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야놀자, ‘스마트호텔 프런트매니저 양성과정’ 개설…집닥, 업계 최초 인테리어 고객 견적 20만건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야놀자, ‘스마트호텔 프런트매니저 양성과정’ 개설…집닥, 업계 최초 인테리어 고객 견적 20만건 돌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2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스마트호텔 프런트매니저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24일 밝혔다. ⓒ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스마트호텔 프런트매니저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24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 '스마트호텔 프런트매니저 양성과정' 개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스마트호텔 프런트매니저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24일 밝혔다.

야놀자는 호텔 산업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가속화에 따라 업계 최초로 스마트 호텔 관련 교육 과정을 선보인다. 이번 교육은 야놀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기술 기반의 호텔 시스템 운영 및 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변화하는 호텔 근무 환경에 투입될 수 있는 차세대 프런트매니저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1기 과정은 오는 4월 6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스마트 호텔의 개념부터 호텔관리 시스템(PMS) 및 객실관리 시스템(RMS) 운영까지 총 7개의 강의로 구성됐다. 특히 야놀자가 자체 개발한 호텔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의 사용법을 포함해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현장 운영 전략이 소개된다.

교육은 스마트 호텔에 관심 있는 업계 취업 희망자, 호텔 종사자 또는 점주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다음 달 10일까지 야놀자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요기요, '더벤티'와 배달서비스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는 대용량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와 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소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박해웅 영업총괄 부사장, 더벤티 최준경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요기요 내 입점된 더벤티 매장에서 즉시 주문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는 고품질 커피 더벤티의 모든 음료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요기요와 더벤티는 현재 약 100여 개 매장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를 향후 전국 약 300개 매장까지 확대하고, 양사의 온오프라인 강점을 살린 홈카페 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마케팅과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집닥, 업계 최초 인테리어 고객 견적 20만 건 돌파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최초로 고객 견적 20만 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5년 8월 서비스 론칭 이후 4년 7개월 만에 세운 기록으로 2019년 한 해 7만 건 이상의 인테리어 견적문의 유치, 월 견적 최고치 8000건 달성에 이어 2020년 3월 누적 20만 건을 돌파했다.

집닥을 통해 거래된 누적 시공액은 3300억 원으로 월 최고 거래액은 150억 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상승세로 올해 상반기까지의 누적 거래액이 4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며, 올해 안에 500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집닥은 국내 온라인 인테리어 시장 확대와 함께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2019년 5월부터 배우 차승원을 광고모델로 발탁, 마케팅 홍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주거 영역의 인테리어 견적 문의, 시공 거래액 등에서 가시적 성과를 지속해서 기록하고 있으며, 상업 인테리어 부문에서도 거래액 성장과 함께 관련 파트너스 시공업체의 입점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