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eezn, ‘아이돌 예병대캠프’ 첫 공개…NHN고도, 오프라인 강화 부가서비스 확대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eezn, ‘아이돌 예병대캠프’ 첫 공개…NHN고도, 오프라인 강화 부가서비스 확대 오픈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SK텔레콤은 오는 4월 23일까지 ICT 주요 분야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AI Fellowship 2기를 선발한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오는 4월 23일까지 ICT 주요 분야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AI Fellowship 2기를 선발한다. ⓒSK텔레콤

Seezn, 케이팝 스타 예능 훈련 캠프 ‘아이돌 예병대캠프’ 첫 공개

KT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Seezn(시즌)에서 신규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아이돌 예병대캠프’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돌 예병대(예능 병아리 대박 스타 만들기)캠프’는 그간 수많은 예능에 출연해 온 방송인 이수근과 이진호가 MC로 나서 예능 방송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돌을 예능 스타로 만들어낸다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출연한 아이돌이 다양한 게임을 통해 고군분투하며 예능 방송에서 돋보이기 위해 꼭 필요한 민첩성, 언어 구사력, 협동심 등을 키워나가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방송은 오는 4월 3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Seezn(시즌) 앱을 통해 단독 선공개 되고,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방송 2주 후에는 Seezn(시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공개돼 해외 팬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첫 번째 아이돌 게스트는 SM 엔터테인먼트의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으로 색다른 재미와 풋풋하고 귀여운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며, 방송은 총 2회에 걸쳐 2주 간 방영된다. 다음 게스트로는 ‘우주소녀’가 출연을 앞두고 있고, 이후에도 다양한 아이돌들이 게스트로 출연하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MC로 활약할 이수근과 이진호가 그간 쌓아온 예능 노하우를 모두 전수하며 아이돌의 숨겨진 예능 감각을 이끌어낼 예정이라고 밝혀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방송에 앞서 Seezn(시즌) 앱에서는 아이돌 게스트 별로 10분 간의 사전 라이브 방송을 먼저 공개하며, 일부 회차에서는 사전 라이브 방송 중 팬들이 실시간 채팅으로 출연진에게 직접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도 있다.

또 4월 3일부터 Seezn(시즌)앱에서 진행하는 ‘아이돌 예병대캠프’ 시청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돌 게스트의 폴라로이드 사진과 친필 사인 상품을 선물 받을 수 있다.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최근 TV 방송에서 좀처럼 보기 어려운 아이돌 전용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작해 팬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SKT, AI 인재 육성해 ‘초(超)시대’ 연다

SK텔레콤은 전국 대학·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AI, 5G등 ICT 주요 분야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AI Fellowship’ 2기를 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AI Fellowship’은 SK텔레콤이 ICT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4차 산업 시대의 핵심 인력인AI 전문가들을 직접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시작해 2번째 해를 맞았다.

‘AI Fellowship’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학부 3학년부터 석사 3학기 학생까지 휴학생을 포함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구성된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3월 30일부터 4월 23일 까지다.

선발 과정은 공정성과 역량만을 두고 평가하기 위해 학교와 전공 정보는 블라인드로 이뤄진다.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API와 소스코드를 활용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등 ICT 주요 분야의 과제를 진행하게 된다. 또 업계 전문가와 박사 출신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담당 멘토로 배정돼 매달 멘토링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고민 해결을 돕는다. 과제 수행 비용은 팀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상규 기업문화센터장은 “SK텔레콤은 AI, 5G 등 ICT 선도 기업으로서 4차 산업 시대 이끌기 위한 우수인재를 조기에 양성함과 동시에 함께 초시대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세상을 함께 바꾸고 싶은 예비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NHN고도, 오프라인 강화 부가서비스 확대 오픈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가 온·오프라인 통합관리를 위한 부가서비스들을 이달 차례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NHN고도는 지난해 말부터 ‘오프라인 강화’를 주요 사업목표 중 하나로 설정하고,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기업들과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의 강점을 배가시켜줄 부가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중 패션 ERP&POS 전문회사 ‘엑스엠디’와 짐보관 서비스 기업 ‘마타주’의 상품과 연계된 부가서비스를 이달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엑스엠디와 함께 서비스하는 ‘플레이샵’은 온·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재고 및 주문, 고객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가서비스다.

‘플레이샵’을 통해 패션 소호몰 등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사업자들이 쉽게 온라인쇼핑몰을 병행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특히 온·오프라인에서 통합 관리되어야 하는 상품재고와 고객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어 쇼핑몰 운영 시간 및 비용 단축에 용이하다. 상대적으로 활용 가능한 인력이 적은 ‘샵바이(shop by) 1인 마켓 운영자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또한 ‘마타주’와 함께 ‘고도몰 5’ 솔루션 사용자를 대상으로 물류 프로세스를 간소화해주는 ‘마타주 물류대행’ 풀필먼트 부가서비스를 오픈했다.

풀필먼트 서비스는 상품입고/보관/배송과정까지 주문 이후의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로, 인력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여 성장 단계에서 주문량이 급증한 중소형 쇼핑몰이 주로 사용한다. 마타주의 자체 전문 보관센터에서 항온/항습/항균 관리를 통해 상품을 보관하며, 모듈식으로 운송/재고관리/포장/보관/배송/반품관리 중 필요한 부분만 사용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4월 말까지 NHN고도를 통해 ‘플레이샵’을 가입 신청한 이용자는 2개월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9월 12일까지 ‘마타주 물류대행’ 부가서비스를 첫 결제하는 이용자는 이용요금의 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NHN고도 측은 “2020년 물류서비스 강화 계획에 맞춰 ‘플레이샵’, ‘마타주 물류대행’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NHN고도 회원사들이 창업 성장 단계별로 활용할 수 있는 물류 관련 부가서비스의 순차적 제휴 및 오픈을 추가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