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민 “코로나19 격리 중국 유학생엔 넷플릭스까지…” 中 우대정책 개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장성민 “코로나19 격리 중국 유학생엔 넷플릭스까지…” 中 우대정책 개탄
  • 윤진석 기자
  • 승인 2020.03.01 19:50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우대정책이 감염 확산 원인” 페북글 全文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장성민 세계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이 정부의 코로나19 대처에 있어 중국 우대 정책에 대해 작심 비판했다. 장 이사장은 지난달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19 문제로 우리 대학생들은 기숙사가 폐쇄돼 원룸이나 여관방을 전전하며 애태우는데, 정부는 중국인 입국을 허용하면서 이들에 대해 칙사 대접을 하고 있다. 말이 격리지 도시락, 간식에 넷플릭스도 깔아주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개탄했다.

이어 “정부는 우한 코로나19에 감염된 채 한국에 입국해 격리된 중국인의 치료비와 생활비까지 지원하고 있다”며 “인도주의적 차원에서의 조치라고는 하지만, 이들의 생활비까지 국민의 세금으로 지원한다는 것은 서민의 고혈을 짜겠다는 것이냐”고 물었다.

국내 마스크가 중국으로 대부분 빠져나갔다는 점도 우려했다.  장 이사장은 “지난 1월 3억5000여만 장이 중국으로 수출됐다. 한 달에 우리 국민 한 사람당 7장씩 사용할 수 있는 엄청난 양의 마스크가 중국으로 빠져나갔다”며 “국내 1일 마스크 최대 생산량이 약 1000만 장 정도임을 감안하면 무려 35일치 국내생산 마스크가 통째로 중국으로 건너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부는 중국에 무려 300만 개의 마스크를 포함해 500만 불(60억) 규모의 구호 물품과 현금을 지원할 계획을 세우고 이를 단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다”며 “그런데 코로나19 확진자가 2000명을 넘어선 상황에서도 중국에 대한 마스크 등 구호물품 지원이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장 이사장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의 가장 큰 원인은 코로나19의 발원지인 중국으로부터 감염원 유입을 제대로 차단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며 지적했다.

그는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중국발 전면 입국 금지를 추진한 국가들의 낮은 감염자 수가 이를 입증한다”며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몽골은 (27일 기준) 현재 확진자가 한 명도 나오지 않았다. 중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러시아도 확진자가 2명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또 “중국의 접경국인 미얀마와 라오스도 아직 확진자가 없고, 베트남도 중국이 최대교역국이지만 초기부터 강력한 입국 금지조치를 취한 결과 확진자가 16명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했다.

장 이사장은 “왜 문재인 정부는 중국발 감염원 전면차단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가?”라며 “정부는 사람이 먼저라는데 어느 나라 사람이 먼저인가, 대통령은 어느 나라 대통령인가”라고 물었다.

마스크 대란이 벌어지면서 마스크를 사기 위해 길게 줄을 짓고 있다.ⓒ뉴시스
마스크 대란이 벌어지면서 마스크를 사기 위해 길게 줄을 짓고 있다.ⓒ뉴시스

 

다음은 페북 글 전문

<"사람이 먼저다". 그런데 어느 나라 사람이 먼저인가? 문 대통령은 어느 나라 대통령인가?>

- '한국사람'이 아니라 ‘중국 사람이 먼저’인,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나라’

중국 우한발 코로나19의 전국적 대확산 기세가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28일 현재 사망 13명, 확진자 2337명으로 중국에 이어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것도 그냥 2위가 아니라 3위 이탈리아보다 무려 4배 가까이 많은 압도적인 2위이다. 이제 코로나19 발생국인 중국 내에서도 한국보다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성(省)은 코로나19의 발원지인 우한(武漢)이 속한 후베이성(湖北省) 단 한 곳뿐이다. 지금 우리 국민들은 ‘도대체 왜 자신들이 하루 수백 명의 확진자가 나오는 세계 2위의 감염 국가 의심환자로 전락했는지’ 영문도 모른 채 상상할 수 없는 불안과 공포에 떨고 있다.

갈수록 거리와 지하철은 인적이 끊긴 유령도시처럼 변해가고 있고, 가뜩이나 심각한 위기를 맞았던 우리 경제는 끝을 알 수 없는 나락(那落)으로 추락하고 있으며, 바이러스 감염의 생명위협과 경제 폭망의 생계위협이라는 이중고(二重苦)에 국민들의 분노는 들끓고 한숨 소리는 커져만 가고 있다.

도대체 왜 이런 사태가 발생했을까? 과거 ‘신종플루’, ‘사스’, ‘메르스’ 등의 전염병 확산으로 커다란 위기를 경험했으면서도 왜 또다시 더 심각한 ‘감염 확산’이라는 재난을 막지 못했을까? 가장 큰 원인은 코로나19의 발원지인 중국으로부터의 감염원 유입을 제대로 차단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중국발 전면 입국 금지를 추진한 국가들의 낮은 감염자 수가 이를 입증한다. 중국과 5000km나 국경을 맞대고 있는 몽골은 27일 현재 확진자가 한 명도 나오지 않았다. 중국과 4000km에 걸쳐 국경을 접하고 있는 러시아도 확진자가 2명에 불과하다. 역시 중국의 접경국인 미얀마와 라오스도 아직 확진자가 없고, 베트남도 중국이 최대교역국이지만 초기부터 강력한 입국 금지조치를 취한 결과 확진자가 16명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결국, 초기부터 선제적이고 강력하게 중국으로부터의 감염원 유입을 전면 차단하지 못한 것이 지금의 코로나19 대확산을 초래한 직접적인 원인인 것이다.

그렇다면, 왜 문재인 정부는 중국발 감염원 전면차단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가? 대체 무엇이 문 대통령으로 하여금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이 소중한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중국발 감염원 유입을 지금까지도 그대로 방치하도록 만들고 있나?

이는 문 대통령과 정권 핵심세력들의 공산주의 체제에 대한 이념적 친화성, 중국에 대한 사대주의(事大主義)적 성향, 시진핑 주석의 방한을 정치적으로 활용하려는 계산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다.

문재인 정권은 과거 민주화운동 시절부터 사회주의 사상에 경도(傾倒)되었고, 구소련을 비롯한 동구 사회주의 체제가 붕괴된 지 20여 년이 넘은 오늘날까지도 이 시대착오적인 이념에 대한 교조적(敎條的) 집착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바로 지난해 9월 문 대통령의 분신이나 다름없는 조국씨가 법무부장관 인사청문회가 열린 대한민국 국회에서 자신을 스스로 ‘사회주의자’라고 규정한 것이 그 단적인 예이다. 이들은 아직도 계급투쟁을 통해 자본가 계급을 무너뜨리고 무산(無産) 계급이 정권을 잡는 사회주의 혁명과 ‘반미(反美) 자주(自主)’의 기치 아래 주체적인 국가를 이루는 민족해방혁명에 대한 동경(憧憬)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그 사회주의와 ‘민족 자주’를 추구하는 정치체제인 중국과 북한에 대한 강한 이념적 친화성을 갖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문 대통령과 정권 핵심세력들의 중국에 대한 이념적 편향성은 이들이 중국에 대해 갖고 있는 사대주의적 성향에 의해 더욱 강화되어 왔다. 이들에게 중국은 ‘넘을 수 없는 큰 산’이면서도 자신들의 마지막 남은 ‘신념의 보루’로서 인식된다. 그래서 절대로 무너져서는 안 되고, 그런 의미에서 자신들과 운명을 함께 하는 존재인 것이다. 이런 문재인 정권의 중국에 대한 ‘찐한 우정’은 정권 출범부터 지금까지 일관되게 이어져 오고 있다.

지난 2017년 12월 15일 중국방문 당시 문 대통령은 베이징대 연설에서 중국을 ‘높은 산봉우리’라고 지칭하면서 한국을 ‘작은 나라’라고 스스로 깎아내렸다. 특히 문 대통령은 “양국은 일방의 번영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운명공동체의 관계”라며 시진핑(習近平) 주석이 내놓은 ‘중국몽(夢)’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바로 전날(14일) 열린 한중정상회담에서도 문 대통령은 “(양국은) 공동 번영의 길을 함께 걸어가면서 한반도와 동북아, 나아가 세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야 할 운명적 동반자”라고 말했다. 또한, 환구시보(環球時報) 등 중국 언론들에 따르면, 2019년 12월 23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 주석과 정상회담 및 오찬을 함께한 자리에서도 문 대통령은 “한국과 중국은 오랫동안 교류하고 문화적 유대를 쌓아왔으며 양국은 운명공동체”라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쯤 되면, 지난 3일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와 20일 시진핑 주석과의 통화에서 “중국의 어려움이 우리의 어려움”이라고 강조했던 문 대통령의 발언은 결코 일회성 립서비스가 아니라는 것을 쉽게 짐작할 수 있다.

그런데 중국에 대한 사대주의적 언행은 문 대통령만의 전유물(專有物)이 아니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2017년 12월 5일 주중대사 신임장을 제정하고 시진핑 주석을 만난 후 방명록에 ‘만절필동(萬折必東)’이라는 문구를 썼다. 또 문희상 국회의장도 2019년 2월 12일 미국 방문 당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에게 ‘만절필동’이 적힌 친필 휘호를 선물했다. 이 ‘만절필동’은 ‘황하의 물줄기가 수없이 꺽여도 결국은 동쪽으로 흘러간다’는 본래 뜻에서 ‘천자(天子)를 향한 제후(諸侯)들의 충성’이란 의미로까지 확장된 용어이다. 조선시대에는 선조(宣祖)가 경기도 가평에 있는 조종암(朝宗巖)이라는 바위에 임진왜란 때 원군을 보내준 명나라에 감사하는 뜻으로 이 ‘만절필동’을 친필 휘호로 남겼고, 또 명나라 만력제(萬曆帝)를 기리는 사당의 이름으로 사용되는 등 중국을 향한 충성을 의미하는 사대주의의 대표적인 사자성어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중국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중대사와 우리의 국회의장이 중국과 미국에서 스스럼없이 이 용어를 사용하고 선물로 풀어놓으면서 스스로 중국의 ‘속국’임을 고백하는 수치스러운 일을 저지른 것이다. 그러니 이번 코로나19 사태 이후 중국에 보냈다는 3억5천만 장의 마스크가 중국에 바치는 ‘조공(朝貢)’이라고 비난받아 마땅하지 않은가? 21세기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은 자유민주주의 대국인 대한민국에 아직도 이런 함량 미달들이 나라의 공직에 존재한다는 것은 국치(國恥)이자 굴욕(屈辱)이다.

더욱 더 기가 막히는 것은 이러한 낯 뜨거운 중국 숭배를 당연시하면서 홀대하는 중국에 대한 우리 측의 태도이다. 트럼트 미국 대통령은 2017년 4월 미중정상회담에서 시진핑 주석이 “한국이 과거에 중국의 일부였다”라고 발언했다고 전한 바 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은 2017년 중국 국빈방문 당시 3박 4일 동안 10번의 식사 중 무려 8번을 ‘혼밥’을 하고, 취재하던 사진기자 두 명이 중국 공안에게 폭행당하고 구둣발로 짓밟히는 수모를 당했다. 또 문재인 정부가 파견한 두 명의 대통령특사들은 전례 없이 시 주석과 나란히 앉지 않고 일렬로 늘어선 테이블의 측면 하석에 앉았다. 외교적 관례를 무시하고 속국 다루듯 ‘하대(下待)’한 것이다. 이런 굴욕적인 외교적 참사가 계속 일어나는데도 문 정권의 누구 하나 중국에 대해 찍소리 한 번 못하고, 꿀 먹은 벙어리처럼 침묵해왔다. 이런 수모를 당해도 상대가 대국(大國) 중국이니 그저 고맙고 황송하다는 것인가? 이게 나라냐?

이런 문재인 정권의 ‘조공외교’는 이번 중국 우한발 코로나19 사태에서도 어김없이 계속되고 있다.

우선, 지난 1월 27일 코로나19 네 번째 확진자가 발생하고 감염병 위기경보를 ‘경계’로 상향 조정한 상황에서 정부는 28일 중국에 우한 폐렴 확산을 막기 위해 마스크와 방호복 및 보호경 등 의료 구호 물품을 우선 전달할 방침을 내놨다. 우리 국민들에 대한 대책보다도 중국에 대한 지원이 먼저 앞서 나온 것이다. 또한, 정부는 우한 코로나19에 감염된 채 한국에 입국해서 격리된 중국인의 치료비와 생활비까지 지원하고 있다. 물론 ‘감염병이 타인에게 전파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강제로 입원한 환자의 치료비를 지원한다’는 관련 법률 규정과 인도주의적 차원에서의 조치라고는 하지만, 이들의 생활비까지 국민의 세금으로 지원한다는 것이다. 심지어 온라인상에는 한국에서는 공짜로 치료해주고 생활비도 준다며 한국 가서 치료받자는 글들이 올라오기도 한다. 아니, 국민 혈세가 대통령과 그 패거리의 이념적, 정신적 대부(代父)에게 바치는 ‘조공’을 위한 쌈짓돈이란 말인가? 이렇게 국민혈세를 더 걷겠다는 그 염치가 어디서 나오는가? 서민의 고혈(膏血)을 짜겠다는 것인가?

또한, 현재 국민들이 발을 동동 구르면서 가장 애타게 찾고 있는 마스크도 이미 중국으로 대부분 빠져나가 버렸다. 지난 1월 중국 마스크 수출은 6135만 달러로 전년 12월 대비 100배 가까이 폭증했다. 그런데 1월 일회용 마스크 수출 중량은 174만 8839kg으로 이를 일회용 마스크 중량이 약 5g 내외인 점을 감안해 계산해보면 자그마치 3억5천여만 장이 중국으로 수출된 셈이다. 국내 1일 마스크 최대 생산량이 약 천만 장 정도임을 감안하면 무려 35일치 국내생산 마스크가 통째로 중국으로 건너간 것이다. 그런데 2월은 상황이 더 심각하다. 2월 20일까지 전체 마스크 수출액은 1억 2,548만 달러로 수출된 마스크의 90%(1억 1,845만 달러) 이상이 중국에 쏠렸다. 상황이 이러하니 국민들이 ‘마스크 대란’을 겪고 있고, 부족한 마스크 때문에 코로나19로 인한 공포와 불안이 더욱 극에 달하고 있는 것이다. 겨우 마스크 몇 장을 구하기 위해 이른 새벽부터 몇 시간 동안 줄을 섰는데도 불과 5분도 안 돼서 마스크가 동이 나 버린다. 몇 날 며칠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 분노와 울분을 안고 발걸음을 돌려야 했던 수많은 국민들을 뒤로 한 채, 문재인 정부는 한 달에 우리 국민 한 사람당 7장씩 사용할 수 있는 엄청난 양의 마스크가 중국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그저 지켜보고만 있었다. 그러고도 문 대통령은 자신을 이 나라 대통령으로 생각하는가? 나라의 문을 열어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중국으로부터의 바이러스 침입을 허용하고, 지금 코로나19로 국민이 죽어 나가는 상황에서 모든 국민이 바이러스 감염의 공포로부터 예방을 하기 위해 마스크를 구하려 발버둥을 치고 있는데, 정부는 이 마스크를 모두 중국으로 빼돌려서 중국인들을 보호한다고? 이게 정부냐? 이러고도 대통령과 정부 여당 위정자들의 목구멍으로 밥이 넘어 가는가? 이런 것이 문 대통령이 말한 "사람이 먼저다"의 본래 속셈인가? 이 로고가 사회주의권 공산당들의 정치선전 구호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아직도 존재할까?

이뿐만이 아니다. 정부는 중국에 무려 300만 개의 마스크를 포함해 500만 불(60억) 규모의 구호 물품과 현금을 지원할 계획을 세우고 이를 단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그런데 코로나19 확진자가 지난 20일 이후 대구, 경북을 비롯해서 전국적으로 급증해서 26일 1000명을 넘긴 이후 불과 이틀 만인 오늘 2000명을 넘어선 상황에서도 중국에 대한 마스크 등 구호물품 지원이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더군다나 국내 확진자가 505명이나 늘어나서 하루 증가로 최고치를 기록한 27일에도 우리 정부는 랴오닝성(遼寧省), 지린성(吉林省)에 라텍스 장갑 1만8천장을 지원했다. 지금 마스크 등 의료용품을 구하느라 전국에 초비상이 걸렸고, 정부가 공적 유통망을 통해 마스크와 일회용 장갑 등을 공급하겠다던 약속을 지키지 않아 국민들의 불신과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는 상황인데도, 어떻게 중국에는 어김없이 꼬박꼬박 그 귀중한 물품들을 보낼 수 있는가? 우리 국민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생명위협에도 최소한의 방어기구인 마스크 1장을 구할 수 없어 애간장을 태우고 있고, 경제 폭망으로 인한 생계위협에 피눈물을 흘리고 있는데, 문재인 정부는 중국으로부터의 문은 휑하니 열어놓고, ‘조공’ 바치는 데에만 여념이 없는 기가 막힌 현실이 지금 우리 눈앞에서 펼쳐지고 있다.

문재인 정부의 ‘중국인 우대’정책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의료계 전문가와 야당과 국민들이 그토록 반대해 온 중국인 입국을 허용하면서 중국 유학생들에 대해 칙사대접을 하고 있는 것이다. 교육부가 대학들에게 중국 유학생들을 공항에서 전용 셔틀로 모셔와 2주간 격리하라고 한다.

그런데 말이 격리지 1인실 기숙사를 주거나 캠핑카를 마련해주고 도시락, 간식에 넷플릭스도 깔아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 코로나19로 기숙사가 폐쇄되어 숙식할 곳을 잃어버린 우리 대학생들은 원룸이나 여관방을 전전하며 애태우고 있는데, 중국 유학생들은 감염 위험을 제거한답시고 과분한 대접을 받고 있는 것이다. 참으로 황당하고 어처구니 없는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럼 이런 눈물겨운 문 정부의 ‘조공 바치기’에 중국은 감사하고 고마워하고 있을까? 천만의 말씀이다. 조공국가가 마땅히 바쳐야 하는 것쯤으로 생각하고 있다. 오히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한국을 조롱하고 비난하면서 마치 한국이 코로나19의 주 감염원인 것처럼 인식시키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중국의 웨이하이(威海)를 비롯해서 난징(南京), 선양(瀋陽) 등에서는 25일부터 잇따라 한국인을 강제로 격리시키는 조치가 예고 없이 이뤄지고 있다. 여행객들에 대한 감금 수준의 호텔 격리는 물론이고, 교민들의 집 대문을 열지 못하도록 빨간 딱지를 문과 벽을 이어 붙여놓고, 일부 교민들은 집 앞에 집 밖으로 못나가게 CCTV를 달고 감시를 당하고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중국의 환구시보와 영문판 글로벌타임즈는 26일 사설에서 “중국의 방역 체제만큼 엄격하고 신속하게 취하는 국가는 없으며, “한국 등에선 전염성이 강한 코로나19 대응조치가 강력하지 않기 때문에 바이러스의 기승을 막을 수 없고, 급속도로 확산할 것”이라고 조롱 섞인 전망을 내놓았다. 또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人民日報)는 ‘한국에서 새로운 확진 사례가 대량으로 출현하고 있으니 대비할 필요가 있다’라는 내용의 기사를 통해 한국으로부터의 입국자 격리 등을 시행한 것이 정당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여기에 중국의 매체인 지에룽지에(JRJ)는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한국과 일본은 중국의 방역체계를 배워야 한다”는 황당한 주장까지 하고 나섰다.

하지만 이런 중국의 ‘하대’에 대해 한국은 제대로 된 엄중한 항의조차 못하고 있다. 빗발치는 여론의 거센 비난에 주한 중국대사를 26일 외교부로 불렀지만 ‘중국 중앙정부가 입국 제한을 한 것이 아니라 지방정부 차원의 독자적 조치’라며 ‘한국 국민만 상대해서 하는 게 아니다’라는 생떼만 듣는데 그쳤다. 그리고는 그것도 ‘초치(招致)’가 아니라 ‘협의’였다고 애써 강변하면서 중국 눈치 보기에 급급했다. 설상가상으로, 중국 일부 도시에서 한국인 입국자를 격리시키기 시작한 지 이틀이 지난 26일에도 외교부의 ‘한국 여행객 입국 금지·제한 국가’명단에 중국의 이름은 추가되지 않았다. 그런데 이와 관련해서 청와대 관계자는 “중국 중앙정부 차원에서 입국제한 조치를 한 건 아니다”라고 발뺌했다. 주한 중국대사의 말을 그대로 옮긴 것처럼 똑같은 변명이다. 대사를 ‘초치’해서 엄중 항의하고, 모든 외교채널을 총동원해서 입국 제한 조치를 해제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해도 분이 풀리지 않는데, 이 정권은 중국의 불호령이 그렇게 무서운가? 하긴 이런 수모와 조롱을 당하면서도 여전히 ‘중국으로부터의 입국 전면 중단 불가’ 방침이 요지부동이니, 중국이 이런 ‘속국 정부’를 마구 무시하고 능멸하는 것이 전혀 이상할 것도 없다.

상황이 이런데도 ‘대국(大國)’ 중국을 향한 문 정권 인사들의 노골적인 구애(求愛)는 오히려 이전보다 더 심해지고 있다. 한심함을 넘어서 안쓰러울 정도이다. 이번 사태의 주무장관인 보건복지부 장관은 26일 국회에서 “(우한 코로나19 사태의) 가장 큰 원인은 중국에서 들어 온 한국인이었다. 애초부터 (문제는) 우리 한국인이라는 뜻"이라고 말해서 큰 논란을 일으켰다.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 사태의 원인을 대구와 신천지로 돌리더니, 이제 아예 국민에게 ‘네 탓’이라고 손가락질 하고 있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그는 "감염학회가 중국 전역에 대한 입국금지를 추천하지 않았다"는 거짓말도 서슴지 않았다. 하지만 감염학회는 이미 지난 2일 국내 전문가 단체 중 가장 먼저 “후베이성 입국 제한만으로는 부족한 상황”이고 “위험 지역 입국 제한이 필요하다”고 정부에 공개 권고했다. 얼마나 중국을 보호하려는 충정이 강했으면, 이런 말도 안되는 궤변을 늘어놓는가. ‘(중국)문 열어도 모기(코로나19) 안 들어온다’하고 ‘국민 탓’하는 주무장관이 어떻게 코로나19와 맞서 싸우겠는가? 문 대통령은 보건복지부 장관을 지금 당장 해임시켜야 한다.

여기에 수도 서울 천만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민주당 소속 서울시장은 직접 중국어로 "우한짜요!"(武漢加油·우한 힘내라), "중궈짜요!"(中國加油·중국 힘내라)라고 외치는 응원 동영상과 중국 응원 메시지를 제작해서 서울의 주요 지하철역 전광판 등을 통해 전파하고 나섰다. 우리는 지금 서울시장이 아니라 베이징 시장이나 우한 시장에게 ‘서울시민의 생명이 걸린 코로나19와의 사투’의 지휘를 맡긴 꼴이나 다름없다. 가만 지켜 보고 있으면 이 나라에 정신적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이상한 인간들이 한 둘이 아니다. 참 기가 막힐 일이다. 나라가 어쩌다 이런 삼류 나라로 전락하고 말았을까?

한편, 27일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한국인 입국을 금지하거나 제한하고 있는 국가가 43개국에 달하면서 우리 국민들이 해외에서 쫓겨나고 감금에 가까운 강제 격리를 당하는 비상상황에 한가하게 유럽 출장 중에 있는 외교부장관은 24일 스위스 제네바 유엔인권이사회 연설에서 우한 코로나 사태 원인으로 “특정종교(신천지)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폭증했다”면서 ‘중국 탓’이 아니라 ‘국내탓’이라는 취지로 강변했다. 이번 코로나19 확산의 책임으로부터 중국을 면탈(免脫)시키기 위해 외교부장관까지 나서서 전 세계를 상대로 눈물겨운 노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세상에 살다보니 스스로 자국민의 국격을 땅바닥에 내팽개치고, 국민을 비하하며 수모를 주는 이런 망령이 가득찬 외교부장관은 일본에 나라를 팔아먹은 이완용 이후 처음이 아닐까? 전 세계를 돌아 다니면서 자국민을 모욕하고 나라를 망신시키는 이런 인물을 외교장관으로 내세우는 이 정부는 망국(亡國)정부임에 틀림없다.

한편, 거센 비판여론에 떠밀려 ‘울며 겨자 먹기’식으로 외교부장관이 중국 측에 한국인 입국자 강제 격리 조치가 ‘과도하다’고 밝힌 데 대해 중국은 27일 환구시보 사설을 통해, ‘이는 외교문제가 아니라 그보다 더 중요한 방역문제’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중국 인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중국은 다른 나라가 국경 폐쇄나 제한 조치를 취했다고 상대방을 증오하지도 않는다”라고도 밝혔다. 이렇게 중국조차도 자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다른 나라의 ‘중국인에 대한 입국 제한 조치를 이해한다’고 밝히고 있는데, 도대체 왜 문재인 정부는 코로나19의 확산이 중국 때문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무던히도 애를 쓰면서, 청와대 국민청원이 73만여 명에 달한 ‘중국인 입금 금지’에 대한 ‘수용 불가’ 입장을 고수하고 있을까?

앞서 제시한 이념적 친화성과, 친중(親中) 사대주의 성향 이외에도, 문 대통령이 시진핑 주석의 상반기 방한(訪韓)에 목을 매고 있기 때문이다. 우한 코로나 확진자가 100명을 돌파하고 첫 사망자가 나왔던 지난 20일 오후, 문 대통령은 시 주석에게 일부러 전화를 걸어서 “중국의 어려움이 우리의 어려움”이라며 “가장 가까운 이웃인 중국 측의 노력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시 주석의 방한 문제와 관련, 두 정상은 금년 상반기 방한을 변함없이 추진하기로 하고 구체적 시기는 외교 당국 간에 조율하기로 했다"는 말로 서면 브리핑을 끝냈다. 하지만 중국 정부의 발표문에는 ‘시 주석의 방한’이나 ‘상반기 방한’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었다. 이는 왜 문 정권이 이렇게 기를 쓰고 중국발 여행객의 전면 입국 금지조치를 취하지 않는지에 대한 의문을 풀 핵심 키워드가 바로 ‘시진핑 주석의 방한’임을 명백히 드러낸 것이다. 결국, 자신의 총선 승리를 통한 권력 유지를 위해 국민을 무시무시한 코로나19의 제물로 바치는 천인공노(天人共怒)할 일을 저지르고 있는 것이다.

지금의 이 참담한 상황을 목도하면서 그동안 문 대통령이 밝힌 두 가지 말이 떠오른다. 하나는 “한반도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를 만들겠다”이다. 그렇다. 지금 우리는 그의 말대로 한반도 경험해 보지 못한 사상 초유의 감염병과의 전쟁에 돌입해 있다. 자국민이 병마(病魔)와 싸우며 쓰러져 죽어가고 있는데도 방역할 마스크가 없어 방역조차도 제대로 할 수 없는 그야말로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에 살고 있다. 대통령의 첫 번째 의무이자 권리가 ‘국민 보호와 영토보존’이라는 것을 알기나 하는 것인지... 자국민은 마스크를 쓰지 못해 발을 동동 굴리며 애태우고 있는데,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의 어려움을 함께하겠다’며 모든 마스크를 중국으로 보내 버렸다. 중국인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문 대통령의 머릿속에 우리 국민이 있기나 한 걸까? 자신의 알량한 이념과 사상과 권력욕을 위해서 정령 이 나라 국민을 희생시켜도 된다고 생각하는 것인가? 아니면 혹시 나중에 불가피하게 해외로 거처를 옮겨야 할 상황이 오면, 중국을 신변 보호국으로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인가?

내가 기억하는 문 대통령의 두 번째 메시지는 “사람이 먼저다”라는 말이다. 여기서 말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중국인인가? 한국인은 사람도 아닌가? 그럼 우리 국민들은 개, 돼지인가? 특히 대구를 봉쇄의 대상으로 생각했다면 대구시민은 북한 주민보다 못한 천덕꾸러기인가? 왜 중국은 봉쇄의 대상이 아니고 대구는 봉쇄의 대상인가? 왜 북한은 봉쇄의 대상이 아니고 대구는 봉쇄의 대상인가? 도대체 어느 나라 대통령인가? ‘사람이 먼저다’의 메시지 속에 대구시민은 없는 것인가? ‘사람이 먼저’라면 우리 국민은 사람이 아닌가? 의료계 전문가들이 중국인의 입국 금지를 요구하면 이것이 ‘의학적 발언’이 아닌 ‘정치적 발언’ 으로 들리는가?

불행히도 지금 우리는 모두 ‘대한민국 사람'
이 먼저'가 아니라, '중국 사람이 먼저'인,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나라’에 살고 있다.

그래서일까? 여당 내부는 벌써 4.15 총선 이후 문 대통령 탄핵을 막기 위해서라도 비례정당을 세워야한다는 절박함 속에 억지 명분을 만들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모습이다. 4.15일 분노와 화염으로 가득찬 민심의 용암이 어떻게 민주주의란 투표를 통해서 분출하는가 한번 보자.
코로나19 사태 확산 속에 보여준 문 대통령의 ‘중국 우선주의’ 정책에 분노한 국민들이 지난 4일부터 제기한 ‘문재인 대통령 탄핵 촉구’ 청원의 참여 인원이 28일 기준으로 130만 명을 넘어섰다. 그런데 27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중국인들 단체 카독방으로 추정되는 ‘2019中国組大群(중국그룹대군)’의 대화방에서 한 중국인 네티즌이 ‘문재인 탄핵 반대’ 청원 링크를 올리고 중국인들에게 탄핵 취소 청원을 독려하는 메신저 내용이 공개됐다. 1000여 명 이상이 가입돼 있는 이 대화방에는 “(문 대통령은) 한국 국민 반대에 직면해 여전히 압박을 받고 있고, 많은 마스크와 보조금으로 중국을 지원했다”며 바라건대 한국에 거주하시는 중화인들은 귀한 한표를 행사하여 탄핵을 무효화하도록 합시다"라고 국민청원에 참여를 독려하는 글이 게시되어 있었다. 그리고 같은 사이트에는 청와대 청원 사이트에 중국에서 유입자가 70%증가했다는 트래픽 분석 글도 올라왔다.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문 대통령에 대한 탄핵 민심이 들끓으니까 중국인들을 동원해서 '문재인 응원 청원' 조작을 하는 것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이제 중국인들이 대한민국 국민들을 제끼고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휘젓고 다니는가?

중국인들이 댓글로 문 대통령을 엄호하고 중국인들이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탄핵 반대 클릭 수를 주도하는 이 경악할 중국인들의 주권침해 행위에 대해 문 대통령은 왜 침묵하는가? 문 대통령은 진정 이 나라 대통령인가? 분노하는 민심은 묻는다. 당신은 어느 나라 대통령인가?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동태망 2020-03-01 23:18:31
차이나 게이트, 사실이었네. 자기 권력욕 위해서 중국에 나라 팔아먹는 문재인. 나라가 엉망이다.

한소망 2020-03-01 21:29:41
베트남 , 몽고 보다도 정치 못하는 나라. 대한민국이
이제는 수치스럽다. 다시 명예를 되찾자

일산주민 2020-03-03 08:56:45
지금 대구경북 주민들이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정부는 알고 있습니까? 왜 자꾸 중국중국합니까.. 중국에서 시민권이라도 받았나요?

임유화 2020-03-03 08:13:32
정신이. . .병자같은 놈들. . .국민의 고열이기도하지만, 어려운시국에 일도제대로할수없고 나갈수도없는 ,형국인데
자기나라 국민들 마스크없는거 생각치도 않고.진짜 볍신들집합소가 아닐수가없다 내세금내놔라 ,억울하다 한부모로 제대로 지원해주는것 개뿔없고 기준도 뭐같이세워놓고는,남의나라 돈이나대주는 꼴은.아주 키우지그럽니까

전원희 2020-03-06 01:44:51
네~~~다 문재앙 덕분입니다~~~말로 다 표현할수도~~쓸수도없습니다~~왜냐면 날밤을세워서 써야하니깐요~~~어ㅉㅣ 이런 ㄱㅅㄲ가 이런자리에있는지~~~중국놈을 뽑았는지 대한민국이란 나라가 없어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