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KB국민, 종합부동산플랫폼 다운로드 200만 돌파…신한銀, 외화 소셜 본드 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KB국민, 종합부동산플랫폼 다운로드 200만 돌파…신한銀, 외화 소셜 본드 발행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3.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은 은행권에서 최초로 출시한 부동산금융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KB국민은행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은 은행권에서 최초로 출시한 부동산금융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종합부동산플랫폼 누적 다운로드 200만 돌파

KB국민은행은 10일, 종합부동산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은 은행권에서 최초로 출시한 부동산금융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매물 검색부터 시세 조회, 대출한도 조회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부동산 정보와 금융을 결합한 서비스다. 

내집 마련을 위해 고민하는 고객에게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회원 중개업소에게 무료 매물 등록을 지원하는 개방형 부동산플랫폼 모델이다. 

지난 2017년 5월 첫 선을 보인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은 론칭 1년 5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2019년 1월에는 UX/UI를 개선하고 부동산 정보 콘텐츠를 신설하는 등 대대적인 개편 작업을 단행했다. 이후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해 지난 5일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하나은행은 손님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대구·경북지역 전 영업점 창구에 아크릴파티션을 설치 운영하여 코로나19 확산 제어에 동참하고 있다.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소재한 수성동지점 창구에서 아크릴파티션을 사이에 두고 손님과 직원이 상담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손님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대구·경북지역 전 영업점 창구에 아크릴파티션을 설치 운영하여 코로나19 확산 제어에 동참하고 있다.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소재한 수성동지점 창구에서 아크릴파티션을 사이에 두고 손님과 직원이 상담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응원의 빛 밝혀

하나은행은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응원하기 위해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과 홍대 H-PULSE 랜드마크 건물에 ‘대국민 응원의 빛’을 10일 밝혔다.

6일부터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과 홍대 정문 앞 밀레니엄-Z세대의 열린 문화공간으로 주목 받는 H-PULSE 건물 외벽에는 미디어 파사드 기법의 '힘내라 대한민국' 응원 메시지가 매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불을 밝히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는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대한민국 응원의 빛을 밝혔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대한민국 의료진, 공무원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손님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대구·경북지역 전 영업점 창구에 아크릴파티션을 설치 운영하여 코로나19 확산 제어에 동참하고 있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전 영업점에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창구'를 운영중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견ㆍ중소기업·개인사업자에 대해 4000억원 한도내에서 업체당 최대 5억원까지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존 대출의 만기 및 분할상환 도래 시 원금상환 없이 최장 1년까지 상환을 유예하며, 최대 1.3%P의 금리 감면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피해가 극심한 대구·경북지역의 비대면 채널수수료를 면제하여 손님의 금융 편의를 제공 중으로 ATM기 등 자동화 기기에서의 이체·출금 수수료와 개인·기업의 인터넷, 모바일, 폰뱅킹 등 전체 비대면 채널의 이체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금융지원 목적 외화 소셜 본드 발행

신한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금융지원을 위해 미화 5천만불 규모의 외화 소셜 본드를 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코로나19 피해지원 채권’(Covid-19 Impact Alleviation Bond)은 국내 최초로 자금 용도를 코로나19 관련 피해기업 지원 및 확산 방지 활동 지원으로 특정한 소셜 본드이다. 만기는 3년, 금리는 USD 3개월 Libor에 0.60%를 가산한 수준이며 HSBC가 주간사로 참여한다.

이번 채권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은 지난달 25일부터 시행 중인 신한은행의 코로나19 관련 고객 종합지원대책(자금 지원 규모 5천억원)의 재원으로 편입되어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금융지원과 코로나19 확산 방지 활동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원화 및 외화 그린본드, 외화 지속가능발전목표 채권에 이어 네 번째 ESG 채권을 발행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극복을 위해 은행이 할 수 있는 지원 방안들을 최대한 신속하게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상품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3월 9일부터 4월 17일까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 앱에서 올원 상품(올원비상금대출, 올원해봄적금, 올원캔디예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1백만원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황금버튼으로 부자되기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에 입출금계좌를 등록한 고객 중 올원 상품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1명에게 1등 현금 1백만원(1명), 2등 현금 5십만원(10명), 3등 현금 5만원(50명)을 제공한다.

또한, 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와 올원 상품 소개 페이지에서 황금버튼을 눌러 SNS채널(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복사)에 공유한 고객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800명에게 현금 1만원을 올원뱅크에 등록되어 있는 입출금 통장으로 입금한다.

농협은행 이종찬 올원뱅크CELL리더는 “올원뱅크를 애용해주시는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상품가입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올원뱅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SC제일은행, ‘배달의민족’과 할인쿠폰 증정 공동 이벤트 실시

SC제일은행은 음식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오는 30일까지 공동 이벤트 2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이 오는 26일까지 모바일뱅킹 앱에서 입출금통장과 인터넷뱅킹에 가입하면 배달의민족 앱에서 쓸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반드시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해야 한다. 할인쿠폰은 선착순으로 5,000명에게 1인당 6,000원 어치(3,000원권 2매) 제공된다.

이와 함께 오는 27~30일 배달의민족 앱에서 SC제일은행 계좌를 배민페이 결제계좌로 등록하고 결제하는 고객들은 모두 배달의민족 할인쿠폰 5,000원권을 받을 수 있다. SC제일은행의 첫 거래 고객과 기존 거래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 코로나19 긴급자금 지원 체계 구축

우리은행은 ‘코로나19’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해 특별전담심사반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특별전담심사반은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우선지원 사업자를 선정하고,  해당 기업의 대출 신청건에 대해 2영업일 이내에 심사 결과를 통보하는‘신속 심사 지원’ 제도를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대구·경북 소재 개인사업자 6,000여곳, 중소법인 1,100여곳을 해당 사업자로 선정했다.

우리은행은 대구·경북 소재 영업점장에게 한시적으로 추가대출 전결권을 부여한다. 특히, 직접적인 매출감소가 발생하고 있는 요식업, 숙박업 등의 경우  빠르게 대출 지원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며, 담당 영업점장과 본부심사역이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방문해 금융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진판정이나 자가격리 등으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개인사업자 및 개인고객은 영업점과의 전화 통화로 대출연장이 가능하다. 법인사업자의 경우 직무대행자에 의한 대출연장도 가능하다. 피해복구 기간 등을 감안해 무상환연장과 분할상환유예 지원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며, 더불어 코로나19 확진판정 등으로 불가피하게 대출이자를 연체한 고객의 경우에는 연체정보 삭제 및 연체이자 감면도 가능하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