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농심 ‘짜파게티’, 지난달 해외매출 150만 달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농심 ‘짜파게티’, 지난달 해외매출 150만 달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3.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짜파게티 농심
짜파게티 ⓒ농심

농심 ‘짜파게티’, 지난달 해외매출 150만 달러

1984년 3월 19일 출시된 농심 짜파게티가 출시 36주년을 맞았다. 특히 올해는 영화 ‘기생충’ 효과로 전 세계인이 즐기는 K푸드 대열에 이름을 올렸고 매출 또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8일 농심에 따르면 짜파게티의 올해 2월 해외매출은 전년 대비 두배 이상 증가한 150만달러로 집계됐다. 월간 최대 실적이다. 지난달 9일(미국시간) 기생충의 오스카 수상소식이 전해진 후 세계 각지에서 짜파게티 구매에 나섰다고 볼 수 있다. 

해외에서 짜파게티 판매가 가장 많은 나라는 미국으로 나타났다. 농심에 따르면 지난달 국가별 짜파게티 매출에서 미국은 70만 달러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짜파게티를 판매하지 않던 나라에서도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최근 수출이 없던 칠레, 바레인, 팔라우, 수단 등의 나라에서 짜파게티 수입을 요청해 올해 짜파게티 수출국도 70여개 국으로 늘어났다.

국내에서는 농심 짜파게티가 출시 후 지난달까지 총 75억개가 팔렸다. 신라면(34년간 325억개)과 안성탕면(37년간 153억개) 다음으로 많이 팔린 셈으로, 현재까지 판매된 짜파게티를 넓이로 계산했을 때 축구장 35개 면적을 덮고도 남는다. 일렬로 연결하면 그 길이가 지구 둘레 40배에 달한다.

매출 성장도 뚜렷하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약 23% 성장한 1850억원의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신라면에 이어 시장 2위에 올랐다. 농심은 두 달간 짜파게티 국내 매출이 370억원을 넘어선 만큼 연간 매출 사상 첫 2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푸드, 초코무스 넣은 ‘돼지바 블랙’ 출시

롯데푸드는 딸기 시럽 대신 초콜릿 무스를 채운 ‘돼지바 블랙’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아이스크림 표면의 크런치도 검은색 초콜릿 비스킷만 사용해 겉과 속이 모두 검은 아이스크림이다. 오리지널 돼지바의 크런치가 땅콩과 초콜릿 2종으로 갈색, 검정이 섞여있는 데 비해 초콜릿 맛이 강하다. 전체적으로 진한 초콜릿 맛이 강조된 만큼 밀크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움이 맛의 균형을 잡아준다.

기존 돼지바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하면서도 오리지널 빨간 패키지를 진한 초콜릿색으로 바꿔 제품 특징을 표현했다. 돼지 캐릭터도 나비넥타이와 연미복 색을 바꿔 재미를 줬다.

1983년 계해년(癸亥年 검은돼지해)에 국내 최초의 크런치바로 출시된 돼지바는 한 해 5000만개 이상 판매되는 빅 브랜드다. 30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딸기 시럽을 넣기도 하고, 크런치 쿠키를 추가하는 등 꾸준한 변신과 마케팅을 이어왔다. 

KGC인삼공사, 코로나19 극복 위해 10억원 상당 홍삼 지원

KGC인삼공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10억원 상당의 정관장 홍삼제품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가 지원하는 물품은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며 30포들이 1만여 박스로 총 32만여 포에 달하는 물량이다. 해당 기부 물품은 전국 16개 지역 46개 기관에 배송돼 현장 의료진 및 관련 종사자들이 즉시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부되는 제품에는 안성기, 김성령, 정해인, 유지태, 김지원 등 정관장 모델들의 응원 영상을 담은 QR코드가 부착돼 치료와 방역 일선에서 힘쓰고 있는 분들을 위한 격려와 감사의 인사도 함께 담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현장 의료진과 관련 종사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섭취 편의성이 뛰어난 홍삼 제품을 지원하게 됐다”면서 “밤낮 없이 방역과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T&G, 헤파 소재 필터 ‘더원 스카이’ 출시

KT&G가 헤파(HEPA,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소재 필터를 적용해 깔끔함을 강조한 ‘더원 스카이(THE ONE SKY)’를 18일 선보인다.

더원 스카이는 KT&G의 특허 기술인 ‘헤파 소재로 만든 담배필터’가 탑재된 첫 제품으로 ‘더원’ 시리즈 특유의 깔끔한 맛을 강조했다. 이 필터는 공기 중의 미립자를 여과하는 기능이 있는 헤파 소재의 일부를 활용해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담배를 피운 후에도 깔끔한 매너를 지킬 수 있도록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냄새를 줄여주는 최신 기술이 적용됐다. 또 흡연 시 필터 부분에 표시된 핑거존(Finger Zone)을 잡고 피우면 손에 담배 냄새가 덜 남는다.

더원 시리즈는 지난 2003년 9월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약 980억 개비 이상 판매된 KT&G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링 브랜드다. 

더원 스카이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1.0mg, 0.10mg이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위메프, ‘특가 익일발송 프로그램’ 시행

위메프는 고객이 특가상품을 더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특가 익일발송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특가 익일발송 프로그램’은 특가상품의 가격 혜택에 빠른 배송까지 더해 쇼핑의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는 취지로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투데이특가 △더싸다특가 △더더익선 △위메프데이 △숫자데이(33데이 등) 등 위메프 특가상품이 해당된다. 단 대형가전·가구, 해외배송 상품 등 일부 상품은 예외다. 특가 익일발송 여부는 해당 상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익일 이후 발송될 경우 고객 대상 보상제도를 운영한다. 구매금액과 초과일수 기준으로 최대 1500포인트(위메프 포인트)가 자동으로 지급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