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V4’ 서버 경계 넘어선 ‘월드보스 레이드’ 업데이트…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다양한 이벤트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넥슨, ‘V4’ 서버 경계 넘어선 ‘월드보스 레이드’ 업데이트…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다양한 이벤트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1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1주년 맞이 업데이트 및 이벤트 진행 ⓒ넥슨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1주년 맞이 업데이트 및 이벤트 진행 ⓒ넥슨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시장 출시 티저 사이트 오픈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시장 출시를 앞두고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24일부터 한국, 일본, 중국, 베트남을 제외한 아시아 24개국에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사전등록을 실시하고 상반기 이들 국가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2018년 12월 국내에 출시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이 게임은 한국에서 출시 당일 애플 앱 스토어 매출 1위, 다음날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달성했으며,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구글 플레이의 ‘2019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및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다.

티저 사이트 속 영상에는 게임의 핵심 캐릭터 진서연의 의미심장한 등장을 예고해 앞으로 벌어질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뛰어난 그래픽을 드러내는 CG 편집 영상을 공개했고 대만과 태국에서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개발PD 의 런칭 소감과 게임 소개 영상을 게재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1주년 맞이 업데이트 및 이벤트 진행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3월 31일까지 게임 내 블록을 파괴하면 등장하는 이벤트 아이템 ‘1주년 상자’를 모은 유저에게 ‘1주년 물풍선’과 ‘다이아 365개’를 증정한다.

복귀유저 대상 출석 이벤트도 4월 13일까지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플레이한지 30일이 지난 유저가 기간 내 누적 접속하면 최대 ‘캐릭터 가루 1400개’, ‘슈퍼스킬 가루 600개’, ‘잠자는 배찌 물풍선’ 등 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클럽원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클럽 메뉴에서 출석 체크를 완료하거나 대전에서 승리하면 ‘클럽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매 시즌마다 클럽별 누적 포인트 순위를 매겨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대전에 참여할 때 보다 직관적으로 스코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사용자환경도 개선하고, 신학기를 맞아 ‘새학기 마리드 의상’과 ‘새학기 댕키 가방’ 등 교복 테마의 치장 아이템을 추가했다.

넥슨, ‘V4’ 서버 경계 넘어선 ‘월드보스 레이드’ 업데이트

넥슨은 17일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 ‘월드보스 레이드’를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월드보스 레이드는 무작위로 연결된 5개 서버 이용자가 동시에 하나의 월드보스 ‘갈리아크’를 물리치는 콘텐츠다.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은 후 이용자 전투력을 기준으로 인원을 확정한다. 레이드는 일요일 오후 10시에 열린다.

월드보스 레이드 참가자는 월드보스 처치 기여도에 따라 상급 영웅 망토, 전설 등급의 장신구 등 아이템과 참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레이드 기여도 1위 참가자가 속한 서버 이용자 전원에게 월드보스 처치 버프 혜택을 부여한다.

맹약의 일원인 라츠가 이야기를 이끄는 신규 몽환의 틈 ‘야수의 심연’을 추가했다. 길드 대장과 부대장이 생성할 수 있는 길드 던전에 이어 길드 퀘스트(개인·단체)도 도입됐다. 퀘스트는 길드 레벨 2부터 참가할 수 있으며, 길드원과 함께 단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아이템 보상이 늘어난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도 이뤄졌다. 대량으로 아이템을 생산할 때 드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일괄 제작 기능을 추가했다. 또 PC 버전에 접속한 상태로 모바일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 ‘V4 싱크페이(SyncPay)’를 적용했다.

이 밖에 영혼석에 장착할 수 있는 완장, 팔찌 등 장신구와 신규 강화 주문서 2종(축복받은 강화 주문서·저주받은 강화 주문서)을 선보였다.

엔미디어플랫폼, ‘게토’ PC방 ‘카카오페이 결제’ 론칭 프로모션 진행

엔미디어플랫폼은 PC방 관리 프로그램 ‘게토(GetO)’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결제’ 론칭과 함께 ‘게토(GetO)’ PC방 점주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17일부터 카카오페이 가맹 점주 2000명에게 ‘카카오페이머니(5만 원)’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타격을 입고 있는 가맹점주들을 위해 지난 3월 11일부터 6월 30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에 대한 결제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 해당 기간 가맹점주들은 ‘카카오페이머니’로 이뤄진 결제에 대한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아도 된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결제 시 PC방 이용자들은 결제를 위하여 자리 이동의 번거로운 과정 없이도 주문과 동시에 PC방 좌석에서 편리하게 PC방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을 결제할 수 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다양한 이벤트 업데이트

게임빌이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다양한 이벤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최고 등급의 트레이너들을 영입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유저들에게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높은 선수 육성 효율로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인 리그릿과 카엘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제노니아 시리즈의 주인공인 카엘과 리그릿은 레전드 등급의 트레이너로서, 영입한다면 강력한 선수 육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스타 등급의 유격수 트레이너인 폴리시아를 획득할 수 있는 ‘폴리시아의 특별수사’ 이벤트 미션도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조건의 선수 육성은 물론 슈퍼스타 리그 및 플래닛 리그 승리 등 미션을 달성하면 ‘스타 성장 메모리’, ‘코스모 트레이드 볼’, ‘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총 10개의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폴리시아’ 트레이너를 영입할 수 있다.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베이스 마블 이벤트’도 내달 13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로비 우측 상단의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데 ‘게임 접속’이나 ‘나만의 선수 육성’, ‘플래닛 리그 및 슈퍼스타 리그 진행’ 등 각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주사위를 던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주사위 숫자에 따라 이동한 각 마블칸에 해당하는 골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베이스 마블 완주 횟수와 총 주사위 횟수에 따라 ‘프리미엄 영입 쿠폰’과 ‘슈퍼스타 강화 로봇’, ‘야구신의 비급’ 등을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인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차별화된 게임성과 지속적인 유저 소통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최상급 트레이너 영입의 기회를 넓히고, 유저 관여 구간 확대 등 다양한 시스템 개선으로 박진감을 높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 시크릿 방어구 업데이트

넷마블은 최근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시크릿 방어구를 출시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시크릿 방어구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외형의 방어구로 캐시샵 상품과 방어구 파쇄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보이드 코스모 방어구도 추가됐다. 기존 리버티 방어구 가공으로만 획득이 가능한 오리지널 방어구로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30강까지 강화가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총기 스킨 파츠를 활용해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원하는 외형의 총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총기별 스킨 파츠를 무기개조 메뉴에서 등록해 총기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다.

다양한 변경점도 함께 선 보인다. 우선 다양한 난이도와 PVP 퀘스트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골드 미션의 보상이 강화돼 보다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하운즈:리로드’는 외계 생명체 ‘윅브로크’와의 사실적인 전투 묘사를 바탕으로 기존 RPG를 뛰어넘는 강력한 근접공격 및 다양한 총기 공격을 통해 극도의 긴장감과 원초적 쾌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