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안철수의 국민의당 비례 확정…이태규·권은희 2·3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안철수의 국민의당 비례 확정…이태규·권은희 2·3번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03.2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방역 방해 행위 관용 없다"
민주당 "열린민주당 창당 부적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뉴시스
22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정세균 국무총리. ⓒ뉴시스

정세균 "방역 방해 행위 관용 없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대응과 관련, 방역 지침을 지키지 않는 시설들에 대해 경고했다.

정 총리는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방역 지침을 지키지 않는 시설은 집회나 집합을 금지하는 명령을 내리고, 명령을 어기면 처벌하는 등 단호한 법적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며 "정부의 방역을 방해하고 공동체에 위해를 끼치는 행위에 더 이상은 관용이 있을 수 없다"고 밝혔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가운데)이 22일 열린민주당을 비판했다. ⓒ뉴시스

민주당 "열린민주당 창당 부적절"

더불어민주당이 손혜원 의원, 정봉주 전 의원 등이 만든 열린민주당을 비판했다.

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우리당은) 대단히 부적절한 창당과 공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특히 우리당의 공천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거나 판정을 앞두고 미리 불출마 선언을 한 분들, 경선 탈락한 분들이 20명 예비후보 명단에 들어가있는 것에 대해서 대단히 유감"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자가격리 중 화상회의를 주재하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뉴시스

안철수의 국민의당 비례 확정…이태규·권은희 2·3번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이끄는 국민의당이 22일 21대 총선 비례대표 순번을 발표했다. 

국민의당 비례대표 1번은 안 대표가 의료봉사를 나갔던 계명대 동산병원 소속 최연숙 간호부원장이 선정됐다. 이어 친안계 의원인 이태규·권은희 의원이 2번과 3번에 각각 배치됐다. 

이어 4~26번은 다음과 같다. △4번 김근태 전대협(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 서울대 지부장, △5번 최단비 원광대 교수, △6번 김도식 당대표 비서실장, △7번 안혜진 시티플러스 대표, △8번 김윤 서울시당 위원장, △9번 김예림 당 부대변인, △10번 사공정규 당 코로나19 대책 TF(태스크포스)위원장, △11번 김현아 서울시의회 의원, △12번 김경환 최고위원, △13번 장수경 장수경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14번 진용우 전 대한한의학협회 감사, △15번 신경희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학 교수, △16번 정광호 정책위원회 부위원장, △17번 정주열 대한어머니회 경기도연합회 회장, △18번 이현웅 전 인하대 로스쿨 겸임교수, △19번 박재영 바른미래당 과천의왕 지역위원장, △20번 위성진 리얼TV 총괄대표, △21번 신나리 대한인명구조협회 대외협력위원장, △22번 김도균 한국이민재단 이사장, △23번 채명희 백담의료재단 한울요양병원 이사장, △24번 장석환 아시아국회의원물협의회 사무처장, △25번 박삼숙 전 인천서구의회의원, △26번 장윤섭 현대자동차 책임매니저

한편, 이 명단은 선거인단 투표를 거쳐 오는 23일 최고위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