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편…맞춤형 보험 콘텐츠 대폭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굿리치,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편…맞춤형 보험 콘텐츠 대폭 확대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3.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뉴규성 변경 및 카드뷰 도입…가시성 및 접근성 높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굿리치는 내 보험 확인, 보험금 청구 등 기존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강화 및 맞춤형 보험 콘텐츠를 대폭 확대한 방향으로 메인 화면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편했다. ©굿리치
굿리치는 내 보험 확인, 보험금 청구 등 기존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강화 및 맞춤형 보험 콘텐츠를 대폭 확대한 방향으로 메인 화면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편했다. ©굿리치

굿리치는 16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내 보험 확인, 보험금 청구 등 기존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강화 및 맞춤형 보험 콘텐츠 대폭 확대가 중점이다.

우선, 굿리치앱 메인 화면은 메뉴 구성을 변경하고 카드뷰를 도입해 가시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앱에 접속하면 첫 페이지에서 월 납입 보험료, 건강검진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앱 이용자들은 메인 화면에서 보험 가입이나 보장 분석, 보험 청구 시 자주 찾는 정보 등의 굿리치TV 콘텐츠를 손쉽게 볼 수 있게 됐다. 여기에 고객정보에 따라 각종 질병, 보험 가입 노하우 등의 콘텐츠를 보여주는 맞춤형 추천 기능을 더했다. 

굿리치는 아울러, 금융콘텐츠 미디어 푼푼의 금융 콘텐츠도 제공할 방침이다. 고객의 모바일 사용 습관을 반영해 각 고객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로 우선 배치하는 사용자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도 개발 중이다. 

리치플래닛 남상우 대표는 "굿리치 앱의 개편 방향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형 인터페이스 도입"이라면서 "고객들이 보유한 보험을 한눈에 파악하고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더불어 보험이나 금융정보가 부족한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금융 정보력을 높이는 작업도 병행하며 고객들이 보험의 바른 이치를 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