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CU끼리’ 최저가 택배 서비스 오픈…한샘, 대구·경북지역 긴급물류지원단 편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CU끼리’ 최저가 택배 서비스 오픈…한샘, 대구·경북지역 긴급물류지원단 편성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1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자체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1~2000원 대 초저가로 점포 간 택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CU끼리' 택배 서비스를 1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CU
CU는 자체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1~2000원 대 초저가로 점포 간 택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CU끼리' 택배 서비스를 1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CU

CU, 'CU끼리' 최저가 택배 서비스 오픈

CU는 자체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1~2000원 대 초저가로 점포 간 택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CU끼리' 택배 서비스를 1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CU끼리 택배 서비스는 기존 편의점 택배와 픽업 서비스가 결합된 형태로 CU에서 접수한 택배를 배송 지정한 CU에서 직접 찾아가는 방식이다.

이용 방법은 일반 택배 접수와 동일하다. 점포에 비치된 포스트박스(택배 장비)에서 CU끼리 택배 접수를 선택하고 물품 내역과 배송 점포(지도 검색 가능)를 입력하면 된다. 현장 접수와 CU Post 홈페이지 사전 예약 모두 가능하다.

CU끼리 택배 서비스는 5kg 미만 소형 택배만 취급하며 운임은 1kg 이하 1600원으로 국내 최저가이며 1kg 초과 5kg 이하는 2400원이다. 배송은 일반 택배와 달리 CU 자체 물류인 BGF로지스를 통해 이뤄진다.

CU의 물류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월요일부터 토요일, 공휴일도 택배 수거가 가능하며 배송 소요 기간은 동일 권역 내 최단 2일에서 평균 3~4일이 걸린다.

CU POST 홈페이지에서 접수 운송장 번호만 있으면 배송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지정 점포에 택배가 도착하면 수령인 번호로 문자메시지가 발송되기 때문에 본인 확인 후 택배를 찾아갈 수 있다.

한샘, 대구·경북지역 긴급물류지원단 편성…코로나19 구호물품 수송 지원 나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를 위해 지난 9일 시공협력기사들로 구성된 '한샘 긴급물류지원단'을 편성하고 한달 간 구호물품 수송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지역에서 전국적으로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가 모여들고 기업 및 단체에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회사도 지역사회에 구축된 자사의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기로 결정한 것이다.

한샘은 전국 각지에서 '대구스타디움'에 모인 마스크, 방역복, 손소독제, 헤어캡 등 의료용품과 도시락, 생수 등 구호물품을 지역 내 병원, 보건소, 생활치료센터 등으로 긴급 수송한다. 대구시뿐만 아니라 포항, 문경 등 경북지역 전체에서도 구호물품 긴급 수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샘 긴급 물류 지원단은 한샘 시공협력기사 1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향후 1개월동안 활동하게 된다.

홈앤쇼핑, 식품 전문 모바일 매장 '좋은밥상' 좋은 반응

홈앤쇼핑은 건강한 먹거리의 수요증가를 반영해 모바일 앱 내 식품 전문매장인 '좋은밥상'을 지난해 2월부터 운영,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좋은밥상을 통해 고객이 마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영역이었던 신선, 가공식품 카테고리는 최근 빠른 속도로 온라인·모바일 시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좋은밥상은 △산지장터 △정육 △반찬 △간편조리 등 7개의 독립적인 매장을 운영하며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산지장터 매장은 생산자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는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해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홈앤쇼핑에 따르면 지난 달(2월 1일부터 29일까지)의 매출액을 집계한 결과, 식품상품의 매출이 직전 3개월(2019년 11월 1일부터~2020년 01월 31일) 대비 32% 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갈비탕, 돈까스, 도가니탕등 가정간편식(HMR)이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케미렌즈, "눈 건강 챙긴 안경렌즈" 특허 확보

케미렌즈는 '청색광 차단 렌즈'를 비롯해 '자외선 및 청색광 차단 기능성 안경렌즈'와 '근적외선 차단 안경렌즈' 등 다수의 특허권을 보유 중으로 신제품 출시도 앞두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케미렌즈는 지난해 특허 등록한 근적외선 차단 안경렌즈의 상용 개발을 서두르고 있고 올해 안에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빛의 성격이 비교적 따듯한 열선으로도 불리는 근적외선은 파장대가 약 780~1400나노미터(nm) 광선으로 투과력이 좋아서 피부 깊이 침투해, 피부 노화를 일으킨다. 눈으로 받아 들일 경우 망막까지도 침투하여 백내장과 망막 손상 등 안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지난 2017년에는 렌즈 소재로 자외선 및 청색광을 차단하고, 코팅으로 변색 기능을 탑재한 변색안경렌즈 '케미 포토블루'를 국산화했다. 실내에서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서 나오는 380~500나노미터 파장대의 청색광을 약 30% 이상 차단하는 투명 안경렌즈로, 외부에서는 유해광선 자외선 및 가시광선의 눈부심을 차단하는 선글라스로도 겸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