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포스코건설, 중소기업 기술협력 공모전 진행…대보건설, 경력사원 채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포스코건설, 중소기업 기술협력 공모전 진행…대보건설, 경력사원 채용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3.1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녹양역' 지역주택조합 사업비 환급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녹양역' 지역주택조합 해산총회에서 사업비 16억 원을 조합원들에게 환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주택조합사업은 조합원 모집 당시 책정된 사업비보다 추가된 분담금을 내는 게 통상적이지만, 조합과의 소통·협업과 사업관리능력 등을 바탕으로 잔여사업비를 환급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현대건설 측은 "다른 지역주택조합 사업장에도 지속적인 사업비 관리로 좋은 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현장 니즈 해결을 위한 기술협력 공모전' 개최

포스코건설은 국내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니즈 해결을 위한 기술협력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금속외장패널 마감공사 프리패브 공법 △공동주택 문주 프리패브 공법 △공사시 소음저감 방법 △손끼임 방지를 위한 목재창호 등 8개 분야로 진행된다. 선정된 중소기업은 포스코그룹 성과공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기술 개발 성과를 보인 업체에게는 단가계약, 장기공급권 부여, 공동특허 출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참가 희망업체는 포스코건설 상생협력 기술제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금호산업,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2차' 분양

금호산업은 이달 중 전남 순천 서면 선평리 일원에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2차'를 공급한다고 10일 전했다.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2차는 지하 1층~지상 최고 18층, 6개동, 전용면적 84~99㎡ 총 349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단지 앞에 강청수변공원이 위치해 조망권과 자연환경이 우수하고, 인근으로 삼산공원과 봉화산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게 금호산업의 설명이다. 단지 1.5km 이내에 동산초, 용당초, 향림중, 팔마고 등 학교가 밀집한 점도 눈에 띈다.

금호산업 측은 "지난해 공급된 1차 물량이 조기 완판된 데다, 이번 2차 물량은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에 공급되는 만큼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

대보그룹, 대보건설 경력사원 채용

대보그룹은 건설 계열사인 대보건설이 경력직 직원을 채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경력직(정규직·계약직) 모집분야는 △건축 (공사/공무/품질/하자보수) △토목 (공무/공사/시공) △도시정비 △설계관리 △현장관리 △경영기획 △재경 등 부문이다. 지원 요건은 모집부문에 따라 2~4년제 대학교 이상 학력 보유자 또는 2~10년 이상 경력 보유자, 공통 요건은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다.

입사지원은 채용사이트 사람인 또는 대보건설 홈페이지에서 이력서 양식을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6일까지고, 서류심사와 1·2차 면접을 거쳐 오는 4월께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한양, 코로나19 극복 위해 성금 1억 원 기부

주택·에너지 전문기업 ㈜한양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피해복구를 위한 성금 1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10일 전했다.

이번 성금은 가장 큰 피해를 입고 있는 대구 지역에 집중 지원되며, 특히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 소독제 등 위생용품과 의료현장에 필요한 방호복 등 의료물품을 마련하는 데에 쓰일 예정이다.

한양 측은 "코로나19의 빠른 종결을 희망하며 모든 국민과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일하는 일선 노동자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