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브라운더스트, 3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 진행…컴투스프로야구2020, ‘시그니처 등급 카드’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브라운더스트, 3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 진행…컴투스프로야구2020, ‘시그니처 등급 카드’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2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컴투스프로야구2020, ‘시그니처 등급 카드’ 업데이트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0, ‘시그니처 등급 카드’ 업데이트 ⓒ컴투스

브라운더스트, 3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 진행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3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은 26일 오후 7시 브라운더스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약 90분 동안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3주년 업데이트 영상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겜프스 이준희 대표가 직접 3주년 업데이트 내용을 최초로 공개 하고, 개발팀이 참석해 사전에 커뮤니티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받은 질문들에 대한 답변과 향후 개발 방향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갖는다.

2부에서는 브라운더스트 메인 원화가 ‘색종이(한성현)’에게 신규 조력자 및 타이틀 이미지에 대한 기획 의도 및 에피소드를 듣는다. 여기에 그림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 정답을 맞춘 모든 이용자에게는 전설 계약서 아이템을 지급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20, ‘시그니처 등급 카드’ 업데이트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가 신규 선수 카드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컴프야2020'은 KBO 리그의 생생함을 손안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으로, 오는 시즌 개막에 앞서 바람의 부자’ 이종범, 이정후 선수를 공식모델로 선정하고, 신규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본격적인 새 시즌 맞이에 나섰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컴프야2020’은 현역 최고 선수들의 친필 싸인을 선수 카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카드’를 핵심 콘텐츠로 내세웠다. KBO리그 각 구단 별 8명씩 총 80명의 선수로 구성된 ‘시그니처 카드’는 기존 시즌 카드와 기본 능력치는 동일하지만, 스킬 능력치를 최대 S등급까지 승급할 수 있어 강력한 효율을 자랑한다. 또한, 시그니처 선수를 게임 플레이를 통해 영입할 수 있는 ‘시그니처 각성 시스템’도 함께 마련해 유저들의 전력 강화 및 다양한 덱 구성의 재미도 선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플레이에 따른 성장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업적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여 기존 유저는 물론 신규 및 복귀 유저 모두에게 보다 풍성한 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이와 더불어, ‘컴프야2020’은 올 시즌 KBO리그 각 구단 별 최신 정보 및 선수 데이터를 게임 내 그대로 반영하는 것은 물론, 삼성과 SK구단의 실제 응원가를 게임에 구현하며 더욱 현실성 높아진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컴투스프로야구2020’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향후 한 달간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모두에게 공식 모델 이정후 선수의 ‘플래티넘 등급 선수카드’와 ‘라이브 선수팩’을 선물로 지급한다. 또한, 지난 2월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해태제과 ‘홈런볼’과 콜라보 이벤트도 다시 한번 계획하고 있어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테라’ 콘솔, 이벤트 던전 오픈

크래프톤은 4월 2일 ‘테라’ 콘솔 버전의 아시아 서비스에 이벤트 던전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거짓말쟁이 타르스키의 놀이터’는 체력이 강한 단일 보스 타르스키로 구성돼 있다. 타르스키를 이기기 위해서는 그가 외치는 구호들이 거짓인지 진실인지 파악하여 그에 맞게 대처해야 한다. 승리 시, 아프로헤어(노란색), 시루스의 블랙 에디션 실크 속옷 등 다양한 스타일 아이템과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번 이벤트는 4월 30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신규 필드 콘텐츠인 ‘현상금 사냥’도 새롭게 추가된다. '오르탄 사냥’, ‘하자르 사냥’등 총 6종의 임무가 추가된다.

이 밖에도 2일 새로운 탈 것인 ‘공룡’을 공개하고 정령사, 비검사, 광전사의 레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트나이트’, 40만 XP 보상의 무료 도전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무료 도전 ‘오로’와 기간 한정 모드 ‘작전: 넉아웃’이 추가됐다고 26일 밝혔다.

새로운 무료 도전 ‘오로’는 왕국 탈환의 열망을 안고 천 년간 잠들어 있던 전설의 황금 해골왕 오로를 깨우는 것이 목표로, ‘팀원을 도와서 적 10회 처치’, ‘친구와 함께 게임 10회 플레이’,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해 피해 1000 주기’, ‘메달 40개 수집’ 등 네 가지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각각의 미션을 완수할 때마다 10만 XP씩, 총 40만 XP를 획득하게 된다. 또한, 추가로 두 개의 미션 완료 시 해골왕의 새로운 탐욕 외관을 얻을 수 있으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도금 셉터 곡괭이가 제공된다. 오로의 도전은 3월 31일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작전: 넉아웃’은 새롭게 추가된 두 번째 스파이 게임 기간 한정 모드로, 4라운드 대진의 스쿼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4명이 팀을 이룬 스쿼드끼리 16강부터 대결을 펼치게 되며, 라운드가 종료될 때 가장 많은 처치 횟수를 달성한 스쿼드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된다. 8강과 4강을 거쳐 결승에 진출해 승리하는 스쿼드가 매치에서 승리하는 방식이다.

플레이어는 라운드 시작 전 기술을 선택한 후 전투를 시작하고, 전투 중 적과 싸우며 기밀 정보를 얻어 새로운 기술을 해제할 수 있다. 부활과 탄약 재생은 가능하지만, 전리품 획득은 불가능하며, 라운드에서 승리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할 때마다 추가 기술을 선택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를 즐겨주시는 플레이어분들을 위해 대량의 XP와 함께 새로운 외관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무료 도전 ‘오로’를 준비했다”라며 “이와 함께, ‘작전: 드롭 존’에 이어 기밀 정보 탈취와 자신만의 스파이 기술 선택 등 스파이 게임 테마를 잘 살린 ‘작전: 넉아웃’ 기간 한정 모드도 추가됐으니 무료 도전 ‘오로’와 함께 즐겁게 플레이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넥슨,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0 특별시즌 ‘갓크전’ 업데이트

넥슨은 26일 자사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0 특별시즌으로 ‘갓모드’에서 경쟁하는 ‘갓크전’을 업데이트했다.

‘갓모드’는 각종 신비한 힘을 이용하여 상대팀과 대결하는 라운드 방식의 폭파미션으로, 게임 중 무작위로 나타나는 능력 상자를 획득하면 ‘스피드업’, ‘무적’, ‘부활’ 등 신비한 힘이 부여된다.

한편, 지난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봐이벌’에서는 ‘갓모드’ 시즌3가 업데이트된 바 있으며 적 처치 시 상대의 모든 스킬을 흡수하는 규칙과 맵 5종이 새롭게 추가돼 최근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갓크전’은 4월 9일까지 운영되며 친구, 클랜원과 파티를 맺어 5대5로 즐길 수 있다. 맵은 ‘갓모드’, ‘갓모드 시즌2’, ‘3보급-갓’, ‘프로방스-갓’, ‘크로스포트-갓’, ‘드래곤로드-갓’ 등 6종으로 진행된다.

넥슨은 ‘갓크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9일까지 2주 동안 챌린지 퀘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갓크전’ 플레이, 라운드 승리, 적 처치 등 특정 미션을 완수하면 5만 통합 경험치, ‘AK47(MG) 니케(7일)’, ‘Mak-11(MG) 니케(7일)’, ‘TRG21(MG) 니케(7일)’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SG-12(MG) 니케(30일)’와 ‘NA-94(MG) 니케(30일)’를, ‘B.T Flower (영구제)’와 H.T. 갓(100일)을 각각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신규 마법사 ‘이스카리옷’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26일, 엔드림과 조이시티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신규 마법사 ‘이스카리옷’을 업데이트했다.

‘이스카리옷’은 ‘창세기전’ 시리즈 최고 인기작인 ‘창세기전 외전: 서풍의 광시곡’에 등장한 악역 캐릭터로, 강렬한 암흑 마법사로 등장해 게임의 긴장감을 높인다.

이 캐릭터는 강렬한 마법으로 다른 캐릭터를 단번에 제압했던 원작 콘셉트를 그대로 계승했다. 가장 큰 특징은 ‘효과적중’, ‘치명피해’, ‘피명확률’을 100% 상승시켜 적에게 피해를 주는 리더 스킬 ‘어둠의 추종자’다.

또, 공격력과 같은 피해 효과를 주는 ‘라이트닝 볼트’와 상대 체력을 40% 추가 피해를 주면서도 자신의 체력을 모두 회복시키는 스킬 ‘다크 블레이드’, ‘포이즌’까지 3가지 스킬을 이용해 상대에게 막강한 피해를 선보일 수 있어, 필수 공격 캐릭터로 등극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길드원이 힘을 모아 거대 몬스터를 공격하는 ‘길드 레이드’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됐다. 1일 1회 진행 가능하며 각 길드원들이 제한 시간 내에 해당 몬스터를 공격하면 해당 보스에게 준 데미지에 따라 영웅 성장에 필요한 ‘희귀아이템’ 등을 보상 받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26일부터 4월 9일까지 신규 캐릭터 무료 체험 및 신규 영웅을 소환해 아레나에서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는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고 같은 기간 동안 ‘길드 레이드’에 참여해 미션을 클리어하는 이용자에게는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