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대규모 업데이트…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디스테레오 사원’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대규모 업데이트…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디스테레오 사원’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1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이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최상급 트레이너들을 쉽게 영입하여 팀 전력을 높이고, 선수 교체 기능을 도입해 게임 진행 중에 유저가 관여할 수 있는 구간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시스템 개선으로 박진감을 높인 것이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이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상급의 트레이너를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개편한다. 프리미엄 영입 및 이벤트 영입으로 슈퍼스타 등급의 트레이너를 획득하지 못하면 슈퍼스타 확정 게이지가 상승하게 되며 확정 게이지가 가득 차면 슈퍼스타 등급 이상의 트레이너를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다.

슈퍼스타 확정 게이지는 슈퍼스타 등급의 트레이너를 영입하면 초기화 되며 레전드 트레이너 확정 게이지와는 별개로 운영된다. 또한 ‘프리미엄 영입 10+1’ 진행 시 스타 등급의 트레이너 2명을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출석부 보상도 개편해 최상급 트레이너의 수급이 더욱 쉬워진다. 기존 스타 등급의 트레이너인 ‘은우’를 지급하던 신규 유저 출석부 최종 보상을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인 ‘요미’로 변경하며, 창단 이벤트 최종 보상은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인 ‘루나’로 상향한다. 28일 출석부 최종 보상은 슈퍼스타 영입권에서 ‘최상급 영입권’으로 변경해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의 기회를 열어놓았다. 이미 창단 이벤트를 통해 요미 트레이너를 획득한 유저들에게는 루나 트레이너를 지급할 예정이다.

새로운 트레이너들도 등장한다. 독특한 매력을 지닌 신규 요괴 트레이너 2종 ‘무명’과 ‘메이메이’가 첫 선을 보인다. 슈퍼스타 등급의 2루수 트레이너인 ‘무명’은 여성 저승사자 캐릭터로 선수 육성 시 장비 구매 포인트인 ‘G포인트’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귀여운 여성 강시 캐릭터인 ‘메이메이’는 슈퍼스타 등급의 좌익수 트레이너로 선수 육성 시 정신 능력치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다. 신규 트레이너 등장에 맞춰 이들을 손쉽게 영입할 수 있도록 오는 16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 밖에도 필요한 타이밍에 대타, 대주자, 대수비, 투수교체 등 선수들을 교체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렉터 연구소 내에 레전드 및 슈퍼스타 트레이너 영입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연구가 추가되며 슈퍼스타 리그 미션 항목 조정 및 골드 보상 상향,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의 보상 밸런스 조정도 함께 진행된다. 유저들이 좀 더 손쉽게 선수를 육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기능들도 제공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디스테레오 사원’ 업데이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사원 ‘디스테레오’를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디스테레오’는 바다거북 석상의 공격을 피해 석상을 부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사원이다. 이용자는 사원에서 최대 △에다나 주화 4300개 △광원석 파편 1만4000개 △룬(태고 등급)을 획득 가능하다. 디스테레오는 총 3개의 사원으로 2, 3 사원은 숨겨진 의뢰를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다.

또한 3월 3주차 점검 전까지 봄맞이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핫타임 이벤트 아이템 사용 시 몬스터를 제압하면 전투 경험치와 아이템 드랍 확률 증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화이트데이를 맞아 제공하는 ‘달콤달콤 사탕’을 모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3월 4주차 점검 전까지 △솔로부대 △커플연합 중 마음에 드는 진영에 ‘달콤달콤 사탕’ 아이템 사용 시 △미감정 문양 각인서 △카프라스의 흔적 △유물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3월 12일까지 △에단 △넬리도르민 △트라난 언더포 △헤라웬 △GM스푸크 △오로옌 중 마음에 드는 NPC에게 매일 사탕을 주는 ‘인기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장 많은 사탕을 받은 NPC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용자들에게 혜택이 담긴 공약을 실행한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MC 모영순의 극한직업 영상도 공개했다. ‘모영순의 극한직업’은 MC 모영순이 타이거 JK ‘모험가’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CM 에이든의 1일 매니저가 되는 예능 영상이다. 타이거 JK가 출연한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이 생생하게 담겨있으며 CM 에이든이 커버한 ‘모험가x에이든’ 영상도 공개했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완성도 높인 테스트로 글로벌 흥행 예감

펄어비스가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의 글로벌(3차) CBT에서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흥행 예감을 높였다고 10일 밝혔다.

섀도우 아레나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액션 배틀로얄’ 게임으로 국산 PC 온라인 게임 부활의 기대감을 키우며 2020년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글로벌 CBT는 2월 27일부터 3월 8일(북미 현지시간)까지 공식 홈페이지 및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진행됐다. 아시아, 북미, 유럽, 러시아 등 글로벌 이용자 10만명 이상 몰렸다.

신규 영웅 ‘황금의 바달’을 포함한 9종의 영웅과 새롭게 선보인 △2인 모드 △아이템 봉인 시스템 △티어별 매칭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겼다. 게임 곳곳에 배치된 연출은 이용자들의 몰입감을 높였고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화려한 액션과 전략적인 전투로 게임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트위치와 유튜브를 통한 방송까지 이어지며 전 세계 이용자들의 관심이 더해졌다. 트위치는 약 1500개 채널에서 중국은 약 80여개 채널에서 섀도우 아레나 게임을 방송했다. 중국 대형 스트리밍 사이트 douyu(도위TV)에서 채널 인기도는 154만을 훌쩍 넘겼다.

베타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스팀에서 이례적으로 피처드(추천 게임)에 선정되기도 했다. 스팀 연구소 커뮤니티 추천 게임, Games on Steam 메인 피처드, 배틀로얄 장르 추천 게임 메인 피처드, PVP 게임, 멀티플레이어 게임 페이지 메인 피처드, Free to Play 게임 메인 피처드에 선정되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와 운영능력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용자가 많은 혼잡인 상태에도 서버 불안정 없이 안정적으로 테스트를 마쳤다.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뿐만 아니라 러시아 VK 등 각 국가의 특색에 맞는 다양한 채널을 운영했다. 디스코드 채널을 개설해 5700 여 명의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디스코드를 통해 빠르게 이용자들의 문의에 대응했다. 의견을 바로 게임에 반영하기도 하고, 직접 생산한 꿀팁 콘텐츠나 CM의 팬아트 등을 안내해 이용자 친화적인 운영을 보여주었다.

김광삼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총괄 PD는 “글로벌 CBT에 참여해 준 글로벌 이용자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이용자 의견과 게임 데이터를 토대로 콘텐츠를 더욱 다듬어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