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이지혜의 트렌드 샵·라운지 V 위드 김선희’ 첫 방송…CU, 추억의 간식 시리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이지혜의 트렌드 샵·라운지 V 위드 김선희’ 첫 방송…CU, 추억의 간식 시리즈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2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자사의 대표 패션 프로그램인 '이지혜의 트렌드 샵', '라운지 V 위드 김선희'가 오는 25일 봄 개편 첫 방송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자사의 대표 패션 프로그램인 '이지혜의 트렌드 샵', '라운지 V 위드 김선희'가 오는 25일 봄 개편 첫 방송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이지혜의 트렌드 샵·라운지 V 위드 김선희' 봄 개편 첫 방송

NS홈쇼핑은 자사의 대표 패션 프로그램인 '이지혜의 트렌드 샵', '라운지 V 위드 김선희'가 오는 25일 봄 개편 첫 방송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지혜의 트렌드 샵은 매주 수요일 밤 10시 45분 방송된다. 이번 시즌에서는 매 방송마다 2~3개의 패션아이템을 선보이며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코디가 제안된다. 첫 개편 방송에서는 '에스콰이어 조이 핸드백 3종 세트'(17만 9000원) , '커밍스텝 팬츠3종'(6만 9000원), 'USPAPOLO 카라티 3종'(남/여 각 9만 9000원)을 만날 수 있다. 개편 론칭방송 기념으로 앱으로 구매 결제 시 기본 10% 할인 혜택과 특정 카드 결제 시 5% 청구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라운지 V 위드 김선희는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35분과 목요일 오전 10시 25분 두차례에 걸쳐 방송된다.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 하는 고객을 위한 명품 전문 프로그램으로 28년차 베테랑 쇼핑호스트인 김선희 쇼핑호스트가 VVIP를 위한 프리미엄 상품을 소개한다. 첫 개편방송에서는 에트로의 2020 S/S 시즌 신상품을 보아 선보인다. 핑크, 블루, 오렌지 컬러의 신상품 '에트로 스카프'(37만 8000원), '원통 크로스백'(54만 8000원), '뉴원형 토트백'(53만 원)등 신상품들과 베스트 리오더 상품인 '뉴컬러 크로스백'(46만 2000원)등 취향과 의상 스타일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9가지 디자인의 아이템이 준비됐다.

CU, 추억의 간식 시리즈 출시

CU는 7080 문화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10~20대 힙스터(Hipster)들을 겨냥해 추억의 간식 시리즈를 오는 26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힙스터는 시대의 큰 유행을 따르지 않고 자신들만의 고유한 문화를 좇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말로, 우리나라에서는 다방, 가맥집, 롤러장 등 젊은 층이 경험해 보지 못한 부모세대의 먹거리, 패션 등이 힙스터들의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CU가 선보이는 추억의 간식 시리즈는 쫀드기, 단짝 캔디, 삼거리 캔디 등 8종으로, 70~80년대에 유년시절을 보낸 사람이라면 한 번쯤 먹어봤을 간식들을 패키지부터 맛까지 그대로 구현됐다.

대표적인 추억의 간식 쫀드기(1500원)는 월드컵 맛기차 쫀드기, 호박 쫀드기, 담백한 옥수수 쫀드기 등 세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단짝 캔디(1500원)는 친한 친구와 나눠먹는 사탕을 컨셉트로 용기 하나에 딸기맛과 포도맛 캔디를 반씩 나눠 담아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삼거리 캔디(400원)는 신호등처럼 알록달록한 색을 입힌 네 가지 맛(딸기, 포도, 레몬, 감귤) 알사탕이 담겨있다. 이외에도 짭조름한 옥수수 스낵으로 유명한 밭두렁(700원)과 바삭한 과자를 초콜릿으로 코팅한 꾀돌이(700원), CU 단독으로 재출시된 사랑방 선물 캔디(3000원)도 오는 26일부터 전국 CU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샘, 통합멤버십 리뉴얼 오픈…"한샘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누리세요"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2020년 3월 새로운 혜택으로 리뉴얼한 '한샘 멤버십'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한샘 멤버십은 지난 2013년 하반기 최초 런칭 이후 누적된 약 400만 명의 멤버십 가입 고객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특성별 혜택이 준비됐다. 이를 통해 한샘은 새롭게 리뉴얼된 한샘 멤버십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체계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멤버십 회원은 일정 기간 내 한샘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제품 구매 금액에 따라 △HVIP △VIP △GOLD △ROYAL △FAMILY 5개로 나눠진다. GOLD 이상 고객들에게는 한샘의 리모델링, 가구, 맞춤패브릭, 생활용품, 한샘몰 등 가격 할인 바우처가 연 2회 차등 지급된다. 특히 HVIP, VIP 고객에게는 '한샘 홈케어' 할인 바우처가 지급되고, HVIP 고객에게는 생일 축하 바우처가 추가로 지급된다. 또한 HVIP 고객에게 제공된 할인 바우처는 지인에게 선물이 가능하다.

한샘 멤버십’의 바우처는 자사 온라인몰인 '한샘몰'과 오프라인 유통 채널인 전국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대리점', '한샘리하우스대리점', '한샘키친앤바스대리점' 등 한샘 공식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한샘 멤버십 회원은 전국 한샘 오프라인 생활용품관과 온라인몰인 한샘몰에서 구입하는 구매 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전자랜드 홍봉철 회장, 대구 의료진에 응원물품 전달

전자랜드는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대구 지역 의료진을 위해 비타민 6000박스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6일 전 직원 화상회의에서 홍봉철 회장이 직접 대구 지역 의료진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고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전자랜드는 이날 대구시청을 통해 비타민 6000박스를 대구 지역 의료진에게 전달한다. 홍봉철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고군분투하는 대구 지역 의료진을 위해 전자랜드도 조금이나마 도움을 보태고 싶었다"며 "의료진의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을 위해 비타민을 전달한다. 전 국민이 위기를 극복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만큼, 우리가 다시 밝게 웃는 날이 곧 찾아올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객단가 하락·코로나19 영향으로 TV 대형화 추세

코리아센터의 자회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국내 TV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그 결과, 75인치 이상 초대형 TV 판매비중이 매년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3%에 불과하던 75인치 이상 대형 TV의 판매 비중은 2020년 3월 22일 기준 18%까지 상승했다.

에누리 측은 주 52시간 근무제의 도입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외부활동보다 내부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것이 이 같은 수요 증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TV 객단가 하락 역시 대형화 추세에 한몫했다는 의견이다. 70인치 이상 TV의 객단가는 2017년 평균 300만 원대였지만, 현재는 약 193만 원으로 평균 단가가 35.7% 가량 하락했다.

인기상품인 LG전자의 'ThinQ 75UK7400KNA' 모델의 경우 에누리 가격비교 기준, 최저가 168만 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TV보다 더 큰 화면으로 영화를 즐기거나 홈시어터를 구축하고자 프로젝터 스크린을 찾는 수요도 대형화 추세를 보였다.

120인치 이상 대형 사이즈 프로젝터 스크린 판매 비중은 2017년 16%에서 2020년 3월 22일 기준 26%로 증가했다. 133인치의 초대형 사이즈도 동기간을 비교했을 때 1%에서 4%로 올랐다. 가장 수요가 많은 '윤씨네 라이트 버퍼 스크린 120인치' 제품의 경우, 에누리 가격비교 기준 최고가 15만 원에서 최저가 5만 원대 초반을 형성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