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프로야구 H2, 중간 계투 레전드 선수 업데이트…블레이드&소울, 신규 각성 계열 ‘음양’ 라이브 월드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프로야구 H2, 중간 계투 레전드 선수 업데이트…블레이드&소울, 신규 각성 계열 ‘음양’ 라이브 월드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1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블레이드&소울, 신규 각성 계열 ‘음양’ 라이브 월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신규 각성 계열 ‘음양’ 라이브 월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중간 계투 레전드 선수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중간 계투 레전드 선수를 포함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두산 정재훈(’10), 삼성 정현욱(’08), LG 차명석(’97) 등 8명의 중계/셋업 포지션 선수가 프로야구 H2 레전드 카드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5가지 테마로 지정된 40명의 선수를 사용해 얻을 수 있으며 레전드 투수 카드는 1군 라인업에 최대 3명(선발 1명, 불펜 2명)까지 등록할 수 있다.

또한 레전드 선수카드는 상황에 따라 능력치가 오르는 고유 특수능력을 보유한다. 이용자는 △주자가 없을 때 피안타율이, 주자가 있을 때 피장타와 피홈런율이 대폭 감소하는 ‘메시아 정’(두산 정재훈) △매 이닝 피안타율이 대폭 감소하고 득점권 상황에서 변화, 제구 능력이 대폭 증가하는 ‘차덕스’(LG 차명석) 등을 활용해 구단 전력을 강화할 수 있다.

아울러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현대 장원삼(’06), 빙그레 유승안(’89), 해태 김성한(’88) 등 위너스 카드 8명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2020 신규·복귀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신규 각성 계열 ‘음양’ 라이브 월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소울’이 신규 각성 계열 ‘음양’을 11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음양은 블소 직업 중 하나인 ‘기공사’의 각성 계열이다. ‘초열’과 ‘혹한’에 이은 세 번째 계열로, 한 곳에 집중되는 음의 기운과 넓게 퍼지는 양의 기운을 바탕으로 번개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특수 무공인 ‘뇌신화’를 사용하면 부유 상태가 되며, 이를 통해 속도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엔씨는 음양 업데이트를 맞이해 ‘일단 받고 시작!’ 이벤트를 4월 1일까지 진행한다. 라이브 월드의 ‘신석샵’에서 음양 육성을 지원하는 아이템인 △‘고속성장 이용권’ △‘음양 전용 의천 신공패’ △‘음양 전용 두악 비공패’ △‘음양 전용 천곤팔찌 1단계’ 등을 0신석(무료)에 획득할 수 있다.

또한 55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대협의 클라쓰’ 이벤트에 4월 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동안 서신을 통해 ‘꺼지지 않는 불씨’ 퀘스트를 받은 후, 통합 던전에서 ‘영겁의 무덤’ 및 ‘타오르는 영겁의 무덤’에 입장해 각 보스몬스터 ‘멸화대성’과 ‘진 멸화대성’을 공략할 수 있다.

아울러 보스몬스터를 처치해 일일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100만 경험치 △’대협의 비늘 상자’ △’영겁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획득한 ‘영겁 주화’를 이용해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바리스타 의상 세트 상자’ △ ‘칠흑의 불멸 날개’ △‘이글거리는 광석 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블소 이용자는 칭호 ‘불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얻는다. ‘타오르는 영겁의 무덤 신속처치’ 업적을 달성하면, 칭호 ‘불멸’의 획득과 더불어 이벤트 페이지 내 ‘명예의 전당’에 캐릭터명이 등록된다. 명예의 전당에 등록된 이용자는 △신규 날개 ‘영겁의 불멸 날개’ △신규 환영무기 ‘백화난만 환영무기 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시즌 서버’ 맞이 기념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의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이 ‘시즌 서버’ 오픈을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즌 서버는 일정 기간 오픈되며 성장 특화에 초점을 둔 신규 서버다. 시즌제 전용 캐릭터를 생성해 모험을 즐길 수 있고 신규 및 기존 이용자 모두 참여 가능하다.

시즌 서버에는 ‘시즌 전용’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으며 ‘시즌 전용 캐릭터’는 일반 서버와 시즌 서버 모두 입장 가능하다. 시즌 서버에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시즌 종료 후 일반 서버로 이동할 때 특정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시즌 서버 오픈 맞이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에게 매일 접속만해도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카마실브의 축복, 발크스의 조언 등 35일간 혜택을 지급한다.

아울러 신규 이용자는 접속만 하면 20일간 △모험가 정착 지원 상자 △밸류 패키지 △가방 슬롯 확장권 △57레벨 여정 지원 상자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인기 게임 3종, 봄맞이 이벤트 나선다

선데이토즈가 봄 시즌을 맞아 자사의 인기 게임들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선데이토즈의 대표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는 3월 11일부터 17일까지 두 가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10명이 한 그룹이 되어 만든 특수 블록 포인트로 순위 경쟁을 펼치는 ‘팡타스틱 퍼레이드’와 탐정 아리의 임무를 클리어하면 한정판 캐릭터를 선물하는 ‘아리의 탐정 사무소’가 그 주인공이다. 각기 다른 재미의 두 가지 이벤트와 함께 주사위, 낚시, 요리 등의 주제로 진행하는 ‘애니팡3’의 다양한 미니 게임들도 이벤트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마스터 업데이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팡2’는 2주에 걸쳐 순위 경쟁 이벤트를 연이어 선보인다. 3월 11일부터 17일까지는 퍼즐 플레이로 만든 케이크 포인트로 순위를 가리는 ‘애니의 베이커리’, 18일부터 24일까지는 주사위를 굴려 획득한 장미꽃으로 승부를 정하는 ‘이상한 나라의 애니’가 진행된다. 이들 이벤트는 순위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하트와 게임 머니, 아이템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같은 블록 2개를 사천성 규칙에 맞춰 격파하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 사천성’도 10명이 팀을 이뤄 와플을 만드는 ‘핑키의 와플가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이어 ‘애니팡 사천성’에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획득한 프라이팬으로 요리를 만들며 경쟁하는 ‘핑키의 요리대결’ 이벤트를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로 서비스 7주년을 맞이한 ‘애니팡 사천성’의 이번 이벤트는 1만 개가 넘는 퍼즐 스테이지와 함께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며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봄 시즌을 맞아 팀플레이와 미션으로 협업하는 색다른 재미의 이벤트들을 준비했다”라며 “올해에도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크고 작은 업데이트로 콘텐츠를 확장하며 이용자들의 호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출시 일주일만에 美 앱스토어 매출 11위 올라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가 출시 일주일만에 미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1위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이 게임은 3월 11일 오전 10시 기준 글로벌 빅마켓 중 하나인 미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1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타국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올라있다. 프랑스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4위, 태국 9위, 대만 4위 등 출시 초반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 3월 3일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를 한국과 일본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 세계 170여 개국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1월 16일부터 진행한 글로벌 사전등록에서 200만 명을 돌파하면서 출시 전 부터 큰 기대를 모았으며, 출시 일주일 만에 62개국 앱스토어 최고 인기 순위 Top 10 진입, 양대 플랫폼 통합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