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함께 해준 유저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 마련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함께 해준 유저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 마련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0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르의 전설2’ 정식 서비스 19주년 기념 이벤트…‘풍성한 혜택과 보상’
검은사막 모바일 2주년 기념 ‘타이거JK’ 콜라보 음원 ‘모험가(歌)’ 공개
게임빌, ‘빛의 계승자’ 2주년 기념 리부트 업데이트…다양한 선물 ‘눈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미르의 전설2’ 정식 서비스 19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정식 서비스 19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

6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오랜 기간 동안 함께해준 유저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위메이드의 계열회사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가 정식 서비스 19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랜 시간 동안 변함없이 함께해 준 이용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4월 16일까지 실시되며 이벤트 던전, 미니게임, 게임 접속 등을 통해 풍성한 혜택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먼저, 게임 내 모든 지역에 등장하는 몬스터 사냥 후, ‘삼청통보’를 획득하면 ‘19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삼청통보’ 획득 수량에 따라 전체 1위에게는 갤럭시 S20를, 각 서버별 1위에게는 에어팟 프로와 ‘미르의 전설2’ 로고가 새겨진 케이스를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주차별 이벤트 던전 보스몬스터 사냥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S20,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게임 아이템 등 선물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2주마다 새로운 이벤트 던전이 오픈 된다. 던전 내 미션을 완료하면 빙룡천도, 비급무공, 천의무봉, 질풍의 신주 등 각종 아이템은 물론,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도깨비불’, ‘나잡아봐라’, ‘축제낚시’ 등 3종류 미니게임에 참여만해도 솜사탕, 묵청대도급 이벤트 무기 강화 재료,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매일 게임에 접속하거나 보스몬스터 처치, 특정 퀘스트 완료 등을 통해 획득한 이벤트 포인트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2주년을 맞아 ‘타이거 JK’와 함께한 ‘모험가(歌)’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모험가(歌)’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타이거 JK’와 함께 만든 특별 음원이다. ‘타이거 JK’가 생각하는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의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뮤직비디오에서 2년 간 업데이트 영상들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멜론을 통해 음원을 들을 수 있으며, 음원 수익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2주년을 기념해 3월 첫째 주 점검 전까지 △엘리언, 하둠, 대사막 내 획득 아이템 수량 2배 △월드 우두머리 태고/심연 장비 획득 확률 20배 △접속 유지 보상 20배 등 혜택을 제공하는 ‘2주년 파격 배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같은 기간 일반 필드에 출몰하는 우두머리 처치 시 받을 수 있는 흔적 아이템 4종을 모아 ‘고대 문양 각인서’로 교환 가능하다.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리부트(REBOOT)’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추가는 물론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등장, 역대급 풍성한 보상 등이 함께 준비된다.

먼저 사전 등록 개시와 함께 예고된 것처럼 ‘서머너즈 워’와의 2차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전장에서 활약하는 핵심 소환수 ‘이프리트’와 ‘오라클’을 만날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기 위해 ‘5성 오라클’을 업데이트 후 모든 유저에게 100% 지급할 예정이며, ‘5성 어둠 속성 이프리트’ 또한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특별 조합을 통해 획득할 수 있도록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빛의 계승자 최초로 게임에 접속 중이지 않아도 서번트의 파편을 수집할 수 있는 ‘정화의 성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정화의 성지’에 서번트를 파견해 자신이 보유 중인 서번트에 한해 원하는 파편을 얻을 수 있는데, 유저들은 게임 접속 유무와 상관없이 일정 시간과 탐사력을 소모하면 서번트 파편을 얻을 수 있어 서번트 파편의 수급이 훨씬 용이해 진다.

이 외에도 ‘초월 시스템’을 대개편 했다. 기존에는 초월을 위해 속성까지 동일한 서번트 1기가 필요했는데 개편 이후에는 서번트 파편, 초월의 파편, 서번트 등 다양한 재료들로 필요한 초월 경험치를 충족하면 초월이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초월 단계’는 기존 5단계에서 10단계로 늘어나는 대신 빠른 성장을 위해 5단계 미만에서는 적은 양의 초월 경험치를 요구하도록 변경해 신규 유저들의 성장 문턱을 낮출 예정이다. 또, 초월 단계가 늘어남에 따라 서번트의 최대 레벨도 80레벨까지 확장되어 더욱 강력한 서번트로 육성할 수 있다.

2주년 기념 리부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도 주어진다. 업데이트 이후 접속하는 신규 및 복귀 유저는 게임 내 각종 이벤트를 통해 ‘5성 소환석’을 최대 10개까지 얻을 수 있으며, 그 외에 ‘6성 영웅 장비’, ‘5천만 골드’ 등 풍성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3일부터 30일까지 ‘2주년 소환 버닝’, ‘성게 뱅크’ 등 유저들에게 1만캐럿 이상의 풍성한 재화가 지급되는 ‘2주년 기념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