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현대캐피탈, 글로벌 IT 표준 플랫폼 확장…BC카드, 페이북서 ‘금’ 매매 서비스
[카드오늘] 현대캐피탈, 글로벌 IT 표준 플랫폼 확장…BC카드, 페이북서 ‘금’ 매매 서비스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3.2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글로벌 IT 표준 플랫폼 확장

현대캐피탈은 26일 미국법인 '현대캐피탈아메리카(Hyundai Capital America, 이하 HCA)'에 독자 개발한 차세대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영업과 리스크관리 등 업무 전반을 총괄하는 IT시스템이다. 

지난 2016년 현대캐피탈은 국내 금융사 최초로 글로벌 법인들의 IT시스템을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패키지 방식의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현대캐피탈은 이를 발전시켰고, 해외 11개 법인 중 처음으로 HCA에서 런칭한 것이다.

이번 시스템은 우선 기존에 분리돼 있던 자동차 할부와 리스 시스템을 통합해 연계 마케팅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임직원들의 데이터 활용 인프라를 업그레이드 했다. 

또한 각 조직간 존재하던 데이터 장벽을 허물어 중복 데이터 문제를 개선했다. 이와 함게 기존에 수작업을 이뤄지던 다양한 업무를 IT시스템을 대체해, 작업 오류와 인건비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미국의 HCA에서 글로벌 표준 IT 플랫폼이 성공적으로 런칭한 것은 현대캐피탈이 추구하는 '글로벌 원 컴퍼니' 전략의 시스템적 토대가 성공적으로 구축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면서 "이번에 적용한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다양한 지역의 법인들로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B국민카드, 다음달부터 리스 금융 서비스 선보여 

KB국민카드는 다음달부터 '애플' 제품 구매고객에 대한 '리스 금융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KB국민카드는 이날 본사에서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6개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따라 KB국민카드와 △갈라인터내셔날(프리스비) △피치밸리(윌리스) △비욘드테크(KMUG) △에이샵 △넵튠코리아 △대화컴퓨터 등 6개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는 애플 제품 구매 고객에 대한 리스 금융 제공 프로그램과 다양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카드 회원 여부 관계없이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신속하게 부여된 고객별 한도 범위 내에서 서류 제출과 담보 설정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온라인 채널 및 리셀러 매장 내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리스 희망 제품을 선택하고 리스 기간, 선납금 등 각종 부대 조건도 자유롭게 약정할 수 있다. 

고객이 애플 제품을 선택한 후 리스 금융 약정을 체결하면, KB국민카드는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사로부터 해당 제품을 구매해 고객에게 인도하고 고객은 매월 사용료(리스료)를 분할 상환하게 된다. 종류는 '인수형', '반납형' 등 총 2가지로 나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은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 기기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소유'에서 '이용'으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착안해 금융과 쇼핑이 결합된 신개념의 금융서비스에 대해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들과 논의를 시작한 지 1년여만에 맺은 첫번째 결실"이라면서 "애플 제품에 이어 내구 연한이 있는 내구재 품목으로 리스 금융 대상 상품을 다양하게 확대하는 등 수익 다각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BC카드
©BC카드

BC카드, 페이북 서 '금' 매매 서비스 런칭

BC카드는 26일 간편결제 앱 '페이북'으로 금을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KRX금 간편투자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에서 판매 중인 '금99.99K' 종목을 몇번의 터치만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적금처럼 매월 일정 수량의 금을 자동으로 구매해주는 정기투자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한 금ETF, 금 펀드 등 다른 금투자 관련 상품 매매 시 발생되는 배당소득세(15.4%)가 면제되며,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에서도 포함되지 않아 더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 

이와 함께 서비스 런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별도의 이벤트 신청없이 다음달 29일까지 페이북에서 금 1g이상 주문하고 보유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페이북에서 개설된 신한금융투자 CMA계좌로 투자 지원금 3만원이 제공된다. 

박상범 BC카드 금융플랫폼본부장은 "'해외주식 간편투자'뿐만 아니라 'KRX금 간편투자' 런칭으로 BC카드 고객을 위한 다양하고 간편한 투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페이북을 통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카드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