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올가홀푸드, O2O 서비스 매출 약 300% 성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올가홀푸드, O2O 서비스 매출 약 300% 성장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3.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 O2O서비스_올가
올가 O2O서비스 매출이 300% 상승했다. ⓒ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 O2O 서비스 매출 약 300% 성장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 프레시 마켓(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직영점에서 지난 2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0% 상승했다고 23일 밝혔다. 올가의 이번 매출 상승은 언택트 소비를 선호하는 경향이 빠르게 확산돼 온라인이나 모바일 플랫폼으로 장을 보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올가 전 직영점의 어플리케이션 및 전화 주문은 한달 만에 약 2배 성장하며 전체 매출의 8.6%를 차지했다. 올가쇼핑몰 앱과 전화 주문을 통한 당일 배송 매출은 전년대비 약 300%, 신규 회원 수는 618% 상승했다.

품목별로 언택트 및 집밥 트렌드를 반영해 정육, 과일 등 친환경 식재료와 간편식(Fresh Ready Meal)이 주를 이루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간편식 품목은 557% 수준의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이 믿을 수 있고 안전한 식품 구매로 이어지는 것으로 풀이된다.

올가는 앞으로 점포별 광역 배송 확대 및 O2O 플랫폼 사업자 제휴를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배달대행업체 부릉과의 협업으로 배송 편의성을 높이고 배달앱 요기요 같은 O2O 플랫폼 사업자와의 제휴로 고객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오리온 제주용암수, 330mL 소용량 제품 출시

오리온은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330mL 소용량 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330mL 제품은 작고 앙증맞은 사이즈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으로 외출, 여행 등 야외활동이나 필라테스, 요가, 등산, 사이클 등 운동할 때의 휴대성까지 함께 잡았다. 또한 회의 등 작은 용량을 선호하는 상황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330mL 제품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오리온 제주용암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530mL, 2L 제품 등과 함께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 주문전용 전화로도 구매 가능하다.

오리온 제주용암수는 풍부한 미네랄을 제공한다. 주요 미네랄 성분으로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 62mg/L, 나트륨 배출로 체내 수분과 전해질 균형에 도움을 주는 칼륨 22mg/L,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9mg/L 등을 담았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몸의 산성화를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pH도 8.1~8.9로 약알칼리화했다.

‘2020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의 패키지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등 제주도의 자연을 닮은 유려한 디자인도 특징이다. 품질, 디자인 등 뛰어난 제품력을 기반으로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웅진식품, ‘하늘보리’ 모델로 배우 김고은 선정

웅진식품은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의 모델로 배우 김고은을 발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웅진식품은 꾸밈없는 순수한 매력의 김고은이 깔끔한 맛의 하늘보리의 콘셉트와 부합하다고 판단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이번 광고는 ‘마음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의 콘셉트로 제작됐다. 다음달 중 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하늘보리는 100% 우리 땅에서 자란 국산 곡물 만을 사용해 만든 대한민국 대표 보리차 음료로, 무당, 무카페인, 무칼로리의 웰빙 음료로 사랑받으면서 지난 2000년 출시 이후 보리차 음료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천호엔케어, ‘트리플 혜택받아, 삼’ 이벤트 실시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트리플 혜택받아, 삼’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공식 온라인몰인 천호몰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천호엔케어의 인기 브랜드 하루활력 건강즙과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스틱형 건강식품,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건강기능식품 ‘데일리코어’ 등 베스트셀러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우선 행사 기간 내 하루활력 브랜드의 건강즙을 1상자 구매 시 30%, 2상자 구매 시 40%, 3상자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언제 어디서나 1포씩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스틱형 건강식품도 1상자 구매 시 30%, 2박스 구매 시 40%, 3박스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골라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데일리코어 오메가3’, ‘데일리코어 루테인 아스타잔틴’, ‘데일리코어 밀크씨슬’과 더불어 하루 한 알로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한 17가지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신제품 ‘데일리코어 멀티비타민’ 등 4종은 1상자 구매 시 30% 3박스 이상 구매 시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룸 서비스 패키지’ 판매기간 연장 

서울신라호텔은 이달 초부터 한 달 동안만 판매하기로 계획했던 룸 서비스 패키지가 올봄 특히 큰 호응을 얻으면서 판매 기간을 한 달 연장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신라호텔 룸 서비스 패키지는 추위를 피해 포근한 객실에서 휴식할 수 있도록 매년 설 직후부터 한 달간 출시해온 상품이나 최근 ‘언택트’ 서비스 인기로 대표 상품으로 떠올라 판매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

서울신라호텔은 룸 서비스로 아침 또는 저녁식사를 제공하는 패키지 ‘모닝 딜라이츠(Morning Delights)’와 ‘인 룸 딜라이츠(In Room Delights)’를 각각 선보였다. 조식이 룸 서비스 메뉴로 제공되는 모닝 딜라이츠 패키지는 여유 있게 잠에서 깨어나 식사를 할 수 있어 휴식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인 룸 딜라이츠 패키지는 일교차가 큰 초봄 저녁에 포근한 객실에서 식사까지 즐기고 싶은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모닝 딜라이츠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1박) △룸 서비스 아메리칸 브렉퍼스트(2인) △체련장, 실내 수영장(2인), 인 룸 딜라이츠는 △비즈니스 디럭스 룸(1박) △룸 서비스 디너 세트(3종) 및 레드 와인(1병) △체련장, 실내 수영장(2인) 혜택으로 구성된다. 두 상품 모두 다음 달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