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설화수, 미국 세포라 입점…북미 진출 가속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설화수, 미국 세포라 입점…북미 진출 가속화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3.0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뉴욕 5th Avenue 세포라 매장 세포라
뉴욕 5th Avenue 세포라 매장 ⓒ설화수

설화수, 미국 세포라 입점…북미 진출 가속화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는 미국 주요 도시 세포라 매장과 세포라닷컴에 새로 입점하며 북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고 9일 밝혔다. 

설화수는 지난 2010년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해 뉴욕을 비롯한 미국과 캐나다 주요 도시 최고급 백화점에 입점하며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온 바 있다.

세포라(Sephora)는 미국 전역에 46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의 뷰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이번 미국 세포라 입점은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한 미국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 성장세와 웰니스 뷰티(wellness beauty, 건강한 아름다움) 트렌드 확산에 동참하기 위한 것이다. 

설화수는 지난 1월 온라인 세포라닷컴에 16개 제품을 론칭했으며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트라이얼 키트(trial kit), 순행클렌징오일, 탄력크림 등이 조기에 품절되는 성과를 올렸다. 이달부터는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주요 도시 31개 세포라 매장에도 정식 입점해 설화수 대표 제품인 윤조에센스를 중심으로 20여 종의 제품을 더 많은 미국 고객에게 선보이게 됐다.

설화수는 앞으로도 이번에 진출한 세포라를 포함해 미국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에서 차별화된 브랜드와 제품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이어나간다. 윤조에센스를 비롯해 웰니스 뷰티 트렌드에 걸맞은 제품과 한국 전통 색채를 담은 다양한 구성도 함께 선보인다. 이를 통해 한국 대표 럭셔리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디지털 채널 성과도 지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애경,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AQ 출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2020년 S/S 시즌을 맞아 ‘오늘도 여왕처럼 빛나는 피부’를 콘셉트로 한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AQ’(AGE 20’s ESSENCE COVER PACT ALL DAY QUEEN)를 9일 출시한다.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AQ는 피부 보습은 물론 메이크업 지속력을 한층 더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애경산업 독자 특허 백금 공법으로 추출한 순도 높은 프랑스산 로열 블루 오키드 에센스를 71%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표현해준다. 특히 이전 시즌 대비 파우더 입자 크기를 줄이고 특허 받은 피지 흡착 파우더와 커버 파우더를 함께 적용해 높은 피부 밀착은 물론 깨끗하고 빛나는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또한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AQ는 AGE 20’s만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트리플 라떼’도 봄, 여름 시즌에 따라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고려해 색상을 배합했다. 트리플 라떼는 피부 홍조 및 노란기를 커버해주는 ‘블루 라벤더’,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주는 ‘블라썸 핑크’, 결점을 커버해주는 ‘커버 베이지’ 등 3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피부 톤 개선은 물론 피부 붉은 기 커버를 도와준다.

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웃도어 부문 13년 연속 1위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이하 NBCI)’에서 13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하에 개발한 브랜드 평가 지표로 연간 3만여 명 이상의 소비자가 평가에 직접 참여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한다.

올해 총 36개 업종의 12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에서 총점 76점을 기록한 노스페이스는 각 항목에서 조사 대상 아웃도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점수를 획득해 13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 자리를 수성했다.

회사 측은 그 비결로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란 브랜드 철학 아래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노스페이스만의 헤리티지와 트렌디한 디자인을 담은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제시한 점을 들었다. 또한 친환경, 동물복지를 고려한 제품의 선도적 개발과 출시를 통해 윤리적 패션의 실천과 지속가능한 브랜드로 거듭났기 때문이라고도 분석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