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로 특별한 재미 선사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로 특별한 재미 선사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워’, 신규모드 ‘타임어택’ 업데이트…긴박감 넘치는 플레이
게임빌, 장수 모바일 게임 ‘피싱마스터’ 8주년 기념 이벤트…풍성한 보상, 분위기 ‘↑’
넥슨, ‘V4’ 서버 경계 넘어선 ‘월드보스 레이드’ 업데이트…이용자 의견 적절히 반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워’, 신규 모드 ‘타임어택’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워’, 신규 모드 ‘타임어택’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19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마그넷이 개발한 캐주얼 링크 퍼즐 모바일 게임, ‘프렌즈타워’는 신규 모드 ‘타임어택’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타임어택’은 제한 시간 내 ‘카카오프렌즈’ 블록을 빠르고 길게 연결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의 게임 모드로, 이용자들이 보다 긴박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타임어택’ 모드는 4스테이지를 완료한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전체 랭킹뿐 아니라 50명씩 그룹 랭킹으로 3일에 한번 순위를 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용자들은 게임 플레이 및 랭킹 결과에 따라 게임 재화 ‘썬더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게임 내 전용상점에서 ‘피버스타트’, ‘스킬점수업’ 등의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이용자들은 스테이지 모드에 추가된 ‘라이언의 완벽 컨설팅’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1부터 150 스테이지의 범위 중, 목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채용 티켓’, ‘이어하기 무료 티켓’ 등의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오는 4월 15일까지 일정 횟수 이상의 친구 초대와 스테이지 모드 플레이를 진행하면 한정판 ‘거인소녀는 거칠지 않아(SE)’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하고, 24일 까지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신규 ‘타임어택’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타임추가’, ‘퍼플하트’ 등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게임빌은 ‘피싱마스터’ 출시 8주년을 맞아 오랫동안 게임을 즐겨온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4월 3일까지 ‘꼬박꼬박 방문 선물’ 이벤트를 통해 접속 유저들에게 스타, 만능 마스터 조각, 만능 승급젬, 행운 쿠폰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8주년 기념 상자’도 얻을 수 있다. 이 선물 상자는 ‘강화의 정수 x 3’, ‘합성의 정수’, ‘스페셜 행운 쿠폰’, ‘랜덤 옵션석 박스’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교환할 수 있다. 친구 선물 아이템인 미끼와 에너지는 이벤트 기간 동안 물고기용 케이크와 파티용 초로 디자인을 변경하여 8주년 생일 분위기를 더욱 북돋을 예정이다. 이밖에도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대회 보상과 랭킹전 보상, 올림푸스 보상이 상향될 예정이며, 빙고 이벤트 및 단어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된다.

또한 시즈널 물고기와 이벤트 낚시터 등 새로운 콘텐츠들로 즐길거리가 풍성해진다. 새로운 이벤트 낚시터인 ‘크림 폭포’를 통해 케이크로 분장한 ‘톱상어’, ‘무당씬뱅이’, ‘픽터스캣’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보스인 ‘문비스트’가 오는 23일까지 매일 오후 8시에 등장하며, 24일부터 30일까지는 또 다른 신규 보스인 ‘크툴루’이 같은 시간에 등장할 예정이다. 20일부터는 스팀펑크 스타일의 ‘고문관’과 ‘교단 성녀’ 코스튬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으며, ‘스킬 치명타’가 장착된 신규 릴 ‘오브 기어 릴’도 오는 26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 ‘월드보스 레이드’를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월드보스 레이드는 무작위로 연결된 5개 서버 이용자가 동시에 하나의 월드보스 ‘갈리아크’를 물리치는 콘텐츠다.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은 후 이용자 전투력을 기준으로 인원을 확정한다. 레이드는 일요일 오후 10시에 열린다.

월드보스 레이드 참가자는 월드보스 처치 기여도에 따라 상급 영웅 망토, 전설 등급의 장신구 등 아이템과 참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레이드 기여도 1위 참가자가 속한 서버 이용자 전원에게 월드보스 처치 버프 혜택을 부여한다.

아울러 맹약의 일원인 라츠가 이야기를 이끄는 신규 몽환의 틈 ‘야수의 심연’을 추가했으며 길드 대장과 부대장이 생성할 수 있는 길드 던전에 이어 길드 퀘스트(개인·단체)도 도입됐다. 퀘스트는 길드 레벨 2부터 참가할 수 있으며, 길드원과 함께 단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아이템 보상이 늘어난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도 이뤄졌다. 대량으로 아이템을 생산할 때 드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일괄 제작 기능을 추가했으며 PC 버전에 접속한 상태로 모바일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 ‘V4 싱크페이(SyncPay)’를 적용했다.

이 밖에 영혼석에 장착할 수 있는 완장, 팔찌 등 장신구와 신규 강화 주문서 2종(축복받은 강화 주문서·저주받은 강화 주문서)을 선보였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