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신규장비 업데이트로 새로운 재미 전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신규장비 업데이트로 새로운 재미 전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2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6.3 업데이트 및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 공개
컴투스 ‘드래곤스카이’, 화려한 3D 영상美에 더한 신규 무기 콘텐츠 업데이트
넷마블,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 시크릿방어구 ‘총기외형 변경’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6.3 업데이트 및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 공개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6.3 업데이트 및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 공개 ⓒ펍지주식회사

2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규 장비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6.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Panzerfaust)’를 선보였다. 시즌 6 관련 여러 영상에 노출되며 유저들의 주목을 받아온 판처파우스트는 카라킨 맵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일회성 무기다. 카라킨 맵의 보급 상자에 스폰되지만 드물게 맵 월드에서도 획득할 수 있다. 판처파우스트의 탄두는 탄착 시 폭발하지만, 공중에서 폭발시킬 수도 있다. 탄착 지점으로부터 최대 6m까지 광역 대미지를 입힐 수 있고, 특정 벽을 파괴하는 데에 사용 가능하다. 또한, 최초로 후폭풍이 발생하는 무기로, 후방 3m 이내 모든 캐릭터에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각종 총기의 밸런스 조정과 디자인 개편도 실시했다. 보급 상자에만 스폰됐던 M249와 DBS는 모든 맵에서 월드 스폰 되며, 특히 M249는 비주얼 및 사운드 개선, 탄창 부착물 슬롯 제공 등이 조정된다. Tommy Gun과 UMP45도 밸런스 조정돼, 보다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를 선사한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드래곤스카이’에 올해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드래곤스카이’는 다양한 드래곤을 직접 육성해 전투를 펼치는 방치형 슈팅 RPG로, 3D그래픽으로 제작된 화려한 영상미가 특징이며, 간단한 조작만으로 육성과 슈팅 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로 새로 도입된 ‘드래곤 전용 무기’, ‘한계 돌파’는 캐릭터의 강력한 성장을 돕는 강화 시스템으로, 게임이 가진 육성의 재미를 한층 높였다. ‘드래곤 전용 무기’는 신규 콘텐츠 ‘차원문’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드래곤 능력치 강화 1600레벨 이상부터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한계 돌파’는 이미 최대 레벨을 달성한 본인의 드래곤을 자신만의 특색 있는 육성 방향으로 재성장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함께 도입된 ‘차원문’은 드래곤 전용 무기 및 무기 제련석 등 각종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모험 콘텐츠다. 다양한 게임 보상이 제공되는 ‘차원문’은 플레이어 레벨 70이상, 고급 드래곤 3마리 이상 배치 등 조건을 충족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드래곤스카이’는 끊임없는 전투와 성장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전투 콘텐츠를 대폭 확장했다. 인기 일일 콘텐츠 ‘요일 보스’와 ‘여정’의 최종 단계 및 난이도를 일정 수준 올렸으며, 이에 따른 미션 달성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도 한층 강화했다.

넷마블은 최근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시크릿 방어구를 출시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시크릿 방어구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외형의 방어구로 캐시샵 상품과 방어구 파쇄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보이드 코스모 방어구도 추가됐다. 기존 리버티 방어구 가공으로만 획득이 가능한 오리지널 방어구로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30강까지 강화가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총기 스킨 파츠를 활용해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원하는 외형의 총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총기별 스킨 파츠를 무기개조 메뉴에서 등록해 총기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다.

다양한 변경점도 함께 선 보인다. 우선 다양한 난이도와 PVP 퀘스트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골드 미션의 보상이 강화돼 보다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하운즈:리로드’는 외계 생명체 ‘윅브로크’와의 사실적인 전투 묘사를 바탕으로 기존 RPG를 뛰어넘는 강력한 근접공격 및 다양한 총기 공격을 통해 극도의 긴장감과 원초적 쾌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