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공영쇼핑, 친환경·화훼 농가 돕기 나서…CJENM 오쇼핑부문, ‘얼리썸머’ 신상품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공영쇼핑, 친환경·화훼 농가 돕기 나서…CJENM 오쇼핑부문, ‘얼리썸머’ 신상품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립중앙의료원, 신촌세브란스병원, 한양대 구리병원 등 수도권에 위치한 코로나19 전담 병원 11곳에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립중앙의료원, 신촌세브란스병원, 한양대 구리병원 등 수도권에 위치한 코로나19 전담 병원 11곳에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코로나19' 전담 병원에 구호물품 전달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립중앙의료원, 신촌세브란스병원, 한양대 구리병원 등 수도권에 위치한 코로나19 전담 병원 11곳에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5일 코로나19 치료에 헌신하고 있는 주요 병원의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2000만 원 상당의 구호물품 키트 3000개를 제작해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구호물품 키트는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이 손수 복주머니에 담아 제작한 것으로 의료진들이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음료와 에너지바 등 간식류 9종으로 구성했다.

공영쇼핑, 이번엔 친환경·화훼 농가 돕기 나서

공영쇼핑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농산물과 화훼 농가 돕기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의 '가치 삽시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오는 27일 특별 방송이 진행된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친환경 토마토 세트'(오후 3시 2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와 '공기정화식물·장미꽃 세트'(오후 5시 50분)가 판매된다.

친환경 토마토 세트는 대추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 완숙토마토 총 3.5kg 구성으로 3만 900원에 판매된다. 모두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무농약 토마토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장미꽃 및 공기정화식물 세트는 9종의 공기정화식물과 장미 꽃다발 구성이 2만 7500원에 판매된다. 한편 공영쇼핑은 국산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지난해 8월에는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지원을 위해 '양파 게릴라 초특가전'을 편성하고 250톤의 양파를 판매한 바 있다.

CJENM 오쇼핑부문, 패션 여름맞이 시작…'얼리썸머' 신상품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은 여름 의류를 본격 선보이는 시기보다 약 한 달 이른 3월 말부터 '얼리썸머'(Early Summer) 신상품 판매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부쩍 날씨가 따뜻해지며 봄과 여름 사이 계절에 입을 수 있는 간절기 상품을 일찍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얼리 썸머 상품에는 면, 린넨, 사틴 등 청량감 있는 소재를 주로 사용했고,  오렌지, 민트, 블루 등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시원한 느낌의 색상이 많이 기획됐다. 제품은 재킷, 원피스, 티셔츠, 팬츠 등으로 다양하며 캐주얼한 디자인이 대다수다.

셀렙샵 에디션에서는린넨 재킷, 실켓 티셔츠, 사틴 원피스, 로고 티셔츠 등을 4월 초에 선보인다. 린넨 재킷은 프렌치 린넨 100% 소재가 사용돼 고급스러운 광택감과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VW베라왕에서는 린넨 소재의 재킷과 배기팬츠, 풀오버 컬렉션을 론칭 예정이다. 재킷은 린넨과 텐셸 혼방 소재가 사용됐으며 스티치 라인, 아웃 포켓 등의 디자인으로 캐주얼함이 강조됐다.

지춘희 디자이너의 지스튜디오는면 80수 소재의 플레어 재킷과 원피스를 내놓는다. 지 디자이너의 시그니처 셔츠카라에 불륨 8부 소재, 여성스러운 라인이 장점이다. 얼리 썸머에 맞춰 색상은 오렌지, 민트 등으로 구성됐다.

CU "주류는 UP, 숙취해소제는 DOWN"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홈술족들이 늘어나면서 편의점에서 주류 매출은 크게 상승하고 있지만, 숙취해소제 매출은 되려 감소하는 기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CU는 이달(3월 1일~24일) 주요 상품들의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그 결과, 주류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19년 최근 2년간 매출 신장률이 9.9%, 12.3%였던 것에 비하면 매우 큰 폭의 오름세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재택근무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 활동을 자제하면서 음주도 집에서 즐기는 홈술족이 부쩍 늘어났기 때문이다.

주류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와인 매출이 39.2%로 가장 높았고 이례적으로 양주도 26.5%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이 외 막걸리 21.1%, 소주 17.3%, 맥주 10.4% 순으로 모두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렇듯 홈술족들의 증가로 편의점에서 주류 판매는 크게 늘어나고 있지만 정작 술을 깨기 위해 음주 전후에 마시는 숙취해소제에 대한 수요는 오히려 줄어들었다.

실제, CU에서 숙취해소제는 1월까지 전년 대비 6.1% 매출이 상승했지만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2월 매출 신장률이 -13.9%로 전년 대비 마이너스를 기록했고 3월 들어서는 -22.5%까지 감소폭이 커졌다

락앤락, 모듈 시스템으로 효율성 높인 '모듈러 양념통 시리즈'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사용부터 보관까지 모두 간편한 '모듈러 양념통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락앤락 모듈러 양념통 시리즈는 모듈 시스템을 갖춰 주방 내 각종 양념과 조미료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각 양념통을 흔들림 없이 차곡차곡 쌓아 보관해, 주방 공간 효율성을 한층 높여준다.

특히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를 고려해 작은 부분까지 편의성을 살렸다. 유리처럼 투명하면서 가벼운 트라이탄을 소재로 해, 보관 중인 양념 재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조리 중 필요한 양념을 빠르게 찾아 사용할 수 있어 요리 시간을 단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4면 결착 방식의 뚜껑으로 밀폐력이 뛰어나 재료를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양념을 따를 때에는 마개가 간편하게 고정돼 번거로움을 한층 덜어준다.

락앤락 모듈러 양념통 시리즈는 주방 환경에 따라 알맞게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세트로 마련됐다. 간단 조리를 선호하는 1인 가구에게 유용한 3개 세트부터 각종 양념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는 8개 세트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뚜껑은 차분한 브라운 색상으로 모던한 느낌을 주고, 우드 소재의 선반 또는 트레이가 맞춤으로 구성돼 깔끔한 수납은 물론, 주방 인테리어 감각까지 살려준다.

한샘, 봄·여름 시즌 리하우스 패키지 신제품 VR로 선봬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2020년 봄·여름 시즌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3종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VR(Virtual Reality)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 18일 '모두가 즐거운 우리집 사용법'이라는 주제로 2020년 봄·여름 시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하고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3종 △수퍼화이트 △모던그레이2 △모던브라운을 선보였다. 스타일패키지는 가구부터 건자재까지 집 전체 리모델링 공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리모델링 상품이다.

고객은 PC나 모바일 기기로 온라인 한샘닷컴에 접속해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모델하우스를 VR로 체험할 수 있다. 3D로 구현된 가상의 공간에서 현관, 거실, 침실, 주방 등을 오가며 리모델링 공사 후의 모습을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다. 개별 제품의 가격, 소재, 사이즈에 대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신제품 모델하우스 VR 외에 한샘 디자이너가 실제 아파트 평면을 반영해 가상으로 꾸민 'VR 집들이' 컨텐츠도 살펴볼 수 있다. 총 50여 개의 VR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