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오늘] 삼성물산 패션, 봄여름 시즌 ‘여성 슈트’ 제안
[패션오늘] 삼성물산 패션, 봄여름 시즌 ‘여성 슈트’ 제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3.2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 2. 구호 20년 봄 시즌 컬렉션
구호 20년 봄 시즌 컬렉션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 봄여름 시즌 키 아이템 ‘여성 슈트’ 제안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24일 올 봄 여성들에게 고급스럽고 모던한 팬츠 슈트부터 영(young)한 감성을 더한 스커트 슈트와 트렌디한 컬러 슈트까지 다양한 슈트 스타일을 제안했다.

우선 ‘구호’의 ‘에딧 라인(Edit Line)’은 고급스러우면서 모던함이 특징이다. 구호는 지난 2016년부터 직장인을 겨냥한 새롭고 편안한 슈트 에딧 라인을 매 시즌 전개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에딧 라인을 한층 페미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대표 상품으로 견고한 슬림 실루엣을 적용한 칼라리스(collarless, 목깃 없는) 재킷을 출시했다. 칼라가 없는 디테일로 부드럽고 미니멀한 느낌을 줬으며 벨트를 더해 허리 라인을 드러낼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편안하고 쿨한 분위기를 낸 리넨 혼방 체크 재킷·버뮤다 팬츠 셋업, 에어 저지(air jersey) 소재로 착용감을 높인 롱앤린 실루엣의 재킷 등도 함께 제안했다.

‘구호플러스’는 밀레니얼 여성들을 위한 보다 영(young)한 감성의 슈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은은한 핀 스트라이프(pin stripe, 가는 세로줄 무늬)의 오버핏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에 동일한 패턴의 하이웨이스트 미니 스커트를 매치해 캐주얼하면서 세련된 셋업 룩을 선보였다. 또한 정교하게 재단된 싱글 버튼 재킷과 일자핏 팬츠 셋업을 출시해 간결하고 스타일리시한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띠어리’는 이번 시즌 컬러 슈트, 파워 슈트와 와이드 팬츠의 조합 등 트렌디한 스타일을 확대했다. 올 봄여름 시즌 키(Key) 색상으로 주목받는 파스텔 컬러를 적용한 슈트가 대표적이다. 띠어리는 몸에 딱 맞는 핏의 스카이 블루 컬러 재킷에 슬림핏 팬츠를 매치해 화사하면서 모던한 컬러 슈트 셋업을 선보였다. 모던하면서 강렬한 느낌을 주는 핀 스트라이프 패턴의 재킷과 와이드 팬츠 셋업 스타일링도 함께 제안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사몰 럭셔리 플랫폼으로 키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공식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를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럭셔리 플랫폼으로 키운다고 24일 밝혔다.

S.I.VILLAGE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2016년 시작한 자사몰로 패션, 뷰티, 리빙 브랜드 180여 개가 입점돼 있다. 명품 브랜드 30여 개가 입점돼 있으며 병행수입 상품이 아니라 정식 판권을 바탕으로 수입한 100% 정품만 판매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명품도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강해지자 온라인몰의 명품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 S.I.VILLAGE는 올해 1분기에만 총 5개의 명품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지난 1~2월에는 럭셔리 패션 브랜드 ‘필립플레인’과 ‘사카이’를 론칭했고, 3월에는 에르메스 뷰티와 이탈리아 슈즈 브랜드 ‘주세페 자노티’, 가죽 제품 브랜드 ‘폰타나 밀라노 1915’ 판매를 시작했다. 다음달에는 명품 아동복 브랜드 ‘아르마니 주니어’도 론칭할 예정이다.

이들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국내 온라인몰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주세페 자노티의 경우 2012년 국내에 처음 진출했고 올해 신세계인터내셔날과 계약하면서 온라인 독점 판권까지 넘겨줬다.

이로써 백화점에 가지 않고도 이달 초 출시한 타론 스니커즈 같은 주세페 자노티의 신상품과 여름 샌들, 핸드백 등을 S.I.VILLAGE를 통해 구입할 수 있게 됐다. S.I.VILLAGE는 자체 온라인 편집숍 ‘셀렉트 449’를 통해서도 최근 떠오르고 있는 해외 및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확대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나가고 있다.

LF 탐스, 온·오프라인서 봄·여름 신제품 출시

LF의 슈즈 브랜드 탐스가 24일 봄·여름 신제품을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본격 선보인다.

탐스는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 및 롯데백화점 본점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있는 슈즈 편집숍 라움에디션 매장에 입점하며 신제품 판매를 시작한다. 이와 함께 다음달 중순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탐스는 올 봄 기존의 브랜드 대표 아이템인 ‘알파가타(ALPARGATA)’ 슬립온에서 착용감을 개선한 ‘알파가타 3.0’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가볍고 물에 강한 EVA(Ethylene-Vinyl Acetate) 소재를 바닥창에 적용하고, 접지력과 탄성 효과가 뛰어나 러닝화에 주로 사용되는 오솔라이트(ORTHOLITE) 인솔을 접목했다.

이 외에도 탐스는 화려한 로고 패턴 스니커즈, 버클 디자인의 슬립온, 감각적인 뮬과 샌들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키즈 라인을 강화해 편안하고 세련된 패밀리룩도 제안한다.

쌤소나이트, 창립 110주년 기념 성장 전략 발표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가 브랜드 탄생 110주년을 기념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주도할 글로벌 전략 ‘책임 있는 여정(Our Responsible Journey)’을 24일 발표했다. 

쌤소나이트는 제품·에너지·공급망·인재경영 네 가지 영역에 집중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천한다. 먼저 제품 영역에서는 쓰레기 매립지의 부담을 줄이는 데 일조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소재 사용을 늘릴 계획이다. 에너지 영역에서는 2025년까지 탄소배출량 제로(0) 실현을 목표로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할 예정이다. 

다음 100년을 향한 쌤소나이트의 전략에는 직원들과 사업 파트너들을 위한 계획도 포함됐다. 쌤소나이트는 공급망 내 근로자들의 인권을 지키기 위한 사회 규범 준수 프로그램을 확대시키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인재경영 측면에서도 여성 임원 비율을 늘리고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강화할 계획이다. 

카일 젠드루(Kyle Gendreau) 쌤소나이트 글로벌 CEO는 “쌤소나이트는 사람과 환경을 존중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생각해왔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며 “110년의 헤리티지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업계 리더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향한 ‘책임 있는 여정’을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7년 연속 1위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은 그 비결로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란 브랜드 철학 아래 노스페이스만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 및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다양한 제품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한편, 친환경 제품 출시로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도한 데 있다고 봤다.

노스페이스는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으며 봄철 패션 트렌드까지 바꾼 ‘프로텍션 자켓 시리즈’을 통해 이번 시즌에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 ‘뉴 마운틴 자켓(NEW MOUNTAIN JACKET)’은 정전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도전사 원단과 함께 미세먼지를 막는데 도움을 주는 여러 층과 막의 원단을 적용해 미세먼지로부터의 신체 보호가 가능하다. 주머니 안쪽에는 마스크를 따로 보관할 수 있는 포켓도 적용했다. 또한 드라이벤트(DRYVENT) 소재를 적용해 방수, 발수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하다. 

노스페이스는 이번 시즌에도 자켓, 아노락, 베스트, 티셔츠, 팬츠, 신발 및 백팩 등 한층 다양한 제품군에 리사이클링 소재를 확대 적용하고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