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매력 넘치는 신규 영웅 선보인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매력 넘치는 신규 영웅 선보인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캐논 슈터’ 업데이트 실시
‘에픽세븐’, 신규영웅 ‘어린 여왕 샬롯’ 선보여…콘텐츠도 확장
게임빌 ‘엘룬’, 뱀파이어 외모 ‘블라디’ 등장…치명적 공격능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캐논슈터’ 업데이트 실시ⓒ 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캐논슈터’ 업데이트 실시ⓒ 넥슨

2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매력 넘치는 신규 영웅을 선보이며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캐논슈터’를 추가했다.

강력한 포격 스킬로 적을 제압하는 모험가 ‘캐논슈터’는 반려동물 ‘몽키’와 함께 다니는 캐릭터로, 등에 메고 있는 전용 주무기 ‘핸드 캐논’을 사용한 원거리 공격과 ‘벅 샷’을 통해 모든 공격에 추가 타격을 가하는 특징을 갖췄다.

이와 함께 모험가 캐릭터를 대상으로 캐릭터간 공유 가능한 ‘링크 스킬’을 개편했다. 각 직업군 별로 통합되는 모험가 ‘링크 스킬’은 여러 모험가 캐릭터를 육성할 시 더 높은 수준의 능력치를 가진 스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캐릭터 슬롯 쿠폰과 소비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캐논슈터 업데이트 온타임 보상 상자’를 지급한다.

또, 4월 16일까지 ‘캐논슈터’ 캐릭터를 육성해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레벨별 유니크 무기’, ‘에픽 방어구 상자’, ‘마스터 모험가 훈장’, ‘강력한 환생의 불꽃’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지급하고, 같은 기간동안 버닝 캐릭터로 지정한 신규 캐릭터에 한해 100레벨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1+2레벨’ 혜택을 부여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어린 여왕 샬롯’을 선보이고 시련의 탑과 레이드 미궁 등의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영웅 ‘어린 여왕 샬롯’은 광속성의 전사 영웅으로 자신을 비롯한 아군의 치명타 피해량을 감소시켜 줄뿐만 아니라 적 공격 시 자체 면역 효과 부여 및 회복까지 가능해 높은 생존력을 가진 영웅이다. 더불어, 3번째 스킬인 ‘라 마레의 의지’는 대상의 방어력을 50% 관통해 피해를 입힐 수 있어 방어력이 높은 적에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더불어, 신규 영웅 업데이트와 함께 ‘시련의 전당’ 및 ‘연금술사의 탑’이 개선되고 레이드 미궁 지옥 난이도에 추가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는 등 에픽세븐에 다양한 변화가 이루어 졌다.

먼저, 레이드 미궁은 ‘왕도 아즈마칼리스’의 지옥 난이도 전체 구간이 오픈 되었으며 보스 포털 기능과 같은 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레이드 미궁의 전반적인 획득 보상이 상향되어 영웅 육성이 한결 수월해 졌다.

다양한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공간인 연금술사의 탑도 개선됐다. 전반적인 UI가 더욱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으며 알람 기능과 도움말 기능을 강화해 장비 제작이 더욱 편리해 졌다. 강력한 보스에게 도전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련의 전당’도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졌다. 먼저, 입장 재화가 삭제되어 실패에 대한 부담없이 자유로운 도전이 가능해 졌으며, 랭킹 시스템이 추가되어 1위부터 100위까지의 순위가 공개되고 순위에 따른 보상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영웅과 함께 게임 내 주요 콘텐츠에 대한 편의성 개선을 골자로 한 개편작업이 진행 되었다. 각 콘텐츠에서 전반적인 획득 보상의 상향이 이루어진 만큼 재미있게 플레이 해주시고 자신의 영웅을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켜 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게임빌은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RPG ‘엘룬(Elune)’의 신규 캐릭터를 선보이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 등급의 신규 엘룬 ‘블라디’가 등장했다. 블라디는 매력적인 외모를 갖춘 뱀파이어 캐릭터로 외모만큼이나 치명적인 공격 능력을 갖추고 있다. 적에게 받은 데미지를 일부 흡수해 ‘피의 샘’에 보관한 후 상대에게 강력한 데미지로 반격을 가할 수 있는 스킬을 지녔다. 또한 아군들에게 흡혈 능력을 제한적으로 부여할 수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또한 봄을 맞아 벚꽃을 테마로 한 ‘봄맞이 시즌 이벤트’도 4월 1일까지 진행된다. 게임 내에서 ‘벚꽃’, ‘벚꽃 잎’, ‘벚꽃 가지’ 등 이벤트 아이템을 모아서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벚꽃 테마 로비’를 비롯해 ‘무료 선별 소환권’, ‘트렌트의 영혼석’ 등 기존에 얻을 수 없었던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로서 유저들의 참여 의지와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한정된 시간에 유용한 재화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핫딜 상품 추가’, ‘출석부 보상 상향’ 등도 함께 진행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