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화이트데이 맞아 달콤한 이벤트 준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화이트데이 맞아 달콤한 이벤트 준비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인기 온라인게임 10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테라클래식’ 업데이트·이벤트 동시 실시
펄어비스 검은사막모바일…신규사원 ‘디스테레오’ 추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화이트데이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화이트데이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13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 10종에서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서든어택’에서는 파밍 난이도 하향, 신규 무기 추가 등을 통해 더욱 쉽게 개편된 생존모드 ‘제32구역’, ‘시범단지’, ‘파이널존’에서 3월 26일까지 필드 드랍된 사탕을 모을 시 개수에 따라 ‘보조 기간연장 영구제’와 ‘캔디 수류탄 영구제’는 1회씩, 3만 통합 경험치는 최대 10회까지 교환할 수 있다. 또한, 3월 18일까지 겨울 업데이트 감사 이벤트로 매일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 정각마다 게임을 즐기면 ‘잠겨진 영구제 BOX’, ‘M4A1(IS) Flower(영구제)’, ‘NA-94 마법봉(영구제)’ 등을 즉시 보상으로 제공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3월 22일까지 게임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연재-고급’, ‘꽃토끼 허리장식(영구)’, ‘상급 장비 옵션 변경권’ 등 보상을 제공하는 ‘화이트데이 꿀연재 고급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3월 31일까지 ‘천애명월도’ 홈페이지 내 웹샵에서는 지난 ‘2020 신상 코스튬’ GM투표에서 최다 득표한 ‘부광-겨울숲(고양이춤 동작 포함)’ 세트와 ‘성수-벽낙’ 세트를 판매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무작위로 주어진 카트바디로 경주하는 ‘화이트데이 복불복 모드’를 3월 18일까지 오픈한다. ‘무한부스터 스피드 개인전’이나 ‘아이템 개인전’으로 참여 가능하며, 해당 모드를 플레이한 유저에게는 ‘핑크 풍선 오라’ 등 달콤한 분위기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핑크 도넛 상자’를 지급한다. 한편 ‘도넛 알바생 나린’과 ‘핑크 도넛 플라잉 펫’도 게임 내 상점에서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네 사랑을 응원해!’ 이벤트를 열고,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이름표 배지: 손하트’를 지급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3월 12일 점검 후부터 3월 26일 점검 전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람의 성소’ 맵에서 ‘달콤’ NPC를 통해 ‘화이트데이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미니게임’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모아 ‘복숭아맛 사탕반지’, ‘커플천상화’, ‘흑당밀크맛 캔디’ 등 치장 아이템과 ‘십억경자동교환비서’, ‘경험치변환비령’, ‘경험치축복물약’ 등 기능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버블파이터’에서는 3월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모두에게 ‘엘리스 홍학망치(7일)’, ‘붐힐 하트 선글라스(7일)’, ‘화이트데이 캔디뱅(20개)’이 담긴 ‘화이트데이 꾸러미’를 매일 선물한다. 같은 기간 동안 파티장이 장착한 주무기와 의상을 파티원에게 기간제 아이템으로 공유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깔맞춤’ 이벤트도 진행한다.

‘FIFA 온라인 4’에서는 3월 14일 ‘설렘 화이트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14일 낮 12시부터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넥슨캐시(1만원)’ 또는 ‘1000 FC’를 꽝 없이 획득할 수 있는 ‘룰렛 돌리기’에 참여할 수 있다. ‘룰렛 돌리기’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넥슨캐시’ 당첨자가 3만 명에 도달하면 종료된다. 또 지난 2월 ‘해피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3월 14일 당일 접속 환경에 따라 ‘화이트데이 상자’를 최대 2개까지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3월 19일까지 드라마 ‘킹덤’에 등장하는 ‘동래’ 마을을 콘셉트로 제작된 ‘조선마을’ 맵과 좀비Z, 좀비히어로 모드를 즐기면 사탕바구니를 지급하고, 색깔 별로 사탕을 모을 시 ‘샤이닝 하트 로드(무제한)’, ‘재화교환권’, ‘시호(3일)’, ‘미호(3일)’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이달 1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에그 타르트(1개)’, ‘두근두근 기념 상자(5개)’, ‘거대한 후르츠 타르트(1개)’가 포함된 ‘화이트데이 온타임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보석사탕 커플링 만들기’ 퀘스트를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하고 다이아 3종을 모두 모으면, 크앤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때 경험치 보너스 등 혜택을 제공하는 ‘보석사탕 커플링’을 제작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콘텐츠 업데이트와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고 등급인 ‘신화’ 등급 장신구가 추가되어 이용자들은 추가 공격력과 치명타 레벨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 최상위 이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던전 ‘킬리언의 사형장’의 두 번째 던전 ‘악몽’을 오픈했다. 이번 던전에서는 최대 5인이 도전할 수 있으며, 던전 플레이를 통해 최고등급장비인 신화 장신구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화이트데이 이벤트가 오는 3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을 교환하여 ‘화이트데이 상자’, ‘한정 코스튬’, ‘한정 칭호’를 지급하고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고급 펫 성장 지원 상자’, ‘레드다이아’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킬리언의 사형장’의 두 번째 던전 오픈을 기념, 기간 내에 킬리언 모험 던전을 클리어하면 ‘고급 그린다이아’, ‘중급 그린다이아’ 등 각종 유용한 아이템을 증정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화이트데이 이벤트 및 신규 사원 ‘디스테레오’를 추가했다.

‘디스테레오’는 바다거북 석상의 공격을 피해 석상을 부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사원이다. 이용자는 사원에서 최대 △에다나 주화 4300개 △광원석 파편 1만4000개 △룬(태고 등급)을 획득 가능하다. 디스테레오는 총 3개의 사원으로 2, 3 사원은 숨겨진 의뢰를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다.

또한 3월 3주차 점검 전까지 봄맞이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핫타임 이벤트 아이템 사용 시 몬스터를 제압하면 전투 경험치와 아이템 드랍 확률 증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화이트데이 맞이 이벤트도 연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제공하는 ‘달콤달콤 사탕’을 모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3월 4주차 점검 전까지 △솔로부대 △커플연합 중 마음에 드는 진영에 ‘달콤달콤 사탕’ 아이템 사용 시 △미감정 문양 각인서 △카프라스의 흔적 △유물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