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하이트진로,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대구·경북 12억원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하이트진로,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대구·경북 12억원 지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하이트진로가 대구·경북 지역에 12억원을 지원한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대구·경북 12억원 지원

하이트진로는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방역 물품과 성금 총 12억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지원한 성금은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를 통해 대구, 경북 지역의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자가격리자, 의료진, 취약계층 등을 위한 마스크 20만개, 손 세정제 6만개, 생수와 블랙보리 총 31만9000병을 우선 제공할 계획이다. 또 예방과 피해 복구를 위해 필요한 물품을 구비할 수 있도록 현금도 함께 지원한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코로나19에 감염돼 고통받는 지역사회뿐 아니라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헌신하는 모든 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하루빨리 극복해 모두가 건강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소방청사업 협력기관인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의 도움을 받아 물품을 긴급하게 확보했다.

더본코리아, 코로나19 확산에 전 가맹점 지원대책 시행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를 위로하고 함께 극복하기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대응책을 마련해 전국 1480여개 가맹점을 지원한다.

28일 더본코리아에 따르면 회사 측은 우선 전 브랜드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2개월 치 로열티를 전액 감면하고 커피원두와 정육, 소스 등 주요 식자재에 대한 공급가를 한시적으로 인하한다. 더불어 임시휴업한 매장을 대상으로 유통기한이 짧아 휴점 기간 발생한 폐기 식자재에 대한 비용을 본사에서 부담하기로 했다. 고객이 안심하고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위생과 안전에 대한 홍보 지원도 강화한다.

앞서 더본코리아는 지난달 27일부터 전국 가맹점에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비치, 매일 2회 자체소독 등을 권장하고 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초등학교 환경정화활동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곧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초등학교를 찾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28일 bhc치킨에 따르면 해바라기 봉사단 4기 1조는 지난 25일 서울 용산구 청파동에 위치한 청파초등학교를 방문해 개학에 앞서 아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청소를 비롯한 환경정화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 학교에 도착해 교내 체육관 실내 정리와 바닥 청소를 시작으로 교사 내 계단과 복도 청소와 먼지 제거 등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청소했다. 이후 청소도구 뒷정리와 봉사활동에 대한 평가 시간을 가지며 활동을 마무리했다. 

한편, 지난 2017년 발족한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은 현재 4기가 활동하고 있으며 5명씩 2개 조로 나뉘어 봉사단원이 직접 기획한 내용으로 오는 12월까지 활동을 하게 된다. 봉사활동에 따른 활동비 전액은 bhc치킨이 지원한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더블액션’ 2종 출시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의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2배 강화하고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한 떠먹는 타입의 장 전문 특화 발효유 ‘액티비아 더블액션’ 2종을 28일 출시했다.

액티비아 더블액션은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배합한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로 선보인다. 특히 전 세계 20개국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액티레귤라리스’를 기존 컵 제품 대비 2배 첨가했다. 액티레귤라리스는 액티비아가 독점으로 사용하는 유산균으로 100년 발효기술 노하우를 갖춘 다논이 보유한 4000여 종의 유산균 중 생존력이 검증된 프로바이오틱스만을 엄선했다. 더불어 다논이 엄선한 프리바이오틱스 3종을 더해 근본적인 장 환경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제품은 장 건강을 위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푸룬과 알로에를 넣은 2종으로 선보인다. ‘액티비아 더블액션 푸룬’은 풍부한 식이섬유와 함께 비타민 A, 칼륨 등을 함유했으며, 푸룬(건자두)으로 풍미와 건강함을 높였다. ‘액티비아 더블액션 알로에’는 이국적이고 상큼한 알로에를 담아 아삭한 식감과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