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마스크용 MB 필터 무상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오롱인더스트리, 마스크용 MB 필터 무상 공급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3.0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공장 내 의료용 연구용 파일럿 설비에서 마스크용 MB 필터를 생산하고 있는 모습 ⓒ 코오롱.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공장 내 의료용 파일럿 설비에서 마스크용 MB 필터를 생산하는 모습 ⓒ 코오롱.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마스크 부족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마스크 제조 시 핵심 부자재인 MB(Melt Blown) 필터를 9일부터 생산해 무상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MB는 폴리프로필렌(PP)을 고온으로 녹인 후 고압의 바람을 통해 연신·접착 과정을 거쳐 만든 초극세 섬유의 부직포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국내 마스크 제조업체들이 부자재 공급 부족으로 생산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보유하고 있는 의료용 MB 필터 파일럿 설비(연구용 실험 설비)를 마스크용 MB 필터 제조용으로 전환해 가동하기로 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이날부터 약 200만 장의 마스크 제조가 가능한 분량의 필터 생산을 목표로 순차로 마스크 제조업체에 무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연구원들을 파일럿 설비에 투입해 24시간 교대로 풀 가동에 들어갔다.

생산된 마스크용 MB 필터는 정부와 협의를 거쳐 마스크 제조업체에 무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코오롱 관계자는 “혈액투석용 등 의료용 MB 필터 기술은 마스크용보다 높은 수준의 기술을 요구하고 있어 마스크용 MB 필터 용도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