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주 제주항공 대표, “이스타 인수 우려 알고 있어…최선의 선택이자 새로운 도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 “이스타 인수 우려 알고 있어…최선의 선택이자 새로운 도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3.0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의 모습. ⓒ 제주항공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의 모습.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2일 이스타항공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 체결을 완료한 가운데, 내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협력 당부와 새로운 도전을 통한 위기 극복을 주문했다.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는 2일 사내 메일을 통해 이번 이스타항공 인수가 항공산업의 위기 극복 및 공급과잉 등 항공산업의 구조적인 문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임을 분명히 하며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의 항공사간 인수 추진인 만큼 미지의 길이지만, 더 희망찬 미래를 위해 도전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석주 대표는 "이스타항공 인수에 대한 직원들의 우려감을 경영진도 인지하고 있다"며 "항공업계 내 공급과잉 극복을 위한 재편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최선이라고 판단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주항공은 지난 15년간 불가능해 보였던 것을 가능하게 만들어 왔고, 대한민국에서 LCC라는 사업모델을 성공 시켜 더 많은 이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여행의 기쁨을 나누었다"며 "모두 힘을 모아 함께 제주항공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자"고 전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이스타항공 인수를 통해 양사의 운영효율 및 시너지를 극대화해 위기를 극복하고 더욱 발전적인 도약에 나설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