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코로나19 피해 극복 성금 5억원 기부…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팀 정식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코로나19 피해 극복 성금 5억원 기부…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팀 정식 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1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EA SPORTS™ FIFA MOBILE 한국 지역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넥슨
넥슨, EA SPORTS™ FIFA MOBILE 한국 지역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넥슨

VR 플랫폼 STOVE VR, 3월과 4월 두 달간 서비스 이용 수수료 면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CP사들과 함께 VR매장 전용 플랫폼인 ‘STOVE VR’ 가맹 사업자를 대상으로 3월과 4월 두 달간 이용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STOVE VR 가맹 사업자들을 위해, 3월과 4월 서비스 이용 수수료 전액을 면제해주기로 결정하고 전 가맹 사업자들에게 이를 공지했다. 가맹 사업자들에 대한 지원에는 STOVE VR에 VR 게임을 개발 및 공급하는 주요 CP사들도 함께 동참한다.

STOVE VR은 다양한 VR 게임 배급에서 고객 관리 프로그램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VR 매장 전용 플랫폼으로, VR 게임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 심의를 거쳐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가맹 점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가맹 사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면제 해 주는 반면, 가맹점에 VR 게임 콘텐츠를 공급하는 모든 CP사들의 수익은 전액 보전해 주기로 했다.

즉, 가맹점으로부터 게임 이용 수수료 매출이 발생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CP사들에게는 당초 지급되어야 할 VR 게임 서비스 공급 수수료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대신 부담하기로 한 것이다. 이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경영상의 어려움을 가맹 사업자들은 물론 CP사들 역시 고스란히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설명 했다.

주요 CP사들도 상생을 위한 협력에 앞장섰다. 본인들의 손해를 기꺼이 감수하면서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 사업자들에 대한 지원에 흔쾌히 함께 하기로 한 것. CP사들 역시도 이용률 감소로 인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더 큰 어려움에 처한 가맹 사업자들을 위해 게임 공급 수수료 매출의 30%를 자진 삭감함으로써 상생을 몸소 실천했다.

이번 상생 협력 지원에는 △K-POP을 활용한 VR 리듬게임 ‘비트스매시’를 개발한 지니소프트 △인기 공포 체험 VR 게임 ‘흉가2’의 개발사 에이아이엑스랩 △STOVE VR이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인기 VR FPS(1인칭슈팅) 게임 ‘시리어스 샘 VR: 더 라스트호프’의 퍼블리셔 디볼버 디지털 등 3개 CP사가 동참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이번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이용 수수료 면제 결정은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 CP사와 함께 가맹 사업자들을 돕기 위해 협력하는 첫 번 째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플랫폼 사업자로서 앞으로도 입점 업체는 물론 다양한 사업 파트너사들과 상생해 나갈 수 있는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코로나19 피해 극복 성금 5억원 기부

펄어비스가 코로나19 확산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소외 계층과 의료진들을 돕기 위해 성금 5억원을 기부한다고 12일 밝혔다.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일하는 의료진·자원봉사자들과 코로나로 인한 생계유지가 어려운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억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2억원의 성금을 각각 전달할 계획이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보고 있는 분들과 헌신적으로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 등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팀 정식 출시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를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정식 서비스에서는 지정된 곡들을 플레이하며 주어진 조건을 충족해야 성공하는 ‘미션 모드’가 새롭게 공개되며, 매치 및 이용자 배치 시스템 등 얼리 엑세스(Early Access)기간 동안 선보였던 온라인 모드들의 기능도 한층 개선된다. 여기에 스팀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용자가 달성한 업적을 기록할 수 있는 ‘도전과제’도 연동되어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정식 출시에 맞춰 새로운 DLC(Downloadable Content)도 선보인다. 먼저, ‘니엔(NieN)’, ‘하야코(HAYAKO)’, ‘폴 바주카(Paul Bazooka)’ 등 기존 DJMAX 시리즈의 유명 아티스트를 포함하여, ‘포리(Pory)’, ‘임레이(IMLAY)’ 등 신규 아티스트들의 새로운 20곡이 수록된 ‘브이 익스텐션 팩(V Extension Pack)’을 $24.99, '디제이맥스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곡들 중 ‘요! 맥스!(Yo! Max!)’를 포함 엄선된 8곡으로 구성된 ‘이모셔널 센스 팩(Emotional Sense Pack)’을 $9.99에 출시한다. 특히 이모셔널 센스 팩은 얼리 엑세스 참여자들에게 무료로 지급할 예정이다.

여기에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오리지널 버전의 곡들이 수록된 ‘리스펙트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RESPECT Original Soundtrack)’과 ‘리스펙트 V’에서 추가 신곡을 포함하여 공개되지 않았던 DLC전용 신곡들이 수록된 ‘리스펙트 브이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Respect V Original Soundtrack)’도 함께 업데이트된다.

아울러 정식 출시를 기념해 새롭게 출시한 모든 DLC는 이달 19일까지 20%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더 쉽고 강력해진 ‘트윈모션 2020’ 출시

에픽게임즈가 업계를 선도하는 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인 ‘트윈모션 2020’을 출시하고, 신규 사용자에게 50% 할인, 기존 사용자에게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고 12일 발표했다.

트윈모션은 건축, 건설, 도시 계획 및 조경 산업의 시각화에 있어, 쉬우면서도 강력한 기능으로 인해 초보부터 전문가들까지 모두에게 필수도구로 자리 잡은 시각화 툴이다. 언리얼 엔진 4를 기반으로 한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종 퀄리티의 실시간 렌더링을 제공하며, 이미지, 파노라마, 비디오, 가상현실 콘텐츠 등 다양한 프레젠테이션 옵션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트윈모션 2020’에는 △향상된 라이팅 및 렌더링 △향상된 식생 시스템 △보다 사실적인 사람 캐릭터 △라이노(Rhino)와의 원클릭 동기화 △프로젝트 프레젠테이션 및 리뷰 △신규 머티리얼 및 텍스처 옵션 등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이전보다 훨씬 유연하고, 사실적인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신규 사용자에게 2021년 12월까지의 무료 업그레이드가 포함된 ‘트윈모션 2020’ 라이선스를 구매가에서 한시적으로 50% 할인된 특별가로 제공한다. ‘트윈모션 2019’ 무료 버전을 포함해 이전 버전을 설치한 기존 사용자들은 '트윈모션 2020'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2021년 12월까지의 무료 업그레이드 역시 제공된다.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 총괄 매니저인 마크 쁘띠는 “지난해 5월, 트윈모션이 에픽 제품군에 포함된 후, 건축 업계에서 트윈모션의 등록 수가 50만 건을 돌파하는 매우 높은 도입률을 보이고 있다”라며 “에픽게임즈는 누구나 쉽게 최고 수준의 시각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으며, 실시간으로 고퀄리티 비주얼의 결과물을 구현하는, 매우 직관적이고도 사용하기 쉬운 ‘트윈모션 2020’을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넥슨, EA SPORTS™ FIFA MOBILE 한국 지역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넥슨은 12일 EA와 신규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MOBILE 한국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슨이 EA와 함께 새로 선보일 FIFA MOBILE에서는 EA가 보유한 방대한 축구 관련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모바일 플랫폼에서 직접 스쿼드를 구성하고 선수를 조작할 수 있어 생생한 현장감과 선수 체감을 느낄 수 있다. 또 다채로운 게임모드로 모바일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축구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넥슨은 퍼블리싱 계약 체결과 함께 FIFA MOBILE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3월 27일부터 4월 5일까지 10일간 CBT를 진행하며, 3월 12일부터 넥슨 포털 내 FIFA MOBILE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트에 지원할 수 있다.

넥슨 이정헌 대표는 “넥슨이 가진 라이브 서비스 역량을 총동원해 FIFA MOBILE 국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축구와 축구게임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A Korea 유휘동 대표는 FIFA MOBILE을 통해 모바일에서 새로운, 한국 유저들이 좋아하는 축구의 재미를 이어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 중이다”며, “FIFA ONLINE 시리즈를 통해 쌓아온 견고한 파트너십과 서비스 경험을 통해 FIFA MOBILE 서비스를 넥슨과 협업하여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정식 출시

넷마블은 12일 오전 11시에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PC온라인게임으로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IP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로 최초 공개부터 업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넷마블 장중선 본부장은 “융합장르 게임으로 모바일 MMORPG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갈 ‘A3: 스틸얼라이브’가 12일 출시됐다”며 “그간 이용자분들이 경험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재미와 콘텐츠로 장기간 사랑 받을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3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7일 연속 접속할 시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인 ‘5성 소울 스타’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파티 콘텐츠인 ‘암흑침공’, 전 지역 프리PK ‘암흑출몰’ 등 특정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재화를 얻고, 이를 다양한 게임재화 및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0인 이상 길드의 길드장에게 50만 다이아 및 길드 경험치 1000을 지급하는 ‘길드 가입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아울러 주간별 전투력 상위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재화를 제공하며 ‘배틀로얄’ 참여 수 및 레벨에 따라 ‘소울 스타’ 등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성장 이벤트’도 대거 준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