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 정기주주총회서 안건 모두 원안대로 승인
KB금융지주, 정기주주총회서 안건 모두 원안대로 승인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3.2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KB금융지주는 20일 오전 10시,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4층 강당에서 제1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KB금융지주
KB금융지주는 20일 오전 10시,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4층 강당에서 제1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KB금융지주

KB금융지주는 20일 오전 10시,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4층 강당에서 제1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개최 결과, ‘2019 회계연도 재무제표 및 이익배당(안) 승인의 건’, ‘정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기타비상무이사 1명, 사외이사 5명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의 건’, ‘사외이사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6개 안건 모두 원안대로 승인됐다.

한편, KB금융의 사외이사 후보 추천 프로세스는 3단계로 구성되며, 각 단계별로 주체를 엄격히 분리하여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주주와 외부 Search Firm으로부터 후보를 추천받아 후보군을 구성한다. 이렇게 구성된 후보군에 대해 외부 인선자문위원의 평가 및 평판조회 등을 통해 Short List를 압축한 후, 사추위의 자격검증 및 사추위원 투표 등의 엄격한 절차를 거쳐 최종후보를 추천하게 된다.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2015년부터 KB금융이 선도적으로 도입한 이 제도는 시장과 학계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KB금융지주는 지속가능한 성장 및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사회의 다양성 확보를 위해 2015년에 선임된 김유니스경희 이사의 2018년 퇴임과 동시에 최명희 이사를 선임하는 등 여성을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전통을 계속 이어오고 있으며, 오늘 주주총회에서 권선주 사외이사가 선임됨으로써 국내 금융지주회사 중 최초로 여성 사외이사 2명이 재임하게 되었다.

담당업무 : 은행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