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쿠팡, 전 배송 차량에 어라운드 뷰 설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쿠팡, 전 배송 차량에 어라운드 뷰 설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3.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쿠팡, 전 배송 차량에 어라운드 뷰 설치 쿠팡
쿠팡, 전 배송 차량에 어라운드 뷰 설치 ⓒ쿠팡

쿠팡, 전 배송 차량에 어라운드 뷰 설치

쿠팡은 쿠팡맨의 안전 운전을 돕기 위해 전 배송 차량에 어라운드 뷰를 설치한다고 25일 밝혔다.

‘어라운드 뷰’는 차량에 부착된 4대의 카메라가 차량 주변을 360도로 한 화면에 보여주는 장치이다. 어라운드 뷰를 통해 쿠팡맨은 주행 시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차량 전방위에서 발생하는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사각지대가 많은 골목이나 좁은 도로를 주행하거나 주정차 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은 오는 7월까지 전 차량에 어라운드 뷰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쿠팡은 그동안 안전 운행을 위한 다양한 조치를 실시해 왔다. 쿠팡맨들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시행하고 전 차량에 보조 미러, 전후방 센서 그리고 사이드 브레이크 경보음을 필수로 설치했다. 또한 쿠팡맨들의 운전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 오토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고명주 쿠팡 인사 부문 대표는 “쿠팡은 배송 차량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해 쿠팡맨과 시민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며 “민식이법 시행에 발맞춰 더욱더 안전하게 배송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위메프, 모바일 간편 입점 시스템 구축

위메프가 신규 파트너사들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폭넓게 지원한다.

위메프는 ‘위메프 파트너2.0’ 모바일 회원가입 페이지를 개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위메프에 입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 입점 시스템은 파트너사 지원 강화의 일환으로, 위메프 회원가입 경로를 확대하고 신규 입점 절차를 간소화한 것이 핵심이다.

기존에는 PC 웹 버전에서 △사업자 정보 입력 △인감증명서 제출 △관리자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서 최초 신청부터 입점까지 1~2일이 소요됐다. 위메프는 지난달 신규 입점사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인감증명서 제출을 휴대폰 인증으로 대체하는 항목 간소화를 PC 웹 버전에서 시행했다.

이제는 모바일에서도 사업자 정보 입력 후 휴대폰 본인 인증만 하면 자동 입점 심사를 거쳐 위메프에 바로 입점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I∙UX 환경을 지원한다.

남양유업,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케어비’ 론칭

남양유업이 25일 영양 맞춤 이유식 ‘케어비(CareB)’를 정식 론칭하고 케어비 공식 몰을 오픈한다.

케어비 이유식은 한국영양학회와 공동 개발한 레시피와 식단을 바탕으로 △유전자 분석 결과를 통한 ‘영양 맞춤 이유식’ △아이의 성장에 맞도록 균형 잡힌 영양을 설계한 ‘밸런스 이유식’ △400종 메뉴로 구성된 월령별 식단 △국내 이유식 최초 HPP(초고압 살균기) 도입을 통한 안전성 △HACCP 인증을 받은 철저한 위생관리 △전문 배송원의 문 앞까지 새벽 배송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장 큰 특징은 유전자 분석을 통한 영양 맞춤 이유식 식단이다. 내 아이 유전자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기본적인 영양 균형은 물론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을 더 담은 식단이다. 영양 맞춤 이유식 식단은 3가지 유형으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더 담은 ‘칼슘 철분 영양맞춤 식단’,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더 담은 ‘아연, 마그네슘 영양맞춤 식단’, 두뇌와 피부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더 담은 ‘오메가3, 오메가6 영양맞춤 식단’으로 구성돼 내 아이 ‘맞춤’ 식단으로 주문할 수 있다.

아이의 유전자 분석은 케어비 몰에서 ‘유전자 검사 키트’ 구매 후 케어비 유전자 분석 서비스가 가능한 병의원을 방문해 검사 의뢰 및 샘플 채취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케어비를 이용하려면 공식 몰이나 스마트폰 앱으로 이유식을 주문하면 된다. 전국의 가정배달 대리점이 해당 상품을 문 앞까지 배달해 주며 내 아이 상태에 따라 식단과 원하는 배송일을 엄마가 직접 고를 수 있다.

BBQ, CJ오쇼핑서 닭다리 10만개 25분만에 완판

제너시스 비비큐는 지난 23일 저녁 8시 15분부터 진행한 CJ오쇼핑 판매방송에서 ‘BBQ 통살 닭다리 구이세트(소금구이맛+양념맛)’ 5000세트를 25분 만에 완판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세트는 1세트 당 닭다리 20개로 구성돼 있어 총 10만 개에 달하는 분량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부터 CJ오쇼핑과 함께 진행한 방송 판매에서 8회 모두 완판하며 총 2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특히 지난 23일에는 평소 1시간 동안 판매되던 분량이 단 25분 만에 판매 종료됐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집콕’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인스턴트 음식이 아니면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끌어당긴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제품은 통살 닭다리를 응용해 어린이 간식을 위한 치킨 커리, 닭다리살 햄버거, 닭다리 볶음밥부터 어른들 안주로 닭다리살 꼬치구이, 치즈 오븐구이까지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BBQ 통살 닭다리 구이는 뼈를 발라낸 신선한 통살 닭다리로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것이 특징으로 국내산 닭다리와 건강한 재료를 사용했다. 황금 올리브유에 16시간 숙성해 속까지 골고루 양념이 배어있다. 전자레인지로 1분 30초, 에어프라이기로 5분이면 완성된다.

피자알볼로, 4월 신메뉴 ‘옥수수피자’ 출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옥수수를 통째로 담은 신메뉴 ‘옥수수피자’를 다음 달 1일 출시한다.

피자알볼로가 새롭게 선보이는 옥수수피자는 쫀득한 통옥수수에 부드러운 고구마, 상큼한 파인애플이 함께 들어가 옥수수의 톡톡 터지는 식감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옥수수피자의 주재료인 통옥수수는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 ‘Non-GMO’ 옥수수를 사용해 고객들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맛도 자극적이지 않아 어린이들을 포함한 모든 연령이 함께 즐기기 좋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