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녹이자’…게임업계, 다양한 봄 맞이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로나19 녹이자’…게임업계, 다양한 봄 맞이 이벤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머너즈 워’, 몬스터 5종 ‘봄맞이’ 형상 변환 업데이트…봄꽃 테마로 ‘몽환적’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새봄 기념해 ‘꽃길 페스티벌’ 업데이트
선데이토즈 인기게임 3종, “팀플레이 등으로 협업하는 색다른 이벤트 준비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서머너즈 워’, 몬스터 5종 ‘봄맞이’ 형상변환 업데이트 ⓒ컴투스
‘서머너즈 워’, 몬스터 5종 ‘봄맞이’ 형상변환 업데이트 ⓒ컴투스

17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봄맞이’ 몬스터 신규 형상변환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신규 형상변환은 3월을 맞아 따뜻한 봄의 시작을 게임 속에서도 느껴볼 수 있도록 봄꽃을 테마로 한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봄맞이 콘셉트로 마련됐다.

강인한 여전사인 헬레이디는 순백의 백합꽃을 입은 듯한 ‘현혹의 백합 헬레이디’로 변신했으며, 드라이어드와 마법궁사는 ‘봄날의 벚꽃 드라이어드’와 ‘청아한 만리화 마법궁사’로 각각 순수하고 화사한 분위기의 새로운 모습을 선뵀다.

이와 함께 ‘정열의 장미 마법 검사’ ‘천년 여우 드루이드’ 등도 추가되며 기존의 몬스터 외형을 더욱 화려하고 아름답게 변신시킬 수 있는 신규 형상변환 총 5종이 새롭게 소개됐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머너즈 워’ e스포츠의 기반인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아레나’의 편의성도 대폭 강화했다.

월드 아레나의 몬스터 메뉴에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해 월드 아레나에서 자주 사용하는 몬스터를 최상단에 등록하고 전투에 손쉽게 불러 올 수 있도록 했으며, 전용 룬 관리 메뉴에서 추가 비용 없이 장착된 룬을 해제할 수 있도록 했다.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봄 이벤트 ‘꽃길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이벤트 에피소드 ‘마지막 벚꽃이 피는 교정’을 4월 2일까지 운영한다. 이벤트 에피소드는 ‘제나’, ‘캐시’, ‘아이리’가 이면세계로 들어가 발견한 의문의 동영상을 보며 진행되는 스토리로,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중 출석, 에피소드 클리어 등 미션을 달성해 얻은 ‘타임캡슐’로 에피소드에 입장할 수 있다. 또, ‘아이리’, ‘서윤’ 등 여섯 캐릭터의 새학기 콘셉트 스킨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이벤트 아이템 ‘벚꽃맛 캔디’를 획득할 수 있다. ‘벚꽃맛 캔디’는 이벤트 전용 상점에서 ‘스킨’을 구매할 수 있는 ‘의복 상품권’,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채용계약서’, 함선 제작을 위한 ‘함선설계도면’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넥슨은 월드맵 탐사 콘텐츠 ‘다이브’를 40층에서 45층으로 확장했다. 41층부터 45층에는 높은 레벨의 침식체들이 등장하며, 특히 최종 단계인 45층에서 출몰하는 신종 침식체 보스 ‘이터’를 처치하여 ‘특수적성핵’, ‘허수코어’ 등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선데이토즈는 봄 시즌을 맞아 자사의 인기 게임들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데이토즈의 대표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는 3월17일까지 두 가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10명이 한 그룹이 되어 만든 특수 블록 포인트로 순위 경쟁을 펼치는 ‘팡타스틱 퍼레이드’와 탐정 아리의 임무를 클리어하면 한정판 캐릭터를 선물하는 ‘아리의 탐정 사무소’가 그 주인공이다. 각기 다른 재미의 두 가지 이벤트와 함께 주사위, 낚시, 요리 등의 주제로 진행하는 ‘애니팡3’의 다양한 미니 게임들도 이벤트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마스터 업데이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팡2’는 2주에 걸쳐 순위 경쟁 이벤트를 연이어 선보인다. 17일까지는 퍼즐 플레이로 만든 케이크 포인트로 순위를 가리는 ‘애니의 베이커리’, 18일부터 24일까지는 주사위를 굴려 획득한 장미꽃으로 승부를 정하는 ‘이상한 나라의 애니’가 진행된다. 이들 이벤트는 순위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하트와 게임 머니, 아이템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같은 블록 2개를 사천성 규칙에 맞춰 격파하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 사천성’도 10명이 팀을 이뤄 와플을 만드는 ‘핑키의 와플가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17일까지 진행한다. 이어 ‘애니팡 사천성’에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획득한 프라이팬으로 요리를 만들며 경쟁하는 ‘핑키의 요리대결’ 이벤트를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로 서비스 7주년을 맞이한 ‘애니팡 사천성’의 이번 이벤트는 1만 개가 넘는 퍼즐 스테이지와 함께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며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봄 시즌을 맞아 팀플레이와 미션으로 협업하는 색다른 재미의 이벤트들을 준비했다”라며 “올해에도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크고 작은 업데이트로 콘텐츠를 확장하며 이용자들의 호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