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LH, ‘전세임대포털 서비스’ 개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대구·경북 취약계층에 국산 가공식품 지원
[공기업오늘] LH, ‘전세임대포털 서비스’ 개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대구·경북 취약계층에 국산 가공식품 지원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3.2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LH, ‘전세임대포털 서비스’ 개시

LH ‘전세임대포털’ 포스터 ⓒ LH
LH ‘전세임대포털’ 포스터 ⓒ LH

LH는 26일부터 전세임대 고객들의 주택 물색을 지원하고 입주과정 온라인 원스톱 처리와 전세임대 관련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전세임대포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세임대포털’은 전·월세 관련 각종 정보제공 및 상담업무를 위해 지난 2007년 구축된 LH전월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한 것이다. 전세임대 관련 다양한 서비스 제공뿐 아니라 직관적 화면 구성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크게 개선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주요 기능은 전세임대 가능주택 정보를 지도 기반으로 제공하는 ‘전세임대 BANK’, 권리분석 신청 및 진행 현황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온라인 권리분석’, 사용자 간 질의응답·후기 등을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창구’, 전세임대 공고·사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전세임대 종합안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세임대 BANK를 통해 공인중개사 및 ㈜집토스가 직접 등록하거나 보유한 주택을 검색할 수 있어 그동안 대상주택 물색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회초년생 등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LH는 양질의 주택을 장기간 전세임대로 제공하는 임대인들에게 중개수수료 일부를 지원하고 전세임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중개사들에게 마일리지 부여와 홍보를 지원함으로써 참여업체와 대상주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전세임대포털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회원가입 이벤트’, ‘최다매물 등록 이벤트’ 등 3회에 걸친 오픈이벤트 및 홈페이지에 대한 네이밍 공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대구·경북 취약계층에 국산 가공식품 지원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제품 전용판매관 ‘찬들마루’ 매장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제품 전용판매관 ‘찬들마루’ 매장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지난 25일 (사)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연합회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취약계층에게 4500만 원 상당의 국산 가공식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국내 소비 위축에 따른 경영 악화에도 불구하고 피해지역 지원에 나선 (사)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연합회는 우리 농산물을 원료로 다양한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농공상기업 연합체로, 이번 기부는 aT의 농식품 나눔 플랫폼인 ‘aT FOOD드림’을 통해 이뤄졌다.

aT FOOD드림은 aT와 유관 농식품기업, 푸드뱅크와의 협업을 통한 식품기부 프로그램으로, 현재 총 131개의 식품기업들이 활발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aT는 이달 말부터 오프라인 전용판매관인 서울 용산역 내 찬들마루 매장을 비롯해 온라인 우체국쇼핑몰과 오아시스마켓에서 농공상기업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판매 확대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간동안 국산농산물로 만든 전통과자, 전통차, 유기농 영유아 간식, 과일건조칩, 건강기능식품, 지역특산물 등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가격보다 1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