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스토어’, 신학기 맞이 이벤트 실시…‘서머너즈 워’ 100시간 스트리밍 기부 챌린지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스토어’, 신학기 맞이 이벤트 실시…‘서머너즈 워’ 100시간 스트리밍 기부 챌린지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서머너즈 워’ 100시간 스트리밍 기부 챌린지 진행ⓒ 컴투스
‘서머너즈 워’ 100시간 스트리밍 기부 챌린지 진행ⓒ 컴투스

넷마블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신학기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에서 신학기를 맞이해 신상품을 출시하고 기존 상품에 대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 보이는 상품은 넷마블프렌즈 세로줄 스프링노트 4종(ㅋㅋ, 토리, 밥, 레옹), 넷마블프렌즈 연습장 16절 4종(ㅋㅋ, 토리, 밥, 레옹), 넷마블프렌즈 이모지 마우스패드(레옹, 밥)과 넷마블프렌즈 L홀더 등이다.

넷마블은 신학기를 기념해 기존 문구 상품들은 오는 31일까지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노트는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볼펜, 파우치, 스티커 등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넷마블 IP사업실 윤혜영 실장은 “신학기를 맞이해 넷마블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문구류를 새롭게 선 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상품 기획으로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을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차기 CEO로 김창한 현 펍지주식회사 대표 내정

크래프톤이 차기 대표이사로 김창한 현(現) 펍지주식회사 대표를 내정했다고 6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이후 주주총회와 이사회의 결의를 거쳐 대표이사 선임에 들어갈 계획이다.

김창한 대표는 현재 펍지주식회사의 경영을 총괄하고 있다. 선임 절차를 거친 후, 김 대표는 게임 연합 크래프톤의 일원인 크래프톤과 펍지주식회사의 대표를 겸한다.

김 대표는 2000년부터 게임 스튜디오에서 개발, 기획, 기술 업무를 담당하며 경력을 쌓았다. 2015년 블루홀지노게임즈에서 CTO 겸 개발 프로듀서를 역임하고, 30여 명으로 구성된 소규모 팀과 함께 배틀로얄 게임 장르의 글로벌 흥행을 이끈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탄생시켰다.

크래프톤은 “김창한 대표는 약 20년간 개발자이자 경영자로서 게임 제작과 사업, 그리고 서비스의 경험을 다양하게 축적했다”며 “특히 한국 개발자로서 독보적인 글로벌 서비스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김대표의 선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펍지주식회사의 성장과 배틀그라운드 IP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하며, 동시에 크래프톤 연합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 “전 세계 인플루언서 릴레이 기부 챌린지에 동참하세요!”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세계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하는 ‘릴레이 기부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이번 ‘릴레이 기부 챌린지’는 6일부터 오는 8일 자정까지 사흘간 전 세계를 대상으로 펼쳐진다. 전 대륙에 걸쳐 오랫동안 사랑받은 ‘서머너즈 워’의 모든 세계 유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글로벌 각지에서 모인 54명의 인플루언서들이 전체 스트리밍 누적 합계 100시간 달성을 위해 쉼 없이 방송을 이어간다.

인플루언서들이 목표한 100시간 달성을 모두 완료하면 자사가 조성한 기금으로 국제 구호 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를 통해 전 세계 신생아들의 건강한 출산과 성장을 지원하는 산모 출산 준비 키트 2000개를 후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후원을 진행하는 글로벌 기부 행사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도 다양한 지역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적극적인 참여의 뜻을 전했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스웨덴, 브라질, 콜롬비아, 태국, 베트남, 일본, 홍콩, 대만 등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중계 등을 통해 얼굴을 알려온 아시아·북남미·유럽 등 총 18개 지역 인플루언서 54명이 ‘서머너즈 워’ 방송을 하고 이번 이벤트와 게임 정보 등을 전달한다.

해당 인플루언서들의 방송은 유튜브 또는 게임 내 ‘릴레이 기부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시청할 시 각 방송별로 다양한 아이템도 지급한다.

더불어 오는 8일까지 게임 내에서 친구에게 소셜 포인트인 ‘하트’를 보내거나 이벤트 페이지의 ‘하트 클릭’ 미션에 참가해 누적 하트의 개수가 전체 1억 건을 달성하면, 감염병에 노출되기 쉬운 신생아들을 보호하기 위한 필수 약품 키트 1000개를 추가로 기부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일정 누적 하트 개수를 달성하거나, 이벤트 페이지 내 하트 클릭 미션에 참여하면 신비의 소환서 및 에너지 등 아이템이 선물로 주어진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