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부산지역 8개 공공기관,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크라우드펀딩 진행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부산지역 8개 공공기관,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크라우드펀딩 진행 등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3.0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 크라우드펀딩 안내 홍보문 ⓒ 캠코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 크라우드펀딩 안내 홍보문 ⓒ 캠코

◇ 부산지역 8개 공공기관,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크라우드펀딩 진행

캠코 등 부산지역 8개 공공기관은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의 제2기 금융지원 사업 일환으로 부산지역 13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해 오는 19일까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부산지역 공공기관은 기술보증기금, 부산도시공사, 부산항만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이다.

크라우드펀딩 참여는 펀딩 플랫폼에 접속해 검색창에 ‘BEF’를 검색하거나 ‘사회적기업연구원’ 배너 클릭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사)사회적기업연구원 또는 펀딩 플랫폼에 문의하면 된다.

 

 

◇ 기술보증기금, ‘코로나19 부산지역 저소득층 아동’ 후원금 전달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코로나19 부산 지역사회 감염 확산에 따른 저소득층 아동을 긴급 지원하기 위해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에 400만 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기보 노동조합이 모은 후원금 125만 원과 기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후원금 275만 원을 더해 조성됐다.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는 기보 후원금으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으로 인한 집단시설 휴관 및 지역아동센터 운영 중단으로 급식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마스크, 손소독제와 같은 질병예방 키트와 즉석밥, 라면 등 결식예방 식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 한국전력공사, UAE원전 1호기 연료장전 완료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은 UAE 바라카(Barakah) 원전 1호기 가동을 위한 연료장전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UAE원자력공사(ENEC)와 한전의 합작투자로 설립된 UAE원전 운영회사 Nawah가 지난달 17일 운영허가를 취득한 이후, 바라카 원전 1호기는 연료장전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 준비에 착수했다.

한전 관계자는 “이번 1호기 연료장전을 계기로 UAE 측과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후속호기인 2·3·4호기의 가동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