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신일, 이마트 트레이더스서 ‘리퍼브 대전’ 진행…SK매직, 세계 물의 날 맞아 ‘물 절약 캠페인’ 펼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신일, 이마트 트레이더스서 ‘리퍼브 대전’ 진행…SK매직, 세계 물의 날 맞아 ‘물 절약 캠페인’ 펼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2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23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이마트 트레이더스 4개 지점(송림점, 안산점, 군포점, 서면점)에서 '신일 리퍼브 대전'을 펼친다고 밝혔다. ⓒ신일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23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이마트 트레이더스 4개 지점(송림점, 안산점, 군포점, 서면점)에서 '신일 리퍼브 대전'을 펼친다고 밝혔다. ⓒ신일

신일, 이마트 트레이더스서 '리퍼브 대전' 진행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23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이마트 트레이더스 4개 지점(송림점, 안산점, 군포점, 서면점)에서 '신일 리퍼브 대전'을 펼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매장에서는 자사 인기 여름가전인 서큘레이터, 선풍기, 냉풍기, 이동형 에어컨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리퍼브 제품은 판매 후 단순 변심 등으로 반품된 정상 제품 혹은 일부 성능과 관련이 없는 흠집 등을 수리한 상품이다. 거의 새 상품과 다름없는 리퍼브 제품은 저렴한 가격은 물론 환경 훼손을 막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최근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신일은 이번 대전에서 '신일과 함께 지킨다! Save the earth'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소비자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소비'에 동참할 것을 제안한다. 이를 고려해 리퍼브 제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홍보영상도 제작, 자사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리퍼브 대전에서 신일은 필수 냉방가전인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부터 보조 냉방가전인 냉풍기와 이동식에어컨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으뜸효율가전 구매하고 10% 환급받으세요"

롯데하이마트는 23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에너지소비효율이 우수한 으뜸효율 가전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환급 한도는 개인별로 최대 30만 원까지다. TV,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10가지 품목이 환급 대상이며, 이 중 에너지소비효율이 높은 1등급 제품 구매 시 환급 혜택이 적용된다. 예외적으로 에어컨과 진공청소기는 1~3등급까지 적용되며, 일반세탁기는 1~2등급까지 해당된다. 환급은 재원이 소진되기 전까지 지원한다.

환급은 이날부터 오는 2021년 1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전국 46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환급 대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이름, 휴대폰 번호 등을 기재해 온라인 환급 신청 시스템에 신청하면 된다. 증빙자료로는 구매제품의 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쓸 수 있다. 환급금액은 오는 4월 10일부터 2021년 2월 15일까지 신청 순서에 따라 받게 된다.

롯데하이마트는 3월 말일까지 환급 대상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해 엘포인트(L.POINT) 적립 등 추가 혜택을 마련했다. 전국 460여개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TV, 에어컨, 냉장고 등 환급 대상 대형가전 5가지 품목 중 2가지 품목 이상 구매 시, 패키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50만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패키지는 가성비 모델부터 프리미엄 모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현대렌탈케어,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23일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품의 권장 사용 면적은 72㎡(21.8평)이며, 색상은 화이트와 브론즈 두 가지다.

이번에 선보이는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는 '4단계 필터'(프리필터-기능성필터-탈취 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가 양쪽에 탑재돼 두 배의 필터를 통해 더욱 많은 양의 미세먼지 집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미세먼지 집진필터에는 필터에 흡입된 공기 속 0.3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 걸러내는 '고성능 집진필터'(한국생산기술연구원 시험성적 취득)가 적용됐으며, 미세먼지 인식 성능 강화를 위해 극초미세먼지(1㎛ 이하)를 감지할 수 있는 '고성능 센서'(PM 1.0 레이저 센서)도 탑재했다.

특히 블레이드(날개)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청정 성능도 극대화했다. 또한 이번 새 제품은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기준을 충족해, 월 1000원(한 달 동안 하루 8시간씩 사용 기준) 수준의 전기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의 월 렌탈료는 3만 4900원이며, 의무 사용 기간은 36개월이다. 현대렌탈케어 제휴 신용카드인 '현대큐밍 하나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이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 할인 혜택을 선택하고 전월 30만 원 이상을 사용할 경우, 렌탈료가 월 1만 3000원 할인된다.

SK매직, 세계 물의 날 맞아 온라인서 '물 절약 캠페인' 진행

SK매직은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물 절약 캠페인'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진행되는 물 절약 캠페인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 부족 국가로 지정된 우리나라의 물 부족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물 절약 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만큼 SNS 등 온라인으로만 진행할 예정이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SNS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물 절약 인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SNS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이벤트 참여 고객 100명에게 올해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를 비롯해, 친환경 텀블러, 모바일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인증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K매직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크린업24, 원스톱 형태 신규사업 모델 선봬

유니룩스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크린업24는 세탁편의점과 대행서비스를 접목시킨 원스톱 형태의 신규사업 모델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규사업은 기존 365일 24시간 오픈하는 셀프빨래방에 세탁편의점이 접목됐다. 점주나 직원이 매장에 상주해 세심한 세탁과 관리가 필요한 드라이클리닝 접수와 회수 서비스가 제공된다. 드라이클리닝을 이용하려는 고객은 접수카운터를 이용하면 되며, 무인세탁함을 설치해 근무시간 외에도 접수나 회수가 가능하다.

셀​프 세탁만을 이용하려는 고객은 24시간 언제든 기존 매장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운동화 전용 세탁기와 건조기를 갖추고 있어 일반 세탁물은 물론 운동화 세탁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셀프 세탁 이용 고객 중 세탁, 건조 대기시간을 아끼고 싶다면 대행서비스(세탁+건조+포장)를 이용하면 된다. 접수카운터에 대행서비스를 요청하면 직원이 세탁부터 건조, 포장까지 마친 세탁물을 정해진 시간에 준비해 놓는다.

아울러 추가적으로 수거 배달 서비스까지 제공돼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으며, 이를 통해 세탁의 모든 과정을 원스톱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