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오는 29일까지 ‘4대 패션그룹 페어’ 진행…갤러리아百, 파인 리빙 컨셉 ‘고메이494 한남’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百, 오는 29일까지 ‘4대 패션그룹 페어’ 진행…갤러리아百, 파인 리빙 컨셉 ‘고메이494 한남’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2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국내 패션회사인 '한섬/삼성물산/바바패션/대현'과 함께 봄맞이 행사인 '4대 패션그룹 페어'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국내 패션회사인 '한섬/삼성물산/바바패션/대현'과 함께 봄맞이 행사인 '4대 패션그룹 페어'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百, 오는 29일까지 4일간 '4대 패션그룹 페어' 진행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국내 패션회사인 '한섬/삼성물산/바바패션/대현'과 함께 봄맞이 행사인 '4대 패션그룹 페어'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행사는 타임/마인/랑방컬렉션/시스템 등을 보유한 한섬, 구호/르베이지/준지/빈폴의 삼성물산, 지고트/더아이잗컬렉션/아이잗바바 등의 브랜드를 가진 바바패션, 모조에스핀/듀엘/주크 등의 대현까지 4대 대형패션사의 총 33개 브랜드가 참석하는 것이 특징으로, 해당 브랜드들의 20년 S/S 봄 신상품에 대한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번 4대 패션그룹 할인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4월 3일부터 봄 정기세일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해 가라앉은 고객들의 소비 심리를 회복시켜 현재 유통업체들이 마주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4대 패션그룹 페어의 대표적인 행사로 우선, 롯데백화점에서는 행사 기간 중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행사 및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카드를 이용해 4대 브랜드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5~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30/60/100/200/300/500/10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5/3/5/10/15/25/50만 원 상품권이 증정된다.

갤러리아百, 파인 리빙 컨셉 '코메이494 한남' 오픈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7일 서울 한남동에 새로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서울 용산구 한남대로 91)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고메이 494는 갤러리아가 지난 2012년 압구정동 명품관에 선보인 프리미엄 식품관으로 국내 최초로 셀렉트 다이닝과 그로서런트(Grocery+Restaurant)를 동시에 선보인 푸드 부티크다.

고메이 494 한남은 기존 '고메이 494'의 미식(Fine Dining)에 △화제성 있는 F&B 브랜드 및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한남동의 지역적 특성과 고급 주거 환경에 맞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VIP 시설인 메종 갤러리아 등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가 결합된 '파인 리빙'(Fine Living)이라는 콘셉트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총 3개 층 규모로 면적은 1만 8690㎡(5,654평)이며, 지하 1층과 2층은 상업시설, 지하 3층은 고객 주차장으로 구성된다. 고메이494 한남은 2개 층에 총 4개의 존으로 선보인다. 지하 1층은 국내외로 화제성 있는 브랜드로 구성된 어트랙션존(Attraction Zone)과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로 구성된 라이프스타일존(Lifestyle Zone)이다. 지하 2층은 식품관 고메이494를 선보이는 마켓존(Market Zone)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과 VIP 라운지로 구성된 프리미엄존(Premium Zone)으로 구성돼 있다.

GS리테일X삼성증권, MOU맺고 금융 서비스 확대

GS리테일은 25일 역삼동에 위치한 GS타워 본사(20층)에서 삼성증권과 전략적 업무 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MOU에는 GS리테일 MD본부장 김종수 전무와 삼성증권 Retail 부문장 사재훈 부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편의점 ATM(CD)을 활용한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제공에 따른 고객 편의성 증대 △양사 온-오프라인 플랫폼 융합을 통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에 대한 상호 협력이다.

이번에 체결된 MOU를 통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4월 3일부터 삼성증권 고객이 전국 GS25 매장에서 운영하는 1만 2000여 대의 ATM(CD)로 현금 인출 거래를 할 시 출금 수수료를 면제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는 종합자산관리계좌(CMA)를 개설하고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삼성증권 고객이, GS25 내 ATM(CD)을 통해 삼성증권과 동일한 조건으로 현금 인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GS리테일과 삼성증권 양사는 현금 인출 시 수수료를 면제하는 서비스에 이어 유통·금융을 융복합한 다양한 생활밀착형 상품 및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해 고객 편의를 지속 높여 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의 '라스트오더', 누적 판매량 14만여 개 기록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마감 할인판매 '라스트오더' 서비스가 새로운 고객 가치를 실현하며 편의점 대표 서비스로 부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라스트오더 서비스 운영 성과를 분석한 결과 시행 초기부터 여러 지표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했다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현재 전국 8000여 점포가 서비스 이용에 가입했고, 그중 4500여 점포에서 실질적인 판매가 일어나고 있다. 서비스 개시 50여 일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량은 14만여 개에 달했다. 라스트오더 서비스 운영을 통한 전체 폐기 절감액은 매가 기준으로 3억 5000여만 원에 달했다.

라스트오더는 롯데 엑셀러레이터의 스타트업 펀드투자 우수기업인 '미로'가 개발·운영하는 유통기한 임박상품 거래 플랫폼으로 지난 2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세븐일레븐이 미로와의 제휴를 통해 선보인 차별화 서비스다. 현재 대상 품목은 도시락, 삼각김밥, 김밥, 유음료 등 유통기한이 상대적으로 짧은 약 330여 개 상품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