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GF리테일, 2020년 신입·수시 채용 확대…GS25, 반려동물 보험 상품 단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BGF리테일, 2020년 신입·수시 채용 확대…GS25, 반려동물 보험 상품 단독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홈카페 열풍에 따라 냉동 베이커리 브랜드 상품인 '생생빵상회'를 출시하며 홈카페 디저트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홈카페 열풍에 따라 냉동 베이커리 브랜드 상품인 '생생빵상회'를 출시하며 홈카페 디저트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홈카페족 위한 프리미엄 냉동 베이커리 시리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홈카페 열풍에 따라 냉동 베이커리 브랜드 상품인 '생생빵상회'를 출시하며 홈카페 디저트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냉동 베이커리는 상대적으로 긴 유통기한과 보관의 편의성, 그리고 간편한 조리법을 장점으로 앞세워 홈카페 시장의 대표 카테고리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집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콘셉트의 냉동 베이커리 상품을 선보였다. 롯데제과 냉동 베이커리 브랜드인 생생빵상회의 상품으로 '감자마요찰볼'(8500원), '갈릭소시지빵'(8500원), '크림치즈프레즐'(1만 2000원) 등 총 3종으로 구성했다. 구울수록 향과 풍미가 살아나는 벨기에산 '리골레또' 발효종을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감자마요찰볼은 부드러운 감자마요가 가득 들어있는 간식빵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갈릭소시지빵은 부드러운 생지 위에 갈릭 소스를 토핑한 소시지를 넣었으며, 크림치즈프레즐은 프레즐 안에 크림치즈를 듬뿍 넣어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치즈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개봉 후 그대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조리하면 되며, 렌지업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상품별로 약 30초에서 2분가량 조리하면 집에서 베이커리 품질의 따뜻한 빵을 먹을 수 있다.

이마트24, 시즌리스 상품 잇따라 선봬

이마트24는 계절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시즌리스'(Season-less)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추운 겨울 시즌에 한정적으로 운영하던 국물도시락과 군고구마를 출시해, 연중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는 따뜻한 날씨에도 국물요리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직장인/학생들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부대찌개국밥을 연중 운영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부대찌개국밥은 밥과 반찬으로 구성된 정찬도시락 형태가 아닌, 국밥형태의 한 그릇 도시락이다. 도시락 상단에 있는 토핑과 소스를 하단 용기의 밥 위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2분 렌지업 하면 된다.

부대찌개 토핑은 소시지, 떡국떡, 볶음김치, 치즈, 양파, 청양고추, 소스로 알차게 구성됐으며, 가격은 4000원이다.

이와 함께, 겨울철 대표상품인 군고구마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운영한다. 이에 이마트24는 연중 운영할 수 있는 냉동군고구마와 냉동구운감자를 도입하게 됐다.

냉동군고구마(1800원)와 냉동구운감자(1300원)는 황토가마에 구운 고구마/감자를 급속 냉각시킨 반조리 제품이다. 구웠을 때 26브릭스(brix) 이상의 '꿀고구마'라고 불리는 베니하루카 품종의 고구마만을 선별해 이마트24 매장 400여곳에서 1년 내내 균일한 품질의 고구마를 맛볼 수 있다.

BGF리테일, 2020년 신입·수시 채용 확대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올해 코로나19의 악재 속에서도 신입사원 공채를 예년과 동일하게 진행하고 인턴십 프로그램 및 경력사원 수시 채용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한국경제연구원이 종업원 수 300인 이상 매출액 상위 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0년 상반기 신규채용 계획'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대기업 4곳 중 1곳은 신규 채용을 하지 않거나 그 규모를 축소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취업문이 급격히 좁아지고 있는 가운데, BGF리테일은 취업준비생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정부의 고용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올해 상·하반기로 나눠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지난해 처음 시행한 채용연계형 인턴십도 영업관리직군을 중심으로 더욱 확대하고 상시 인력풀 구축을 위해 경력사원에 대한 수시 채용도 보다 활성화 할 방침이다.

오는 23일부터 상반기 신입 공채가 실시된다.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2020년 8월 졸업예정자, 전역(예정) 장교를 대상으로 다음달 6일까지 BGF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접수를 받는다.

상반기 모집 직군은 △영업관리직군 △전략기획직군 △재경지원직군 △상품운영직군 △전문직군 총 5개이며 서류 전형 △인적성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현장 실습 △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캠퍼스 리크루팅 등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생략하고 대신,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해 CU 공식 SNS 등 온라인으로 채용 정보가 전달된다. 채용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채용 과정을 비롯해 다양한 직무를 상세히 소개하고 채용 관련 FAQ 내용도 더욱 강화된다.

또한 AI(인공지능) 면접을 통한 비대면 방식의 인적성 검사가 시행된다. AI 인적성 검사는 전형 기간 내 지원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웹캠이 설치된 PC나 노트북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된다.

GS25, 반려동물 보험 상품 단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현대해상(손해보험사)과 손잡고 반려동물보험 상품인 '무배당 하이펫 애견보험'(이하 하이펫 애견보험)을 19일 단독 출시했다고 밝혔다.

GS25가 이번에 출시한 하이펫 애견보험은 치료비 보장 중심의 기존 보험 상품과 달리 배상책임 보장과 장례비보장이 특화된 상품이다.

보장 범위는 반려견이 타인의 신체나 반려동물에게 손해를 입힐 경우 최대 500만 원 한도 내 지원, 반려견 사망 시 장례비 15만 원 지급이다.

지자체에 반려동물 등록을 완료한 반려견(일부 견종 제외) 중 만 0세부터 6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 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년, 연간 보험료는 1만 원(일시납)이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전국 GS25 매장을 방문해 계산대(POS) 입력창에 전화 번호를 입력한 후 전송 받은 메세지 내의 URL에 접속해 고객과 반려견의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보험료를 결제하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