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집콕족 증가에 식품·위생용품 편성 확대…롯데하이마트,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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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집콕족 증가에 식품·위생용품 편성 확대…롯데하이마트,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 전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05 11: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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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어나며 식품 및 위생용품 수요가 급증하자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어나며 식품 및 위생용품 수요가 급증하자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집콕족 증가에 식품·위생용품 편성 확대

롯데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어나며 식품 및 위생용품 수요가 급증하자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한 달(2/1~3/3) 동안 롯데홈쇼핑 리빙 부문의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위생용품, 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판매 비중이 약 6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급상승 검색 키워드에도 '손소독제', '전해수기', '밀키트' 등이 대거 등극해 코로나19로 인한 쇼핑 성향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실제로 최근 필수용품으로 꼽히고 있는 손소독제, 전해수기는 매회 방송에서 5000세트 이상 판매되고 있다. 지난 3일 론칭한 가공식품인 '마더푸드 몽다리'도 당일 방송에서 준비한 5000세트가 완판됐다.

롯데홈쇼핑은 이날부터 수요가 많은 손소독제의 브랜드와 용량을 다양화해 매일 1회 이상 편성한다. 휴대가 용이한 소용량 20종 구성의 '부비손 골드겔', 지난 방송에서 1만 세트 이상 판매된 '제이엠솔루션' 등이다. 자외선으로 생활용품의 살균을 도와주는 '브이레이 자외선 살균기', 수돗물을 단시간에 적정 살균 농도의 전해수로 제조해 주는 전해수기 등 위생 관련 상품도 선보인다.

또한 식품 전문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를 통해 떡갈비, 오리주물럭, 언양식 불고기 등 반조리 식품 판매를 확대하고, '홍슨 쭈꾸미삼겹살' 등 신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6일에는 오후 6시 40분부터 120분 동안 '루테인',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을 집중 판매한다.

롯데멤버스, 2020 신학기 쇼핑 트렌드 공개

데이터 서비스 기업 롯데멤버스가 2018~2020년 1~2월 신학기 용품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신학기 쇼핑 트렌드를 분석해 5일 공개했다.

롯데멤버스 제휴사 중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 주요 유통점들의 올 1~2월 신학기 용품 전체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5.4% 증가했다. 건당 평균 구매액(14만 8000원) 역시 지난해(12만 원) 대비 23.7% 올랐다.

주요 품목별로 살펴보면 지난해 동기 대비 전자/비디오게임(41.9%), 컴퓨터/노트북(40.4%), 교육용 완구(9.8%) 구매액이 증가했다. 신학기 용품 중 디지털 제품들의 구매가 부쩍 늘어난 것이 건당 구매액 증가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전자사전과 같은 소형디지털가전(-40.9%)과 문구용품(-34.6%), 노트(-34.6%), 필기도구(-33.4%),  놀이용 완구(-27.5%) 등 아날로그 제품들은 대부분 구매액이 지난해보다 감소했다.

자녀 학령기별 구매 상품 순위는 유아의 경우 놀이용 완구(38.5%),  의류(23.6%), 교육용 완구(20.4%), 잡화(17.4%), 서적(14.1%)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초등 자녀 가구도 놀이용 완구(27.5%), 의류(24.6%),  잡화(24.1%), 교육용 완구(17.0%), 문구용품(13.1%)순으로 유사했다.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가구는 잡화(24.2%), 문구용품(17.5%), 놀이용 완구(17.2%), 영양제(14.5%),  필기도구(14.2%)순으로 구매가 많았다.

롯데하이마트,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 전달

롯데하이마트는 5일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1000만 원 상당 공기청정기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1월 한 달간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판매 금액 중 일부를 적립해 마련됐다.

이날 기증식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이찬일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사업부문장과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부금으로 마련한 공기청정기는 실내활동 증가로 공기청정기 수요가 급증한 대구, 경북, 경기 등 전국 20개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된다.

이찬일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사업부문장은 "개인 위생과 면역력 증진이 중요한 시기에 이번 공기청정기 전달이 지역아동센터 방문 아동들의 생활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S THE FRESH, '오페라티코 하바네라' 와인 3900원에 3만 병 한정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 THE FRESH(GS더프레시, GS수퍼마켓의 새로운 이름)는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오페라티코 하바네라'(Operático Habanera) 와인을 3900원에 3만 병 한정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GS더프레시가 지난 2019년 와인 가격대별 판매 비중을 살펴본 결과, 1만 원 미만 10.2%, 2만 원대 41.5%, 3만 원대 24.8%, 4만 원대 16.3%, 5만 원 이상 7.2%로 나타났다. 실제로 1만 원 미만 와인의 판매비중은 2017년 7.9%, 2018년 8.1%, 2019년 10.2%로, 2만 원대 와인은 2017년 37.3%, 2018년 39.4%, 2019년 41.5%로 매년 증가했다.

이에 GS더프레시는 스페인 유명 식품기업인 굿테이스트그룹과 손잡고 고객들이 데일리로 즐길 수 있는 상시 초저가 와인 오페라티코 하바네라를 지난 3일 론칭했으며, 가격은 4700원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오페라티코 하바네라는 고급 와인 생산지로 선정된 스페인 66개 지역에서 허가된 품종만을 사용해 엄격한 기준으로 제조되는 최고 수준의 DO 등급 와인이다. 스페인의 리베라 델 구아디아나 지역에서 풍부한 햇빛을 받고 자란 엄선된 100% 템프라니요 품종 포도로 만들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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