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자주, 편한 속옷 트렌드에 여성용 사각팬티 인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자주, 편한 속옷 트렌드에 여성용 사각팬티 인기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3.1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자주 여성용 트렁크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여성용 트렁크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편한 속옷 트렌드에 여성용 사각팬티 인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긍정하는 ‘내몸긍정’ 트렌드의 영향으로 편한 속옷을 찾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브라렛에 이어 여성용 사각팬티가 주목받고 있다. 몸에 붙는 형태의 사각팬티인 드로즈는 Y존에 대한 압박이 없어 착용감이 편하고 통풍이 잘돼 위생적이다.

19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에 따르면 여성용 드로즈, 트렁크 제품이 출시 2개월만에 여성용 팬티 전체 매출의 10%를 차지하고 있다. 자주는 여성 고객들이 남성용 트렁크를 구입해서 입어보고 남긴 착용 후기들이 SNS에서 인기를 끄는 것에 착안해 지난 1월 여성용 드로즈인 ‘보이쇼츠’ 2종과 트렁크를 출시했다. 

자주의 보이쇼츠는 남성용 드로즈에서 후기가 좋았던 모달 소재와 봉제선이 없는 퓨징 기법을 그대로 적용한 대신 날개형 생리대를 탈부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부드러운 소재와 뛰어난 신축성으로 아랫배와 엉덩이를 감싸줘 착용감이 편안하다. 트렁크는 남녀공용으로 출시됐다. 이 중 면 패턴 트렁크의 경우 여성용 사이즈가 매출의 약 16%를 차지하고 있다.

자주 언더웨어 담당자는 “여성용 사각팬티가 기대 이상으로 반응이 좋아 상반기 중 심리스 기법의 보이쇼츠와 위생형 보이쇼츠를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휠라, 여성 애슬레저 라인 ‘휠라 스튜디오’ 론칭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여성 특화 애슬레저 라인인 ‘휠라 스튜디오(FILA STUDIO)’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휠라 스튜디오는 휠라 여성 퍼포먼스 라인인 FILA FIT을 새롭게 단장해 탄생했으며 운동하는 여성을 넘어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편안함을 지향하는 애슬레저 룩을 표방한다. 애슬레저 룩의 키 아이템인 레깅스를 필두로 재킷, 스웨트셔츠, 이너탑, 팬츠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휠라 스튜디오의 대표 격인 ‘테잎 시리즈’는 가볍고 편안함에 초점을 맞췄다. 경량 재킷을 비롯해 브라탑, 5부 레깅스로 구성됐으며 휠라 로고 테이핑을 가미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휠라 스튜디오 플로우 레깅스’는 스트레치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다양한 움직임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광택을 완전히 없앤 풀 덜(full dull) 소재를 양면으로 사용해 고급스러운 데다 비침 걱정도 덜어준다.

휠라 스튜디오 전반 스타일리시한 애슬레저 룩 연출은 물론 일상에서 입기에도 좋다. 나일론 경량 소재 재킷은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뿐만 아니라 쿨한 터치감으로 운동 전후 입기 좋다. 티셔츠, 트레이닝 상하의 세트는 스트레치성이 우수한 폴리스판 소재를 사용했으며 일부 집업재킷은 허리 부분 스트링으로 신체에 맞는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다.

애경, 마스크 일상화에 트러블 케어 화장품 사용 증가

마스크 사용이 일상화 된 요즘 마스크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반면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로 불편을 호소하는 소비자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면 마스크 내 발생한 습기와 피부 온도 상승으로 피지 분비가 많아져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여드름성 피부를 가진 이들은 여드름이 심해지기 쉽다. 마스크 사용의 일상화로 피부 트러블이 증가함에 따라 트러블 케어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19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여드름화장품 브랜드 ‘에이솔루션’(a-solution)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는 지난 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했다. 특히 마스크 사용이 확대된 지난달 매출의 경우 전월 대비 14.5% 증가했다. 이 제품은 부분 피부 트러블을 관리해주는 화장품이다. 

또한 피부 트러블 증가로 트러블 전용 클렌징 제품의 사용도 증가하고 있다. 여드름성 피부 전용 클렌징폼인 ‘에이솔루션 트러블 포커스 젠틀 클렌징폼’은 지난 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애경산업 여드름 연구소 관계자는 “피부 트러블 관리를 위해서는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인지,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한 화장품인지를 확인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얼굴 전체가 아닌 부분 트러블을 위해서라면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와 같은 부분 트러블 케어 전용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를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