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오늘] 심재철 “민주당, 부끄러운 줄 알아야”…올 뉴 아반떼, 상품성·가성비로 반등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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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닝오늘] 심재철 “민주당, 부끄러운 줄 알아야”…올 뉴 아반떼, 상품성·가성비로 반등 예고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3.26 07: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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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 심판을 외치며 제21대 총선을 준비하고 있다. ⓒ시사오늘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 심판을 외치며 제21대 총선을 준비하고 있다. ⓒ시사오늘

[인터뷰] 심재철 “비례정당 ‘꼼수’라던 민주당…부끄러운 줄 알아야”

그는 늘 비주류(非主流)의 길을 걸었다. 5선 국회의원, 국회 부의장, 제1야당 원내대표 등 그의 이름 앞에는 항상 화려한 수식어가 붙었지만, 이상하리만치 골리앗(Goliath)보다는 다윗(David)에 가까운 느낌을 풍겼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809

현대차의 대표 준중형 세단인 아반떼가 7세대 완전변경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시장 위축이 지속됐던 소형 승용(소형·준중형 포함) 시장의 반등을 이끌 확실한 기대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시사오늘 김유종
현대차의 대표 준중형 세단인 아반떼가 7세대 완전변경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시장 위축이 지속됐던 소형 승용(소형·준중형 포함) 시장의 반등을 이끌 확실한 기대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시사오늘 김유종

“컴팩트세단 시장 부흥 이끈다”…올 뉴 아반떼, 차급 뛰어넘는 상품성·가성비로 반등 예고

현대차의 대표 준중형 세단인 아반떼가 7세대 완전변경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중형 세단 부럽지 않은 상품성과 고객 중심의 가격정책을 내세워 인기몰이에 나설 전망이다. 여기에 고성능 n라인과 효율성을 강조한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로 선보이는 등 고객 선택 폭 확대에 나설 것으로 알려져, 시장 위축이 지속됐던 소형 승용(소형·준중형 포함) 시장의 반등을 이끌 확실한 기대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857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천되면서 편의점 샐러드가 인기몰이 중이다. ⓒpixabay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천되면서 편의점 샐러드가 인기몰이 중이다. ⓒpixabay

“헬스장도 못 가는데”…편의점 ‘샐러드’ 인기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천되면서 편의점 샐러드가 인기몰이 중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헬스장을 가지 못하는 이들이 식단 조절을 위해 저렴하고 간편한 편의점 샐러드를 찾는다는 이유에서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847

생명보험사 배타적사용권 획득 현황(3월 25일 기준) ©그래픽=정우교 기자
생명보험사 배타적사용권 획득 현황(3월 25일 기준) ©그래픽=정우교 기자

[보험상품 따져보기②] 배타적사용권 획득한 보험, 어떤게 있나

최근 배타적사용권을 부여받은 보험상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배타적사용권'이란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가 보험사들에게 부여하는 독점적인 상품 판매 권리를 말한다. 주로 독창성을 인정받은 상품을 대상으로 심사가 진행되는데, 보통 3~6개월 가량 권리를 부여 받는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823

25일 수요일 오전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오는 26일부터 진행되는 대대적인 생필품 할인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
25일 수요일 오전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오는 26일부터 진행되는 대대적인 생필품 할인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

대형마트, ‘포스트 코로나’ 전략은 생필품·먹거리

대형마트가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생활필수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새로운 전략을 준비하는 모양새다. 국내 주요 대형마트들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한 차례 실시했던 대규모 할인전을 또 한 번 실시해 가계와 농가 안정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846

LG유플러스, IPTV서 코로나19 예방 활동 강화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IPTV서 코로나19 예방 활동 강화 ⓒLG유플러스

KT·SKT·LG유플러스…IT업계,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팔 걷어’

25일 업계에 따르면 IT사들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고 있다.
K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력해 코로나19의 확산예측 모델을 개발하는 연구기관들과 ‘코로나19 확산예측 연구 얼라이언스’를 구축한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806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위), 검단신도시3차 노블랜드 리버파크 ⓒ 우미건설·대방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위), 검단신도시3차 노블랜드 리버파크 ⓒ 우미건설·대방건설

중견건설사 대결장 ‘검단신도시’, 맹주는 누구?

미분양의 늪이라는 오명을 벗고 최근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서 '뜨거운 감자'로 부상한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가 중견건설사들의 대결장이 된 모양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862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

국내은행 해외점포 신남방 지역 공략…지난해 순이익 10억달러 육박

국내은행은 지난해 해외점포 8개를 신설하고, 3개를 폐쇄했다. 신규 진출한 점포는 주로 신남방지역이었다. 또한 해외점포의 순이익은 약 10억달러로,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860

부산 전체 민원 키워드ⓒ중앙선관위 갈무리(캡쳐)
부산 전체 민원 키워드ⓒ중앙선관위 갈무리(캡쳐)

[공약②PK‧TK] 민원 키워드 1위 ‘교육’…일자리 관심↑

<시사오늘>은 두 번째 공약 시리즈로, PK(부산‧경남)와 옆 동네 TK(대구‧경북)의 이야기를 담았다. 1편과 마찬가지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대한민국 공약 이슈지도’를 통해 각 지역의 관심사와 민원을 파악했으며, 이와 관련 여야 각 지역구 후보들의 1호 공약를 비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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