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발렌시아 신규 지역 ‘초승달 신전’ 공개…리니지2M, ‘캐릭터 서버 이전’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발렌시아 신규 지역 ‘초승달 신전’ 공개…리니지2M, ‘캐릭터 서버 이전’ 시작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2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 리뉴얼 ⓒ게임빌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 리뉴얼 ⓒ게임빌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 리뉴얼

게임빌이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시나리오 리뉴얼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꾸준히 게임성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나리오 리뉴얼 및 코스튬 샵 개선 등 대대적인 변화에 나섰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 리뉴얼이다.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에서는 훈련을 통해 감독의 경우 훈련 100% 성공 및 체력 소모량 감소, 코치는 훈련 보상 증가라는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리뉴얼된 시나리오에서는 감독을 선택해 훈련하는 경우 능력치, 스킬 할인, 체력 회복 중 랜덤하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감독과 코치 중 선택하여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기는 3주차에서 2주차로 앞당겨져 더욱 강력한 선수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감독 또는 코치의 충성도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신규 코스튬 2종도 등장했다. 레전드 등급의 2루수 트레이너인 루나는 마녀 복장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슈퍼스타 등급의 중견수 트레이너 ‘제나’는 올드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게임빌프로야구 2013 버전의 코스튬을 선보였다.

각 코스튬을 착용하면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 진행 시 고유의 이벤트들이 추가적으로 발생되고 트레이너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슈퍼스킬’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코스튬 샵은 새롭게 도입된 ‘코스튬 포인트’를 통해 다양한 트레이너 코스튬을 구입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신규 코스튬 업데이트를 기념해 ‘루나’과 ‘제나’를 좀 더 쉽게 영입할 수 있도록 내달 6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유저들이 최적의 트레이너 덱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트레이너 편성창’은 덱 파워나 스킬 리스트를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또한 아이돌 콘셉트를 담은 나만의 선수 신규 시나리오 ‘샤이닝 엔젤스’에 대한 예고 이미지를 선보였다.

넷마블,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게임업계 7년 연속 1위 기록

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주요 산업 부문별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평가하는 이번 조사에는 게임부문에만 브랜드스탁 회원 약 2845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넷마블은 총 844점을 얻어 1위에 올랐다. 넷마블은 지난 2014년부터 매해 브랜드가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BTS월드’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폭 넓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최근에는 글로벌시장에 진출한 ‘일곱 개의 대죄’와 국내 출시한 ‘A3: 스틸얼라이브’ 등 신작들이 흥행에 성공하며 브랜드가치가 더욱 높아졌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발렌시아 신규 지역 ‘초승달 신전’ 공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지역 ‘초승달 신전’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초승달 신전’은 발렌시아 남부에 위치한 신규 지역으로 △초승달 산맥 △초승달 신전 △초승달 미로 △초승달 붉은 제단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초승달 지역에서 새로운 의뢰와 칭호, 지식을 획득하고,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아이템 △미감정 문양 각인서 △미감정 주술의 구도를 얻을 수 있다.

먼저 인기 클래스의 각성을 앞두고 3월 31일까지 각성 클래스를 이용자가 추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포럼에 올라온 힌트로 클래스를 추리해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클래스가 새로 태어나는 것을 의미해 생일 케이크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아울러 봄을 맞아 벚꽃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서 획득한 벚꽃을 모아 영지에 설치할 수 있는 조형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하둠/엘리언 지역 △대사막 △용맹의 땅 △숨겨진 연회장에서 몬스터 처치 시 벚꽃을 획득할 수 있다.

프로야구 H2, 신규 매니저로 정새미나 아나운서 등장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매니저로 정새미나 아나운서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정새미나는 MBC SPORTS+ 소속 아나운서로 김민아 아나운서에 이어 프로야구 H2 매니저로 등장한다. 지난 2019년 11월에는 프로야구 H2 최고의 이사회(이용자 커뮤니티)를 뽑는 ‘프로야구 H2 최강이사회전’을 진행했다. 이용자는 4월 1차 업데이트부터 정새미나 아나운서를 매니저로 두고, 게임 진행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로야구 H2는 정새미나 아나운서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매니저 선정 소감, 정새미나의 드림 라인업, 프로야구 H2의 특장점, 랩 실력 등이 담긴 영상을 ‘프로야구 H2 운영 TV’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아울러 엔씨는 정새미나 매니저 영입 기념 깜짝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업데이트 공지문에 신규 매니저 환영 댓글을 작성한 이용자는 추첨(30명)으로 5000 TP(훈련 포인트)을 받는다. 인터뷰 영상을 보고 O/X 퀴즈 정답을 맞히면 100만 PT(게임 내 재화)을 얻는다. 모든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영상 조회수에 따라 ‘얼티메이텀 스탬프 교환권 5개’, ‘82~’19 골든글러브 위시팩’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MMORPG ‘에어(A:IR)’, 4월 1일 대대적 변화 예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PC MMORPG ‘에어’가 25일, 대대적 변화를 예고하는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25일 오픈한 티저 페이지는 진실 혹은 거짓이라는 주제로, 오는 4월 1일 공개되는 ‘에어’의 변화된 모습을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페이지에서는 ‘에어’가 앞으로 보여줄 변화의 모습을 게이머가 미리 예측해 볼 수 있는 진실 혹은 거짓 투표가 진행된다. 주제는 매일 변경되며, 첫 날인 오늘은 ‘논타겟팅 전투 시스템으로의 변화’가 투표로 이루어진다. 진실 혹은 거짓의 결과는 4월 1일 ‘에어’의 변화된 모습과 함께 공개 예정이다.

또한 페이스북 이벤트가 3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매일 추가되는 진실 혹은 거짓을 가장 많이 맞힌 게이머 10명에게는 피자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아울러 진실 혹은 거짓 콘텐츠를 가장 많이 공유한 게이머 20인을 선정해 치킨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글로벌 출시 예고

넥슨은 25일 새롭게 돌아온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티저 사이트를 열고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를 예고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 IP 기반의 모바일게임 브랜드다. 지난 2012년 국내 이용자들에게 공개된 바 있으며, 2013년부터 중국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넥슨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탈바꿈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올해 상반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에 출시할 예정이다.

새롭게 돌아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3D 카툰 그래픽으로 생동감 있는 레이싱 경험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감을 제공한다. 카트바디와 트랙, 게임모드 등 원작의 핵심 콘텐츠와 주행 테크닉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오픈한 티저 사이트에서는 ‘Coming Soon’이라는 문구와 함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을 엿볼 수 있는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차고 문이 열리면서 등장하는 카트바디의 실루엣을 담았다.

리니지2M, ‘캐릭터 서버 이전’ 3월 25일 시작

엔씨소프트가 25일 오후 2시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캐릭터 서버 이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현재 사용 중인 캐릭터의 정보와 보유 아이템 등을 130개 서버 중 원하는 곳으로 이전할 수 있다. 3월 31일 새벽 1시 59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서버 이전은 계정당 1회, 45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참여할 수 있다.

엔씨는 서버 이전을 신청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서버 이전을 완료하면 각 신청자들에게 게임 알림(Push)을 발송한다.

또한 엔씨는 3월 31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이전을 희망하는 서버와 같이 즐기고 싶은 이용자의 닉네임을 댓글로 남기는 ‘친구 따라 서버 이전’, 세가지 퀴즈를 푸는 방식의 ‘연탄이의 서버 이전 퀴즈’ 이벤트다. 참여자들은 추첨을 통해 게임 헤드셋,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을 받는다.

아울러 엔씨는 전설 등급 ‘프린테사’, 영웅 등급 ‘아이린’ 등 총 16종의 신규 클래스도 업데이트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