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봄 전령사 ‘봄나물’ 추천 5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뉴스] 봄 전령사 ‘봄나물’ 추천 5
  • 그래픽= 김유종/글=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2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이미지출처= Getty Image Bank))

3월이 들어서며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봄을 알리는 '봄나물'도 시장에서 만날 수 있어 봄이 왔음을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봄에 만나는 봄나물은 입맛을 돋우고 에너지를 충전해 주는 것은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중요해진 면역력도 챙겨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우리 몸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봄나물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봄돔은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봄을 알리는 대표 나물로,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 항산화 작용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시켜 줌은 물론, 노화 방지와 암 예방, 빈혈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나물 중 단백질 함량이 가장 풍부한 냉이는 철분, 비타민 A·B1·C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네요. 특히 잎의 비타민A는 조리 후에도 손실이 적다고 합니다.

달래는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해 춘곤증에 좋다고 하는데요. 아울러 살균 작용을 하는 알리신도 들어있어 혈액순환과 소화를 돕고 면역력 향상에도 좋다고 합니다.

방풍나물은 칼륨과 칼슘, 철분 등의 무기질이 다양하고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베타카로틴이 많아 환절기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취나물은 다른 봄나물에 비해 열량이 100g당 27kcal 밖에 안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칼륨 함량이 매우 높아 체내 염분을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봄나물로 건강도 챙기고 완연한 봄도 느껴보시는 건 어떠세요?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