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밸런스 조정…게임 재미 극대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밸런스 조정…게임 재미 극대화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2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직업 간 밸런스 조정 및 ‘핑크빈 월드’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이용자 편의성 전격 개편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태양의 전장’ 이용자 의견 수렴해 리뉴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이용자 편의성 전격 개편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이용자 편의성 전격 개편 ⓒ카카오게임즈

27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밸런스 조정을 통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있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직업 간 밸런스를 조정하고, 봄맞이 4월 이벤트를 진행한다.

쾌적한 전투 경험을 제공하고 전투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진행한 이번 밸런스 개편에서는 이동 스킬 추가, 초반 스킬 액션 딜레이 및 공격 범위를 조정하는 등 낮은 차수에서 전투 중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을 보완했다. 특히, 성장 과정에서도 보다 쾌적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스킬의 구조와 로직을 최적화했다.

이와 함께, ‘꿈의 도시 레헬른’, ‘신비의 숲 아르카나’ 등 일부 지역 사냥터 몬스터 등장 횟수를 개선해 사냥 효율을 높였다. 해당 데이터를 통해 이후에도 단계적으로 몬스터 출몰 빈도 및 필드 지형 개선 등의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넥슨은 오는 4월 23일까지 ‘핑크빈 월드’에 접속해 ‘핑크빈’ 캐릭터를 육성하는 ‘핑크빈 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핑크빈 월드’에서는 ‘경험치 및 공격력 증가’,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등 패시브 스킬을 제공하며, ‘핑크빈 스텝업’ 미션을 수행하면 메이플스토리 ID 내 다른 월드의 캐릭터가 받을 수 있는 ‘메가 버닝 부스터’, ‘유니크 카오스 핑크빈 마크’, ‘핑아일체’ 등 보상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이용자 편의성 강화 및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설문 내용을 기반으로 이뤄졌으며, 이용자 편의를 비롯해 게임 내 성장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장비 강화 슬롯 확장에 따라 강화석 추가 투입이 가능, 기존보다 빠른 장비 성장을 할 수 있다.

또, ‘보석던전’의 편의성 개편과 성장 확장, 재도전 등의 기능을 추가했으며, 최고층을 80층으로 확장해 더욱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제공한다.

특히, 퀘스트를 포함한 필드 전투 콘텐츠를 간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유적’과 ‘현상금’ 퀘스트에서는 즉시 완료가 가능한 ‘소탕’ 기능을 추가해 간편한 던전 클리어의 묘미를 살렸다.

뿐만 아니라, ‘명예의 아레나’에서는 도전 횟수 3번만으로도 성공이 가능해지고, 또 단판 보상을 상향 조정해 한 판 플레이만으로도 높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전장을 누비는 탈것 ‘매드맥스’를 추가했으며 검투사 창기사 등 직업 밸런스 조정 및 전투 효율을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8일까지 장비 강화 시도 횟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고, 4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누적 결제 금액 달성 시마다 ‘레드다이아’, ‘중급 그린다이아 교환권’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펄어비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검은사막 모바일 ‘태양의 전장’ 리뉴얼 업데이트를 발 빠르게 진행했다.

태양의 전장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RvR(진영 간 전쟁) 콘텐츠로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였다. 작년 이용자 간담회에서 예고한 주요 콘텐츠로 진영 간의 전쟁을 즐기는 많은 이용자들이 참가하고 있다.

태양의 전장의 전투 재미를 높이고 더욱 즐겁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진은 일부 콘텐츠를 개선하고 발 빠르게 리뉴얼 했다.

먼저 수요일, 목요일, 토요일, 일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주 4일로 이용 시간을 변경했다. 30분 내에 적 총사령관을 제압한 진영이 승리하며, 총사령관은 적 모험가 500명을 처치했을 때 중앙에 출연한다. 또 일주일 단위로 시즌을 갱신하고, 승리한 진영은 시즌 보상 버프(전투 경험치, 아이템 드랍 확률 증가)를 5일 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광원석과 수정의 합성 속도를 기존보다 빠르게 개선했으며, 캐릭터들의 밸런스 패치도 진행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