아 강력한 보상을 획득하고, 새롭게 추가된 성장 시스템을 통해 기존 캐릭터의 한계를 뛰어넘게 된다. 또한 게임 진행 과정에서 ‘악몽으로 뒤집힌 세계’와 베일에 싸인 흑막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신규 리그 ‘환영'은 280종에 달하는 새로운 스킬을 선택할 수 있는 ‘스킬 주얼 시스템’과 강력한 신규 스킬 그리고 고유 아이템으로 성장과 조합의 재미를 확장하며, 주요 무대가 되는 뒤집힌 세계 ‘환영’ 에서 만날 수 있는 새로운 능력으로 무장한 필드 몬스터와 대형 보스들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치열한 전투의 매력으로 인도한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은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를 예고했다.

‘리니지M’은 3월 중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와 아이템 등을 130개 서버 중 원하는 곳으로 이전할 수 있다. 이벤트 일정과 참여 방법은 추후 공개된다.

또한 3월 3일까지 리니지2M 공식 커뮤니티에서 ‘서버 이전 백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버 정보 공유’, ‘사전 혈맹 홍보’, ‘서버 특장점 소개’를 주제로 글을 작성하는 이벤트로 참여자 전원에게 ‘시아의 상자’를 지급하고, 우수 작성자 90명을 선정해 ‘희귀 아가시온 획득권(1회)’을 선물한다. 우수 작성자가 소속된 서버의 모든 이용자에게 ‘성장의 물약(10%)’도 제공한다.

아울러 리니지2M 서비스 100일(3월 5일)에 앞서 ‘100일 전야제! 100일 축하축하’, ‘100일 전야제! 100일의 정령’ 등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3월 4일까지 게임 내 데일리 메뉴에서 100만 아데나와 ‘축복받은 순간 이동 주문서’, ‘사이하의 숨결’ 아이템을 매일 획득할 수 있다. 3월 11일까지는 모든 지역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정령의 기운’을 모은 뒤, ‘희귀 무기 제작 레시피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