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24개국 사전등록 실시…‘월드 오브 제노니아’ 게임빌-퍼블리싱, 컴투스-개발 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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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오늘]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24개국 사전등록 실시…‘월드 오브 제노니아’ 게임빌-퍼블리싱, 컴투스-개발 체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24 16: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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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24개국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24개국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24개국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브랜드 사이트를 열고 아시아 24개국에서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전등록은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을 포함한 아시아 24개국에서 진행되며, 오는 상반기 중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 일본 등 기 출시국은 제외된다.

넷마블은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사전등록 달성 수에 따라 은화, 장신구, 의상 등의 보상을 지급하는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게임 스토리, 직업, 경공 정보를 비롯해 레이드, 실시간 대규모 오픈필드 세력전 등 주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빌, 차기 기대작 MMORPG ‘월드 오브 제노니아’ 컴투스와 글로벌 공략 시동건다

게임빌이 차기 기대작 MMORPG ‘월드 오브 제노니아:가제’의 글로벌 성공을 위해 컴투스와 전격적인 협력 작업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글로벌 성공 DNA를 보유한 양사가 합작 프로젝트로 진행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월드 오브 제노니아(WORLD OF ZENONIA)’는 게임빌의 글로벌 히트 IP인 ‘제노니아’ 시리즈에 기반한 MMORPG 프로젝트로서 앞으로 게임 개발을 컴투스가 진행한다. 컴투스는 오랜 기간 글로벌 대작 모바일 게임 개발에 관한 역량을 갖추어 왔으며, 동양은 물론 서양 시장에서 방대한 인기를 끌어 모으는 게임 개발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특히 현재 개발 중인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과 함께 MMORPG 장르에 대한 개발 역량을 결집함으로써 추가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빌은 ‘제노니아’ 시리즈를 글로벌 시장에 성공시킨 경험을 보유한 만큼 ‘월드 오브 제노니아(WORLD OF ZENONIA)’의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오랜 기간 다양한 모바일 게임의 전 세계 서비스 노하우를 선도해 오고 있으며 모바일 대작 ‘탈리온’ 등으로 글로벌 MMORPG 서비스 운영 능력을 성공적으로 보여준 바 있다. 아울러 주요 국가에 소재한 해외법인 네트워크를 통해 거점별 맞춤형 마케팅과 지역별 문화적 특성을 반영한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 게임빌은 차기작의 글로벌 서비스 부문에 집중함으로써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인다는 전략이다.

‘제노니아’ 시리즈는 게임빌이 자체 개발해 200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총 7개의 시리즈로 글로벌 누적 6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 IP다. 뛰어난 액션성과 방대한 스토리로 국내는 물론 해외 유저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제노니아2’는 한국 게임 최초로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MMORPG장르로 새롭게 돌아올 ‘월드 오브 제노니아(WORLD OF ZENONIA)는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고, 카툰렌더링 방식의 완성도 높은 3D 그래픽으로 구현될 것으로 알려졌다. ‘제노니아’는 국내·외의 폭넓은 RPG 유저 기반을 이미 보유하고 있는 IP로서 MMORPG 장르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게임빌과 컴투스는 모바일 통합 플랫폼인 ‘하이브’를 비롯해 해외 법인 통합 등 다양한 협력 효과를 발휘해왔다. 이번에 차기 기대 게임 프로젝트의 전격 협력을 계기로 상호 시너지 창출을 한층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제노니아’ 시리즈는 전 세계 시장에서 흥행했던 인기 IP인 만큼 양사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긴밀한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여 공동의 글로벌 성공 모델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네오위즈, 해외 PC게임 ‘풀 메탈 퓨리즈’ 한국 마케팅 파트너 담당

네오위즈는 캐나다 게임사인 셀러 도어 게임즈와 계약을 맺고 ‘풀 메탈 퓨리즈(Full Metal Furies)’의 한국 마케팅 파트너를 담당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인지도는 낮으나 높은 게임성을 갖춘 해외 게임들을 네오위즈가 보유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 이용자들에게 적극 알려나가기 위한 작업의 일환이다. 한국 시장에 익숙하지 않은 해외 개발사와 함께 윈윈(win-win) 할 수 있는 협력 모델로 게임 퍼블리싱이 아닌 마케팅만을 담당한다.

그 첫 게임인 풀 메탈 퓨리즈는 2018년 1월 스팀에 출시된 로그라이크 장르의 협동 액션RPG이다. 4인이 한 팀이 되어 전투를 진행하는 팀플레이가 가장 큰 특징으로 친구, 가족 등과 함께 즐기기 좋은 게임으로 꼽힌다. 전 세계 180만장의 판매를 올린 글로벌 흥행 인디 게임 ‘로그 레거시(Rogue Legacy)’의 후속작이기도 하다. 현재 스팀에서 할인 이벤트 진행, 오는 3월 31일까지 6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우선적으로 게임 포털 사이트 피망 등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홍보와 국내 게임쇼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풀 메탈 퓨리즈를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훌륭한 해외 게임을 한국 이용자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사업 모델을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며, “해외 기업들과의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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