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체험단 모집…NHN고도 ‘샵바이’, 출시 1주년 프로모션 진행
[IT오늘]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체험단 모집…NHN고도 ‘샵바이’, 출시 1주년 프로모션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2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체험단 모집 ⓒLG전자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체험단 모집 ⓒLG전자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체험단 모집

LG전자가 고객들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스팀 기능과 대용량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설거지의 더 큰 신세계 체험단’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제조사와 관계없이 현재 소형 식기세척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 △설거지 양이 많은 다인 가족 △요리를 자주하는 2인 가족 등이다. 응모하려는 고객은 LG전자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개인정보, SNS 계정, 소형 식기세척기 보유 여부 등을 입력하면 된다.

또한 LG전자는 응모자 중 50명의 체험단을 4월 중순에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단은 4월 말부터 약 3개월 동안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을 직접 사용한다. LG전자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본인의 SNS에 사용 후기를 남기는 것을 포함해 모든 미션을 완료한 경우 체험 고객에게 식기세척기를 지급한다.

LG전자는 이번 체험단을 통해 소형 식기세척기를 쓰면서 불편을 겪었거나 용량이 아쉬웠던 고객들에게 대용량 식기세척기의 편리함을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LG전자가 LG 식기세척기를 구매한 고객 약 1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설문조사 결과 3~5인 가구용(12인용) 제품 사용자의 96%가 향후에도 또 대용량 제품을 사겠다고 답했다. 반면 소형인 1~2인 가구용(6인용) 제품 사용자의 경우 약 70%가 다음에는 대용량 제품을 사고 싶다고 답했다.

LG전자 윤성일 한국HA마케팅담당은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스팀 기능과 대용량의 편리함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 기가지니 ‘핑크퐁 노래방’으로 “인기 동요 불러요”

KT는 TJ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에서 핑크퐁 노래를 부를 수 있는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를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핑크퐁 노래방은 아이들이 집에서 말로 편하게 핑크퐁 동요를 검색하고 부를 수 있는 키즈 전용 노래방 서비스다. 가정에서도 ‘핑크퐁 아기상어’ 등 인기 핑크퐁 동요를 반주에 맞춰 부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서비스다. 신나는 핑크퐁 영상 외에도 노래 중간에 랜덤으로 체조 영상이 나와 노래와 율동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핑크퐁 노래방은 별도의 선곡을 하지 않아도 30분간 랜덤으로 노래방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30분 랜덤노래방’, 동요 음원과 반주가 순차적으로 재생돼 아이가 먼저 노래를 배우고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배우기’ 기능도 제공한다. 핑크퐁 노래를 포함해 인기동요 100곡, 인기가요 40곡이 마련돼 있으며 매주 2곡 이상의 신곡을 추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핑크퐁 노래방 출시를 맞아 다음 달 7일까지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1일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 실행 후 ‘이용권 > 쿠폰등록’ 화면에서 쿠폰번호 ‘200407’을 입력하면 24시간 동안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30일·90일·월정액 이용권을 구매하면 1만원 상당의 핑크퐁 가방고리 인형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KT는 가정에서 아이들이 기가지니를 더욱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짝꿍’과 ‘생일 축하’ 서비스를 출시했다.

짝꿍은 기가지니 키즈 서비스를 이용할 때 기가지니가 아이의 이름을 부르며 다정한 말투로 말을 걸어주는 기능이다. 키즈 서비스를 실행하면 기가지니가 “○○아, 흥부와놀부(도서명) 책이 준비되었어. 내가 책 읽어줄게”, “○○야, 보고 싶은 책 제목이나 번호를 말해줘”와 같이 이름을 호명하며 아이와 대화하듯 말한다.

기가지니에서 △소리동화 △동화오디오북 △핑크퐁 따라말하기 △핑크퐁 이야기극장 △핑크퐁 칭찬하기 등 키즈 전용 서비스에서 짝꿍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기가지니 앱을 통해 키즈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생일 축하는 기가지니에게 “지니야, 생일 축하해줘”, “지니야, 오늘 생일이야”와 같이 말하면 미리 등록된 아이의 이름을 불러주며 생일을 축하해주는 서비스다. 화면에 나타난 생일 케이크의 초를 ‘후’ 불면 꺼진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 “최근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나들이를 삼가는 육아 가정이 늘어났다”며, “KT 기가지니의 다양한 키즈 서비스로 아이들이 집에서 놀면서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K텔레콤 – 알파홀딩스, ICT 유니콘 기업 육성 위해 맞손

SK텔레콤은 첨단 기술 분야 투자 및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알파홀딩스’와 AI 반도체 등 기술 사업화 및 투자 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텔레콤이 보유한 유망 기술의 별도 사업화를 빠르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SK텔레콤이 ‘19년 시작한 사내 유망 기술 사업화 프로그램 ‘스타게이트’를 통해 AI 반도체, LiDAR 등 유망 기술의 사업화 추진 및 독립 법인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알파홀딩스’는 시스템 반도체 설계 사업과 함께 첨단 기술 분야 투자 및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SK텔레콤 사내유망 기술의 독립 사업화를 위해 투자 유치 및 사업 육성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의 첫번째 협력으로 SK텔레콤의 ‘스타게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설립된 레이저 광학기술 전문 기업 ‘브라이튼코퍼레이션’에 대한 투자 및 육성에 나선다. ‘알파홀딩스’는 ‘브라이튼코퍼레이션’의 기업 가치를 약 120억원으로 평가했으며 직접 투자에도 참여한다.

SK텔레콤은 초소형 레이저 광학기술 관련 자산을 ‘브라이튼코퍼레이션’에 이전한다. ‘브라이튼코퍼레이션’은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광학엔진모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올해 미국 및 중국 시장에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이 개발한 초소형 레이저 광학기술은 현재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홀로그램, AI 스피커, 3D 홀로그램, AR글래스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 100인치 영상을 볼 수 있는 200루멘(lm) 밝기를 지원하면서도 눈에 안전한 ‘Laser Eye-safety Class’ 1등급을 받았다. 기기가 움직여도 자동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는 ‘포커스 프리(Focus Free)’ 기능도 갖추고 있다.

SK텔레콤 이종민 테크이노베이션 그룹장은 “앞으로도 사내 기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스타게이트’ 프로그램을 통한 사업화를 적극 추진하겠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독립한 법인들의 성장을 지원하며 글로벌 ICT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NHN고도 ‘샵바이’, 출시 1주년 프로모션 진행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가 자사의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 출시 1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NHN고도는2019년 3월 27일 1인 마켓 솔루션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국내 온라인쇼핑몰 업계 최초로 1인 마켓 대상 쇼핑몰솔루션 ‘샵바이’를 정식 출시했다. 이후 3개월 만에 ‘샵바이’ 활용 상점 1만 개를 돌파했으며, 11월에는 사업자 등록 없이도 바로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개인판매서비스를 시작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샵바이’는 작년 대비 월 신청건이 3.5배 이상 상승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샵바이’는 1주년을 기념해 쇼핑몰 신청부터 상품등록, PG신청 및 거래 달성 등 쇼핑몰 성장 단계에 따라 ‘아이패드 프로’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우선 ‘샵바이’ 쇼핑몰 신청 후 상품을 1개 이상 등록한 1000명을 추첨해 ‘샵바이’ 활용 대표쇼핑몰 ‘라이프썸’의 무드등미니가습기와 핸디형 무선 청소기 중 하나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PG신청을 완료한 이용자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주년 기념 떡케이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샵바이’ 쇼핑몰 신청 후 1달 내에 거래액 1000만원을 달성하는 이용자 전원에게는 ‘아이패드 프로’를 100% 제공한다.

NHN고도 측은 “1주년을 기념해 더 많은 창업자를 지원하고자 쇼핑몰을 성장시키면서 추가 혜택도 받아갈 수 있는 단계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외에도 올해 ‘샵바이’ 이용자를 대상으로 1인 마켓 성장지원 프로젝트를 이어가는 등 1인 마켓 시장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