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반려동물 전용 위생상품 판매 강화…롯데百, ‘으뜸효율 환급 대상 상품’ 사은행사 진행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반려동물 전용 위생상품 판매 강화…롯데百, ‘으뜸효율 환급 대상 상품’ 사은행사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위생상품 수요가 급증하자 펫 전용 살균가전, 공기청정기 등 관련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위생상품 수요가 급증하자 펫 전용 살균가전, 공기청정기 등 관련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반려동물 전용 위생상품 판매 강화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위생상품 수요가 급증하자 펫 전용 살균가전, 공기청정기 등 관련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18일 오전 1시에 론칭한 펫 가전기업 '아베크'의 '펫 살균케어룸' 렌탈 상품은 새벽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주문건수 약 500건을 기록했다. 기존 동일 시간대 평균 주문 수량보다 30% 이상 높은 수치다.

건조 기능뿐만 아니라 살균 기능이 적용된 상품을 최저 월 39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해 큰 인기를 끌었다. '토탈케어펫필터'가 탑재돼 탈취 및 털·먼지 제거 성능이 강화된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펫'도 지난 1월 론칭 한 이후 판매 비중이 점차 증가하며 현재 롯데홈쇼핑 공기청정기 전체 매출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반려동물 위생용품, 살균 가전을 비롯해 프리미엄 사료, 간식 등 식품 판매도 강화한다. 아베크 펫 살균케어룸 렌탈 상품은 물량이 확보되는 대로 4월 중에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전문관 '코코야'에서는 제주도, 나주 등 국내산 천연 재료로 만든 자연식 사료를 비롯해 뉴질랜드 천연 냉장사료 'BUTCH' 등 해외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가 연이어 론칭된다. 모바일 생방송 '펫스타와 함께하는 쇼킹호스트'도 확대 편성되고 반려동물 운동기구, 유산균, 정수기 등 이색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百, '으뜸효율 환급 대상 상품' 사은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은 고효율 제품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본점 가전 매장 내에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진열하는 VP존을 조성하고, '으뜸효율 환급 대상 상품'을 대상으로 사은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업이란 한국에너지공단이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지난 23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가전을 구매하고 내년 1월 15일까지 환급 신청하면 구매비용의 10% (개인별 30만 원 한도)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환급 기간에 롯데백화점에서 고효율 가전을 구매하면 구매비용10% 환급과 더불어 일부 브랜드(삼성/엘지/위니아/딤채/쿠쿠)는 금액대별 5% 상당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4월 FF 상품왕 뽑는 이색 이벤트 진행

편의점 업계 최초로 상품이 맛없으면 환불해주는 맛보장 서비스를 운영 중인 이마트24는 이번엔 가장 맛있는 프레시푸드(이하 FF) 상품을 뽑는 이색 이벤트를 4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프레시푸드(Fresh Food)는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햄버거 등 간편식으로, FF상품왕 후보는 MD가 직접 선정한 도시락 3품목, 샌드위치 4품목, 김밥 3품목 등총 10품목으로 구성됐다. 모바일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FF상품왕 후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경품 행사도 준비됐다. 먼저 4월 한 달간 이마트24 매장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e쿠폰 260장(1만 원 10장, 5000원 50장, 1000원 200장)이 지급된다. FF왕 후보 상품 구매 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복권 긁기'를 터치하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모바일 앱 특화서비스 맛클럽에 가입한 회원 중 FF 상품왕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5월 초 추첨을 통해 SMEG 커피 포트 1대와 네스프레소 라티시마원 캡슐머신 2대를 증정할 계획이다. 맛클럽은이마트24가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올해 2월 론칭한 특화서비스로, 모바일 앱 회원은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이마트24는 FF 상품왕으로 선정된 상품에 1위 스티커를 부착해 5월 각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코리아센터, 프리미엄 멀티쿠커 '인스턴트팟 듀오 플러스' 독점 출시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인스턴트팟 듀오 플러스'의 국내 독점 총판 계약을 완료하고 26일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주방용품 기업 코렐 브랜드의 인스턴트팟은 압력방식을 이용해 버튼 하나만으로 다양한 요리를 빠르고 건강하게 완성할 수 있는 멀티 압력 쿠커다.

이번에 코리아센터가 선보이는 인스턴트팟 듀오 플러스는 기존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인스턴트팟 모델에 수비드, 구운 계란, 케이크, 살균 등 4가지 기능이 추가된 가장 최상위 모델이다.

압력, 슬로우쿡, 찜기, 보온, 밥, 볶음, 요거트 등 총 14가지의 기능으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며, 고압을 이용해 기존 요리시간보다 최대 70%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제품에는 없던 3가지 용량(3L, 5.7L, 8L)을 동시에 출시해 고객으로 하여금 선택의 폭을 넓혔다.

코리아센터의 온라인 공식 판매처 채널을 통해 구입한 제품에 한해 무상 A/S가 지원되며, 이날부터 옥션, G마켓, G9 등 이베이를 통해 단독 예약판매가 시작된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1일까지 구입한 고객 전원에게 스마일캐시 7%가 지급되고, 구입 후 포토 상품평을 작성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중복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샘, 2020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인테리어 부문 1위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2020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소비자조사부문 2020 디지털고객만족도(HTHI)에서 인테리어 부문 1위를 수상하고, SNS 우수기업 블로그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2012년 제정돼 올해 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와 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가 선정되고 시상된다.

디지털고객만족도 약자인 HTHI는 'Heart To Heart Index'로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기업들의 SNS 활동에서 소비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와 질적 지표를 통해 선정하게 되는데, 이는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한샘은 인테리어 업계 부문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1위를 차지했다. 한샘은 블로그(이웃수 3만 4000여 명)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팔로우 6만 7000여 명), 네이버포스트(팔로우 5만여 명), 페이스북(팔로우 4만 5000여 명), 유튜브(구독자 4만 1000여 명)를 주요 SNS 채널로 활용해 구독자, 팔로우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추가로 블로그 부문 SNS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수상한 한샘 공식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 1700만 명 이상을 기록, 자사 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리모델링 시공사례, 인테리어 팁, 이벤트 등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며 3만 4000여 명의 이웃과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