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태양의 전장’ 리뉴얼…게임빌,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 대규모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태양의 전장’ 리뉴얼…게임빌,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 대규모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1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태양의 전장’ 이용자 의견 수렴해 리뉴얼 ⓒ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태양의 전장’ 이용자 의견 수렴해 리뉴얼 ⓒ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태양의 전장’ 이용자 의견 수렴해 리뉴얼

펄어비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검은사막 모바일 ‘태양의 전장’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태양의 전장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RvR(진영 간 전쟁) 콘텐츠로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였다. 작년 이용자 간담회에서 예고한 주요 콘텐츠로 진영 간의 전쟁을 즐기는 많은 이용자들이 참가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태양의 전장의 전투 재미를 높이고 더욱 즐겁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진은 일부 콘텐츠를 개선하고 발 빠르게 리뉴얼 했다.

먼저 수요일, 목요일, 토요일, 일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주 4일로 이용 시간을 변경했다. 30분 내에 적 총사령관을 제압한 진영이 승리하며, 총사령관은 적 모험가 500명을 처치했을 때 중앙에 출연한다. 일주일 단위로 시즌을 갱신하고, 승리한 진영은 시즌 보상 버프(전투 경험치, 아이템 드랍 확률 증가)를 5일 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광원석과 수정의 합성 속도를 기존보다 빠르게 개선했으며, 캐릭터들의 밸런스 패치도 진행했다.

새로운 방송을 통해 소통도 늘렸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점검 시간에 실시간으로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새로운 방송 콘텐츠 ‘모아시스’도 첫 방송을 진행했다. 점검 시간 중에 검은사막 모바일을 즐기지 못하는 이용자를 위해 기획한 방송으로 MC 모영순과 CM 에이든이 출연한다.

게임빌,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 전직 시스템 등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은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TALION)’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직 시스템 도입, ‘패시브 카드’, ‘시련의 동굴’ 난이도 추가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유저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직업 변환의 기회를 통해 새로운 캐릭터로 색다른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편한 부분이다. ‘워리어’, ‘어쌔신’, ‘메이지’, ‘건슬링어’ 총 4가지 캐릭터에서 각각 2가지 직업으로 전직이 가능해 진다.

근접 전투형 캐릭터인 ‘워리어’는 ‘버서커’와 ‘가디언’으로 전직이 가능하다. 버서커의 경우 방어력 감소, 다양한 군중 효과, 화상 효과로 전장에서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가디언은 방어적 능력이 강화되어 전투에서 탱커의 역할을 핵심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어쌔신’의 경우, ‘블레이드’로 전직해 기존 어쌔신 스킬보다 높아진 데미지와 상태 이상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쉐도우 워커’로 전직하면 다양한 콤보 조합의 공격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마법사 캐릭터인 ‘메이지’는 공격형 마법을 사용하는 ‘위자드’와 ‘프리스트’로 전직이 가능하며, 총기를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형 캐릭터 ‘건슬링어’는 ‘스나이퍼’와 ‘헌터’로 전직해 전투에 참가할 수 있다. 전직은 캐릭터 레벨 100 달성 시 보조 퀘스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육성 콘텐츠 ‘패시브 카드’도 새롭게 선보인다. 각 직업별로 최대 5개까지 제공되는 패시브 카드는 앞, 뒷면이 있으며 활성화된 면의 카드 능력치를 제공받게 된다. 패시브 카드 활성화를 위해서는 ‘스킬 교본’과 ‘골드’가 필요하며 총 7번까지 강화가 가능하다. 1회 강화 시마다 강화 수치는 랜덤하게 적용되며 골드, 루비, 다이아 등 재화나 신규 아이템인 ‘마법 카드’를 사용해 카드를 초기화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기존 ‘시련의 동굴’ 난이도가 10단계에서 18단계로 확장되며, 초보 유저들이 빠르게 진영 간 전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팀전투나 대전투, 점령전 입장 시 능력 보정치와 경험치가 대폭 상향된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엑스맨 ‘하우스 오브 X’ 테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엑스맨의 ‘하우스 오브 X’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9년 마블코믹스가 발간한 엑스맨 ‘하우스 오브 X’ 와 ‘파워 오브 X’는 뮤턴트 ‘찰스 자비에르’가 크라코아 섬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프로페서 X’, ‘미스틱’, ‘미스터 시니스터’가 ‘마블 퓨처파이트’에 새롭게 합류 한다.

또한, ‘매그니토’와 ‘울버린’에는 모두 ‘하우스 오브 X’ 유니폼이 공개됐으며 ‘진 그레이’에는 ‘마블 걸’ 유니폼이 ‘센티넬’에는 ‘님로드 더 레서’ 유니폼이 각각 추가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대전 콘텐츠 ‘스쿼드 배틀’을 선보인다.

‘스쿼드 배틀’은 조건에 맞는 영웅들로 팀을 구성해 전투를 진행하여 획득한 배틀 점수로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한다. 6개의 리그로 구분되어 있으며 리그 내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하며 상위 리그를 올라가는 것이 목표이다.

이 외에도, 기존 영웅들의 승급과 잠재력 개방 기능을 도입했다. ‘프로페서 X’는 티어-3 승급과 새로운 얼티밋 스킬 획득이 가능해졌다. ‘프로페서 X’, ‘미스틱’, ‘미스터 시니스터’의 잠재력 개방 기능도 적용됐으며 ‘미스틱’은 잠재력 각성이 가능하다.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0’ 글로벌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이 신작 ‘MLB 퍼펙트 이닝 2020(MLB Perfect Inning 2020)’의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 프로모션은 이달 24일까지 한국, 미국, 대만, 일본 등 시리즈의 인기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다이아 2020개’를 비롯해 ‘상급 및 중급 장비 티켓’, ‘시너지 컬러 변경권 및 훈련 전수권’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글로벌 사전 예약과 더불어 ‘글로벌 협동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전 세계 MLB 퍼펙트 이닝 유저들과 함께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 및 ‘댓글 남기기’을 남기면 각각 50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 일정 포인트를 달성할 때마다 ‘SE ALL OVER 80+ 포텐셜 드래프트’를 비롯해 ‘최상급 장비 티켓’, ‘A급 강화 트레이너’ 등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MLB 퍼펙트 이닝 2020’은 메이저리그 2020 시즌 로스터 및 유니폼, 구장 등 최신 정보를 반영하고, 유저가 직접 원하는 대로 선수를 만들어 육성할 수 있는 ‘마이 플레이어’ 콘텐츠와 특수 스킬을 보유한 현역 선수 신규 등급인 ‘SE 몬스터 카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네오위즈 PC게임 ‘스컬’, 한달 만에 판매량 10만장 돌파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스팀 얼리 엑세스 출시 한달 만에 판매량 10만장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한국 인디 게임이 이뤄낸 보기 드문 쾌거다. 스컬은 지난 2월 19일 얼리 엑세스 버전을 출시한 직후부터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 10에 진입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알렸고, 현재까지 ‘최고 인기 제품’ 20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주인공 스컬의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이 호평 받으며 스팀 평점에서도 91%가 스컬을 추천,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을 유지하고 있다. 평균 게임 플레이 시간은 8시간 36분, 1개월 간 방문자수는 약 300만 명이다.

스컬은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높은 완성도로 구현된 픽셀아트 그래픽과 호쾌한 액션성이 특징이다. 정식 서비스를 준비 중으로 이후 다양한 콘솔기기로 선보일 계획이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남귀검사 ‘진 각성’ 업데이트

넥슨은 19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남귀검사’의 ‘진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00레벨 달성 후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거듭나는 ‘진 각성’ 업데이트는 지난 1월 ‘여귀검사’를 시작으로 각 직업별 순차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며, 세 번째 업데이트로 ‘남귀검사’의 다섯 개 캐릭터에 ‘진 각성’을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100레벨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진 웨펀마스터’, ‘진 소울브링어’, ‘진 버서커’, ‘진 아수라’, ‘진 검귀’ 등 한층 강화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새롭게 획득한 95레벨 패시브 스킬과 액티브 스킬을 비롯해 ‘천제극섬’, ‘구천강림 : 귀문’, ‘혈귀극도 : 파멸’, ‘파동신결 : 천뢰’, ‘투귀혼연살’ 등 각 캐릭터별로 화려한 연출의 ‘진 각성’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월 16일까지 ‘남귀검사’ 캐릭터로 플레이 할 경우 일일/캐릭터/계정 미션을 통해 ‘피로 회복의 비약’,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 (총 5부위)’, ‘무기 아바타 상자’ 등을 지급한다.

또한, 공격 속도, 이동 속도 증가 등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고, ‘남귀검사’와 함께 플레이할 경우 구성원 전체에 사냥 경험치 추가 혜택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누적 시간 및 적정 레벨 던전 플레이로 ‘벚꽃나무’를 성장시킬 경우 ‘체리블라썸 상점’에서 ‘100레벨 레전더리 무기’, ‘벚꽃구경 데미지 폰트’, ‘순수한 황금 증폭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95레벨 달성 시 마법 부여가 된 ‘95레벨 에픽 +11강 +7재련 무기 및 장비 풀세트’를 대여해준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리그’ 참가자 모집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서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리그’(A3BL) 프리시즌 대회 참가자 모집을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총 상금 15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참가신청은 3월 26일까지며, 4월 9일부터 4월 23일까지 리그를 진행한다. 게임 방식은 총 150명, 50팀이 게임 내 '3인 배틀로얄'로 경기를 치루며, 경기 당 순위별 점수를 합산해 우승팀을 선정한다.

넷마블 장중선 본부장은 “‘A3BL’은 오는 5월로 예정된 ‘A3: 스틸얼라이브’의 정식 온라인 리그 전 진행하는 프리시즌 대회다”며 “이번 ‘A3BL’을 시작으로 게임의 온라인 리그를 본격화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A3BL’ 참가자 모집과 함께 신규 콘텐츠 ‘점령전’도 추가했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시작하는 길드 경쟁 PVP(이용자간 대결) 콘텐츠로 이용자들은 ‘점령전’을 통해 대량의 길드 자금과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맵 위 다양한 크기의 기둥을 점령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길드원과의 협동을 통해 빠르게 기둥을 점령하고 다른 길드가 점령하지 못하도록 막아 최대한 많은 기둥을 점령하고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넷마블은 ‘점령전’에 참가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마나스톤’ 3만개를 증정하고, 소속 길드에게 길드 자금 10만 골드와 길드 경험치 2000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드래곤네스트, ‘격전: 검은 성채’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신규 콘텐츠 ‘격전: 검은 성채’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전장 콘텐츠 ‘격전: 검은 성채’를 추가했다. 해당 콘텐츠는 PvP와 PvE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전장 콘텐츠로, PvP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콘텐츠는 6명의 이용자가 한 팀으로 구성돼 제한 시간 내에 목표 포인트를 먼저 달성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목표 포인트는 상대 팀 혹은 전장에 출현한 몬스터를 처치해 얻을 수 있다. 전장에 출현하는 몬스터는 일반, 엘리트, 챔피언, 네임드, 보스 등 총 5개 등급의 몬스터가 출현하며, 특정 등급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다양한 버프 효과가 주어진다.

신규 콘텐츠 ‘격전’에 참여하면 신규 아이템 ‘격전의 문장’, ‘격전의 문장 진화기’로 교환 가능한 ‘격전의 참여 증명서’ 및 ‘격전의 공헌 증명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던전 ‘시공의 돌풍’을 ‘체험! 드네 현장!’으로 변경하고, ‘짙은 황혼의 상자’로 교환 가능한 ‘여신 코인’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