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삼성증권, 온라인 ELS가입 이벤트…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이사 재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삼성증권, 온라인 ELS가입 이벤트…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이사 재선임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3.0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31일까지 온라인 ELS 가입 이벤트

삼성증권은 5일 온라인 ELS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온라인 ELS에 500만원 이상 신규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만원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에 진행되고 있었던 '혜택을THE받다'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금융상품(ELS 포함)을 매월 2000만원 이상 매수할 경우, 매수 횟수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최대 5만원 리워드 혜택과 중복 적용돼, 최대 총 7만원의 현금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혜택을THE받다' 이벤트를 신청하고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ELS를 매수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신한금융투자, 신한 글로벌 리서치랩 출시

신한금융투자는 5일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자문을 받아 글로벌 증시에 상장된 해외주식 및 ETF에 투자하는 신한 글로벌 리서치랩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신한 글로벌 리서치랩은 한국자산의 기대수익률 저하 및 저금리 기조 환경 속에서 글로벌 상장주식 및 ETF를 이용해 해외자산 배분을 해 수익기회를 창출한다. 

글로벌 성장테마(5G, 테크, 중국성장주 등)와 배당/인컴 및 위험관리를 동시에 고려해 금, 달러, 미국국채와 같은 안전자산 및 방어적 성향의 ETF로 변동성 장세에 자산간 전술적 배분을 통해 관리한다. 

또한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해외주식팀으로부터 투자 모델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문을 받아 랩운용부에서 최종 운용하게 된다. 이 상품은 달러 및 위안화 등 외화로 투자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 이상이다. 

신한금융투자 정정주 랩운용부장은 "신한 글로벌 리서치랩은 국내의 원화 편중 자산에서 벗어나 글로벌 상장 주식과 ETF에 대한 해외자산투자로 글로벌 상장 주식과 ETF에 대한 해외자산투자로 고객 자산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면서 기대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상품"이라고 전했다. 

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이사 재선임…임기 2년

NH투자증권은 5일 이사회를 통해 현재 정영채 대표이사의 임기를 2년으로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정대 비상임이사도 임기 1년으로 재선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감사위원이 되는 사내이사(상근감사위원)로 임병순(전 금융감독원 금융중심지 지원센터 실장) 후보자를 임기 2년으로 신규선임했고, 사외이사로 홍석동 (전 NH농협증권 부사장), 정태석(전 광주은행장)후보자를 임기 2년으로 신규선임했다. 

이와 함께 비상임이사로 김형신(현 농협금융지주 사업전략부문 부사장) 후보자를 임기 1년으로 신규선임하는 것으로 내정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배당금은 보통주 500원, 우선주 550원으로 결의했으며, 제 53기 정기주주총회 소집일을 오는 25일로 확정했다. 금일 이사회에서 내정된 대표이사를 포함한 이사후보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